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기생충 [스포없음]

in #aaa5 years ago

안녕하세요
좋은친구(@gfriend96)가 되고싶은 부기입니다.


저의 AAA 첫 영화 리뷰이자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리뷰입니다 ^^;;

지난 금요일 혼자 극장에 가서
봉준호 감독의 신작으로 칸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아
요즘 화재인 영화 기생충을 보고 왔습니다.

기본스토리는 포스터에 있는 내용을 빌리면 이렇습니다.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

영화는 초반~중반정도까지는 코미디물이라 느껴집니다.
유쾌하고 가볍게 웃을수있게 스토리가 흘러가다가
중반 이후로는 감독이 말하고 싶은 이야기들을 본격적으로 풀어놓으면서
약간은 무겁게(?) 혹은 진지하게 내용이 전개됩니다.
그러면서 상당히 많은 메세지를 던지는 것으로 느껴지는데요

행복은 나눌수록 커지잖아요란 포스터의 카피처럼
각자의 가족들은 본인들의 행복을 위해 행동을 합니다.
그래서 이영화에서 누구를 나쁘다고 할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각자 자기가 처한 상황과 본인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할 뿐이죠
그 과정에서 본인의 의지와 어긋나는 일들이 벌어지고
다른사람의 가치관과 충돌이 일어나면서
이야기가 고조되고 결말을 맞게 됩니다.

매우 부자인 가족과 매우 가난한 가족이라는 설정이
주변에서 흔한 이야기는 아니지만
어떤 등장인물의 관점에서 생각을해봐도 저럴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울러 나에게 행복이란 뭘까.. 한번 저답지 않게 생각해보고
내가 하는 생각, 행동 하나하나가 남에게 어떻게 비춰질까도 생각해 봅니다.

기생충은 같이 살아가는 것의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다.
거기서 우러나오는 웃음과 공포와 슬픔에 관한 희비극으로, 관객들은 완전히 다른 두 가족에게 펼쳐지는
예측불허한 상황들을 지켜보게 된다. 관람 후에 갖가지 생각이 다 드는 영화이길 바란다.

포스터에 담겨있는 감독의 말처럼 참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하는 영화입니다.
아직 안보셨으면 한번쯤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Sort:  

보고싶은 영화중 하나네요! 뭐 언제볼지 모르겠지만^^

저처럼... 혼자가서 보시면 됩니다 ^^;;

보고 나서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송강호네 가족은 지하방에 사는 매우 가난한 가족이지만 초반 장면에서는 불행한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송강호 대사 중에서 "무계획이 계획이다. 세상은 계획대로 되지 않는다." 라는 말처럼 계획없이 자기가 하고 싶은데로 살면 그게 행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죠 생각이 많아지게 만들고 싶다는 감독의 작전 성공(?) 입니다.
행복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만들구요.


You've got DRAMA!

To view or trade DRAMA go to steem-engine.com.

Congratulations @gfriend96!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more than 350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post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부기형 카카가 aaa 입성을 환성합니다 카~~

뭐 전부 형이래? ㅋㅋㅋㅋㅋ
환영인사 하느라 몹시 바쁜 카카님^^

아직 못봤군 독거형
누님도 있어 ㅋㅋㅋㅋ

아이 참~~~
우리형은 좀 가만있지 들이대긴
ㅋㅋㅋ 독거형 누님도 있어요

아이참~~
뭔 댓글을 본계, 부계가 다 달고 있어 카카형아~ㅋㅋ

감사합니다 카카형님~!!

저도 기생충 리뷰 올리려고 했는데!!! ㅎㅎ
전 스포있음으로 올려야 겠네요!

솔나무님이야 워낙 글을 잘쓰시니...
멋진 리뷰 기대하겠습니다 +_+

어 !! 보셨군요

Posted using Partiko iOS

넵 티월드님도 안보셨으면 한번 보세요 ^^

기생충 한번 보고 싶어집니다

한번 보세요 ^^

ㅎㅎ 스포없음에 반해서

!dramatoken

하하 감사합니다 스카이민님 ^^

스포없는 감상평 좋아요.

부기(gfriend96)이 AAA용 큐레이션 계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46.59
ETH 3567.69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