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알려줘]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 냉면

in #aboutmyself6 years ago

@yourhoney 님의 [너를 알려줘]

이번주 주제 : 내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

제가 좋아하는 음식은 냉면인데요.

제가 인정하는 냉면은 두 가지 입니다.

  • 함흥냉면

  • 평양냉면

이 두 가지 외에도 칡냉면, 세수대야냉면 등등 몇몇 유명한 맛집들이 있긴하지만 제가 인정하는 냉면의 기준에는 부합하지 않았답니다. ㅎㅎ
제가 냉면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기준은 바로

면발

결국 면을 제대로된 재료로 얼마나 잘 뽑았냐가 저의 기준이랍니다 ㅎㅎ
그럼 제가 대표적으로 좋아하는 두 냉면의 맛집 제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신사면옥

신사면옥.JPG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6길 11

평양면옥

평양면옥1.jpg

주소: 서울 중구 장충단로 207

이 사진을 보시고 어떤게 평양냉면이고 어떤게 함흥냉면인지 바로 아신다면 냉면을 좀 아시는 분입니다. ㅎㅎ
냉면 집 이름보고 눈치는 채셨겠죠?

간단하게 함흥냉면과 평양냉면의 차이점을 설명해드리자면,
함흥냉면은 감자로 면을 뽑아서 얇고 쫄깃한 면발이고,
평양냉면은 메일로 면을 뽑아서 두껍고 잘 끊깁니다.

그래서 함흥냉면을 먹을 때는 면을 끊어먹기 힘들어서 가위를 사용하는 경우가 발생되죠.
단, 저는 면발을 느끼기 위해 절대로 냉면을 가위로 자르지 않습니다 ㅎㅎ

근데 역으로 평양냉면을 먹을때 가위로 잘라먹어야할 정도로 면이 질기다면 그건 면에 메밀 분포도가 떨어진다는 걸 의미합니다.
메밀은 점성이 약해서 100% 메밀을 이용해서는 면을 뽑을 순 없고, 밀가루를 섞어서 면을 뽑게되는데요.
이때 메밀의 분포도에 따라 면 맛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평양냉면을 먹을 때 가위로 잘라야할 정도로 면이 질기다면 그건 밀가루가 많이 포함된 면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 이가 약하신 분들은 평양냉면도 잘라드시긴 합니다 ㅎㅎ.

이제 여름도 다가오니 시원한 냉면이 자주 땡기게 되겠네요.
최근에도 남북회담때 평양냉면 나온거보고 평양면옥 집을 가긴했었는데,
이 포스팅하면서 냉면 생각했더니 조만간에 또 먹으러가야겠습니다.
이번에는 함흥냉면 집을 가야겠네요 ㅎㅎ

Sort:  

[너를 알려줘/5월 3주차 보팅지원]

저는 부산사람이라 시원한 밀면을 좋아합니다!!
아ㅠㅠㅠㅠ흑 ㅠㅠㅠㅠㅠ
오늘따라 다대기 팍팍 넣고 시원한 살얼음 떠다니는 육수 마시고싶네요ㅠㅠ

감사합니다~:)
저도 부산갔을때 밀면 먹어보긴했는데 어디가 맛집인지 몰라서 제대로 맛을 느낀지 모르겠어요 ㅠㅠ
혹시 아는 맛집있으시면 추천좀 ㅎ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6길 11]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
보팅 꾹누르구 가용ㅎㅎ

감사합니다~:)

냉면 하니까 전 세숫대야 냉면이 생각나는건 뭘까요? ㅡㅡ;
여름엔 시원한 냉면 좋죠~
북한과의 대화가 잘 이루어져서
평양가서 평양냉면 먹어보고 싶네요 ^^

저도 진짜 통일되면 제일하고싶은게 북한 냉면먹는거에요 ㅎㅎ

냉면을 좋아하시고 잘 아시는거 같아요.
전 모르고 막 먹어서 주로 가까운 동네의 세수대야냉면을 먹네요. ㅎㅎ

먹는건 개인취향이니 맞고 틀린건 없긴합니다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비냉 좋아합니다 ^^

전 매울걸 잘 못먹어서 비냉은 아주 가끔만 먹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비냉은 양념 맛이 강해서 면맛을 음미할 수가 없다보니 단골 맛집에서는 항상 물냉면만 먹죠 ㅎㅎ

든든한 식사는하루를 더 활기차게 보낼수있게합니다^^

냉면은 정말 너무 맛있어요 집에서 배달해서 먹는 칡냉면까지!!! 제가 먹은 너무 맛있는 냉면집까지 이야기하고 가면 ㅎㅎ오장동함흥집, 낙산냉면이요~

제가 언급했던 세수대야냉면이 오장동을 말한거긴합니다 ㅎㅎ 칡냉면은 유촌칡냉면이요 ㅎㅎ
근데 전 두 집 다 제 개인취향이랑은 안맞는거 같더라고요 ㅎㅎ

아래 쪽이 평양냉면 아닌가요?^^

네 아래꺼가 평양냉면 맞습니다~:)

You received 0.63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5.16. Congrats!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