부자의 인간관계(사이토 히토리)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in #kr5 years ago

연휴에 느긋하게 독서만 하고 있습니다. ^^ "부자의 인간관계"를 쓴 사이토 히토리라는 분은 일본에서 유일하게 1993년부터 2005년까지 12년간 '일본 사업소득 전국 고액납세자 총합 순위' 10위안에 들었던 분입니다. 누계 납세액이 1천600억을 냈다고 하네요. 정말로 엄청난 상위 1%에 해당되는 부자입니다. 배우고 싶어서 책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DSC08681.jpg

1부 부자의 돈
2부 부자의 성공
3부 부자의 인간관계
4부 부자의 운
을 다루고 있는데 집중해서 읽으면 2시간 정도면 볼 수 있는 분량의 가벼운 책입니다. 내용도 술술 읽히고 재미 있습니다. 머리 식히는 용도로 추천합니다.

DSC08682.jpg

사회 생활하면서 돈을 버는 것보다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참으로 많죠. 정말 좋은 문구들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필사를 한번 해 봅니다.

그럼, 이런 시대에 속이 가장 편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바로 '돈 문제를 공부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이미 알아챈 사람입니다.
일 잘될 때는 웃는 얼굴로 백반을 먹고, 일이 잘 안될 때는 프랑스 요리를 먹도록 하라
'사람들에게 응원을 받고', '사람들에게 절대적으로 사랑을 받는'요소가 없으면 일에서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앞으로의 시대에서는 '재미가 없는 성공'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고 있는 일 가운데 '왠지 이걸 하면 많은 사람이 기뻐하겠지?'라고 생각되는 것을 하나만 찾아보고, 그것을 철저히 끝까지 해보세요. '미코코몬'과 마찬가지로 한 번 일이 제대로 맞아떨어지면 그 방법을 5~6년간 바꿔서는 안 됩니다.

선에 강해지려면 악에도 강해져야 한다.
상냥한 사람 중에는 학교나 사회에서 상처가 되는 말을 듣거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상대가 당신을 보고 '이 녀석이라면 뭐라고 말을 해도 괜찮을 거야', '마침 화풀이를 하고 싶었는데, 애를 괴롭혀야겠어'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을 깔보고 덤비는 사람에게까지 상냥할 필요는 없습니다. 벌벌 떨면서 상대의 비위를 맞추기를 그만두고, 이제부터 의연한 태도로 맞서세요.
계속 강조하지만 '좋은 사람'이야말로 '사람을 간파하는 힘'을 길러야 합니다. 그것은 당신을 위한 길일 뿐만 아니라. 세상을 위한 길이기도 합니다.

거드름을 피우지 말되 무시를 당해서도 안된다.
상냥한 사람이 가진 최대의 결점은 '사람들에게 무시당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거드름을 피워서도 안되고, 무시당해서도 안 된다.'
이 말을 하루에 100번 자신에게 말해주세요. 이 말을 반복하면 어느 횟수를 넘어서고 나서부터 굉장한 일이 일어납니다. 어떻게 해야 무시를 당하지 않을지, 그 구체적인 해결책이 갑자기 떠오르거든요.

나와 맞지 않는 사람에게까지 상냥할 필요는 없다.
좋은 사람은 '모든 사람에게 상냥하고 싶어',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잘못입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 사람에게도 상냥히 대하고 친하게 지내야만 한다면 대단히 성가신 일이 되어버립니다.
당신은 당신과 파장이 맞는 사람들하고만 즐겁게 지내면 됩니다.

좀 모자란 면이 있을 때 사랑받는다.
물론 개중에는 그런 완벽한 타입의 사람도 있지만, 사실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받는 쪽은 오히려 '좀 모자란 면이 있는 사람'입니다.
그럼, 좀 모자란 면이 있는 편이 더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사람은 모두 완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신의 선물은 처음에는 콤플렉스나 핸디캡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의 성공을 그대로 따라 한다.
'인생과 생활 태도를 따라 한다'
지금까지 성공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분명히 어떤 이유가 있습니다. 그 사람의 행동이나 사고방식, 사용하는 언어 등 어딘가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없었던 거죠.

좋은 것을 퍼뜨릴 때 '행복의 도미노'가 생긴다.
'기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가르쳐주기'
저는 이것을 '행복의 도미노'라고 부릅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가요? 그러면 자신을 버리고, '부자가 된 사람을 따라'하세요. 참고로, 그 사람이 돈이 없었을 때부터 부자가 되기까지의 과정, 즉 사고방식과 노력에 주목하고 그대로 따라 하는 게 좋습니다.

최고의 친절이란, 상대가 알기 쉽게 만드는 것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서 전달한다', 이것이 상대에게 있어 최고의 친절인 것이지요.

Sort:  

거드름을 피워서도 안되고, 무시당해서도 안 된다.

파장이 맞는 사람에게만 상냥하게-
인생과 생활태도를 따라한다.
즐거움이 성공의 필수요소다.
너무 좋은 말이 많네요:D 팔로우하고 갈게요.

저도 팔로우했습니다. 잔잔한 책인데 배울 내용이 많습니다. ^^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맞는 말들이 주목같이 적혀있네요
리스팀해서 다시금 보면서 곱씹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평범하지만 정말 좋은 내용들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1
BTC 57410.43
ETH 2916.25
USDT 1.00
SBD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