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vie × Lego (P)Review / 할리우드 패러디의 정석 〈레고 무비 2〉 vol.1

in #aaa5 years ago (edited)


캡처_2018_07_19_09_31_51_756.png

패러디의 정석을 보여준 | (레고 제품으로 보는 영화 리뷰) 〔 레고 무비 2 〕
캡처_2018_07_19_09_31_58_993.png


AAA 사이트 개시와 함께 영상 문화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매했습니다. 이런 저런 영화나 드라마를 둘러보다가 올해 2월에 개봉한 〈레고 무비 2〉를 발견했습니다. 영화관에서 개봉하는 레고 애니메이션이 있다는 것은 알았지만 한 번도 보러가거나 구매해서 집에서 볼 생각을 해본 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레고를 통해 AAA에도 포스팅을 할 수 있겠구나?!' 생각을 하며 시청했습니다. 소파에 누워서 편하게 폰으로



유레카! 영화를 보다보니 한 가지 잘못된 레고 상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어떤식으로 AAA에 레고무비 리뷰를 풀어나갈지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그리고 그 첫 리뷰 시리즈가 이번 포스팅이구요.

레고 무비 시리즈는 《레고 무비》 (2014), 《레고 배트맨 무비》 (2017), 《레고 닌자고 무비》 (2017) 에 이어 4번째 《레고 무비 2》 (2019)까지 4편이 개봉됐었습니다. 앞서 개봉한 영화의 제목만 봐도 태생부터 패러디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레고 무비 2에서도 등장인물, 배경, 대사 등에서 패러디 요소가 있었고, 성인인 제가 즐길 수 있는 사실상 유일한 포인트였습니다.

아마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부모들을 위해 각별히 신경쓴 포인트가 아닌가 싶었습니다.

제가 잡은 리뷰 포인트가 바로 패러디 입니다. 영화 〈레고 무비 2〉를 배경으로 하는 레고 제품이 20가지가 넘는데 각 제품마다 영화의 패러디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레고 제품들 하나씩 프리뷰를 하며 영화〈레고 무비 2〉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 )



▲ 에밋과 루시의 탈출 버기!
49.99 유로 / 515 Pieces


처음 이 신제품의 박스 이미지를 봤을 때까지만 해도, 아니 영화 〈레고 무비 2〉를 보기 전까지만 해도 레고제품으로 나온 무비 시리즈에 대해 잘 못 알고 있었습니다. 단순히 어떤 영화를 표현한 제품이겠거니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맞는 이야기일 수도 있겠지만 더 정확히 이야기하면 영화 〈레고 무비 2〉의 한 장면을 제품화 한 것인데 그 장면이 어떤 영화를 패러디 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는 것입니다.

레고 70829 제품을 처음 봤을 때는 단순히 영화 〈매드 맥스〉를 표현한 제품인줄 알았습니다. 실제로 영화 〈레고 무비 2〉 에서 황무지로 변한 지구의 모습을 영화 〈매드 맥스〉를 패러디한 장면이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배경 속에서 저 버기 차량을 타고 주인공인 에밋과 루시가 스타와 하트로부터 도망치는 씬이 있습니다.




마치 영화 〈매드 맥스〉의 한 장면을 보는 듯 했습니다. 주인공 에밋이 커피를 주문하는 카페의 직원으로 나오는 엑스트라 미니피규어까지 영화 〈매드 맥스〉 의 워리어를 패러디한 재미요소가 있었습니다.




영화를 보는 동안 이렇게 패러디를 통한 재미 요소들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다음 편에서도 다른 레고 제품을 통해 영화 〈레고 무비 2〉 재미요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성인들이 대부분인 스티밋이니 이 영화를 보시라고 추천하긴 어렵지만 이렇게 레고 제품과 엮어 영화 속 패러디 요소들을 간단하게나마 보여드릴 수 있어 좋네요!



Written by @kimegggg - 김달걀


※ The following part is needed to put filled in and added to your text, as otherwise it will not be included later on phase II on Triple A.
※ 리뷰 하단에 다음 두가지 항목 포함 필수 (미포함 시 차후 자체사이트에 반영 안됨)

Sort:  

이것은 레고 리뷰가 아닙니다. 영화 리뷰입니다. 레드썬! ㅋㅋ

레고무비라는것도 있군요 ㅎㅎㅎ

ㅋㅋ 네 극장에 주기적으로 개봉합니다 ^^

플스로도 있길래 한번 보고 싶었던 기억이

게임으로도 나왔군요 ㅋㅋ 제가 주워 듣기론 게임 사업은 접었다고 그런거 같은데 그 전에 나왔나봅니다!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김달걀님은 레고 전문가 라서 영화를 보면 더 즐길 듯 합니다.
레고 무비 배트맨은 재미나게 봤습니다.

ㅎㅎ 오 배트맨 보셨나요? 볼만하셨나요?^^

Hi @kimeggg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80 which ranks you at #951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0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82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레고 영화 저도 보고 싶네요 ㅎㅎ 아기자기 귀여움~^^

ㅋㅋ 아드님이랑 같이 보세요!! 패러디 포인트 덕분에 성인도 볼 만합니다 ^^

와 레고 무비도 있나요? 몰랐네요. 재밌어보여요 ㅋㅋ

ㅋㅋ 하니랑 보기엔 아직 이르기도 하고,, 환희 취향이 아닐 수도 있겠네용 ㅎ

딱 달걀님을 위해 만들어진 영화로군요! ㅎㅎ

ㅋㅋㅋ 그닥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ㅋㅋㅋ 레고 제품과 엮어 포스팅 할 수 있어서 다행이죠!!

안녕하세요. @trueimagine님의 jcar토큰 보팅 선물입니다.

다음 메모를 남기셨습니다.

스팀잇 초기부터 너무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