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인 제도 도입 제안

대부분의 코인들이 추천인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스팀잇만 빼고..

스팀잇 입문시에 회원가입을 할때 유료로 가입 하라 하니 스팀잇에 대해 모르고 접근 할 경우 사기로 의심를 한 사람도 많았을 것이다. 지금은 유료가 없어졌다.!! 필자가 입문 당시에는 유료 회원 무료회원이 있었고 유료는바로 무료는 회원가입 하는데 한달이 걸렸다.

스팀잇 1년차때 주변에 '스팀잇' 이런게 있으니 가입해서 활동 하는걸 추천 했지만 대부분이 이게 뭐야 사기 아니야란 반문을 했다.필자 또한 스팀잇을 파악하기 전 뉴비시절 같은 반문을 스스로에게 몇번이고 했다.

포스팅에 보팅을 하고 수익을 내는 구조이다 보니 어느정도 코인을 사서 파워업도 해야 하고 주저리 주저리~~ '어느순간 설명 할 수록 상대를 설득시켜 파워업을 해야 수익이 난다'로 이야기가 진행이 되다보니 현타가 온다.좋은건 맞는데 설명을 하면 할 수록 난 지인에게 스팀팔이가 되어 가고 있는걸 느낀 이후 지인들에게 스팀잇에 스자도 언급을 안했다.

지금 스팀잇 또한 생태계가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스팀파워업을 해야 투자한 만큼 보상을 받는 구조 이다보니 여전히 설명하는데 있어서 한두번 얘기 해 주고 더이상 언급을 안하고 있다.

주변 지인 누군가가 스팀잇에 대해 이런게 있는데 필자에게 아냐고 묻는다면 바로 그게 뭐야 하고 모르쇠 할듯 싶다.그 만큼 스팀잇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설명 하다 보면 어느순간 스팀팔이가 되어가는 느낌을 받는게 싫다.


누군가는 또 지인을 초대 할것이고 누군가에게 스팀잇을 알릴 것이기에 이런 사람들을 위해 스팀잇도 이제 레퍼럴 시스템을 도입 했으면 한다.

레퍼럴이라 해서 누가 누굴 데리고 오면 바로 스팀을 주는게 아닌 초대코드가입 한 뉴비가 스팀잇에 자리잡고 일정 수량의 스팀을 파워업 하고 활동을 할 경우 추천인에게 재단계정으로 일정시간 동안 포스팅에 보팅 해주는 방법 활동 시기와 일정파워는 기준이 필요할 것이다.

만약 이런 시스템이 자리 잡으면 이 또한 어뷰징이 생길 수 있기에 좋은 취지로 만든 프로그램에 대해선 확실 하게 관리하고 시스템화 시켜두면 충분히 지금 보다 좋은 스팀잇이 될거라 본다.

이미 스팀잇은 좋은글 파워업 이런거 보다 스팀시세에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걸 알고 있기에 스팀 거래가 활발해 지고 사용자가 많아지면 그만큼 시세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어 제안 해 본다.

스팀잇에 추천인 제도를 도입 하는걸 추진 해 주시길 제안 드립니다.

@steem-agora @upvu.witness @ayogom @justyy

Sort:  

@skymin transfered 2 KRWP to @krwp.burn. voting percent : 28.80%, voting power : 20.88%, steem power : 1909227.28, STU KRW : 1200.
@skymin staking status : 1200 KRWP
@skymin limit for KRWP voting service : 1.2 KRWP (rate : 0.001)
What you sent : 2 KRWP
Refund balance : 0.8 KRWP [60884205 - a40173cef1694789e2487247f3b6c7431330a405]

완전 찬성합니다
문턱이 너무 높아요

22년도 페스티벌에 논의가 되었으면 하는 내용인지라 이제 스팀잇도 추천인 제도 도입을 시스템화 해서 뉴비분들이 빠르게 자리잡고 도움 준 유저는 그에 맞는 보팅을 받을 수 있으면 좋을듯 싶네요

Upvoted! Thank you for supporting witness @jswit.
default.jpg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