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Actifit Report Card: 4월 7 2019

in #actifit5 years ago (edited)

여행 12일째 날이다. 이탈리아의 매월 첫째주 일요일은 미술관, 박물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래서 우린 우피치 미술관 입장을 위해 일요일을 비워뒀고, 새벽에 일어나 준비를 하고 나섰다. 일찍 나오니 사람이 없는 두오모를 볼 수 있어 좋았다.


미술관에 도착하니 우린 2번째 도착이었는데, 무료입장이 없어진단 소리도 있었지만, 첫번째로 기다리는 분도 프리티켓을 하러왔다고 하고 지난달에도 프리티켓을 한 후기가 있었기에 가능한 줄 알았다.....


8시 15분이 오픈 시간인데, 8시가 가까워지자 급속도로 사람들이 늘었다.


짐 검사를 하고 입장을 했는데 결제를 하란다.. 엥? ㅋㅋㅋㅋㅋ 주변의 사람들도 멘붕이 왔다. 국적이 다양하게 멘붕을 느끼고 있었다. 티켓오피스에서는 설명도 안해주고, 노 프리티켓. 20유로. 라고만 이야기했다. ㅋㅋㅋㅋㅋ 이걸 들어가야하나 말아야하나.. 우린 새벽6시에 나왔는데 허무했당. ㅋㅋㅋㅋ 황급히 인터넷에 검색해 보니 올해 비수기인 3월까지는 무료입장날이 있고, 성수기인 4월부터는 무료입장날이 없다는 짤막한 댓글 하나를 발견할수있었다. 흑 ㅠㅠ
짝궁은 내가 책도 사서 보았는데 안 갈 수 없다며 결제를 하고 들어가기로 했다. ㅋ 우리 앞에 첫번째로 줄 섰던 분들은 아직 결정을 못하셨는지 멍하니 인파를 바라보고만 계셨다... ㅠㅜ 이런 중요한 설명을 왜 안내판 하나 없게 하는지 이해가 잘 안됐다.



안 쓸 입장료를 갑작스레 써서 뽕을 빼고자 정말 열심히 사진을 찍었다. ㅋㅋㅋㅋㅋㅋㅋ 책을 다 읽지 못했지만 책에서 본 그림들이 눈 앞에 나타나니까 정말 재밋었다. 비록 설명은 읽었어도 내용이 막 짬뽕으로 생각나니.. ㅋㅋㅋ 다시 또 읽어야했지만 ㅎㅎ 재밋었다.
우피치의 백미는 보티첼리였다. 👍👍 봄과 비너스의 탄생은 정말 아름다웠다.


여기도 보는데 4시간은 걸렸다. 휴 ㅋㅋ 아침도 안먹고 잠도 다섯시간정도 밖에 못잤는데 ㅋㅋ 꿈속에서 그림을 구경한 기분이었다.
짝궁이 먹어보자 했던 파니니 집에 들러 파니니를 사서 먹으며 숙소를 향했다. 아카데미미술관도 유료입장이면 시에나를 가자 하였다.


아카데미 미술관도 유료란다.. 흑. ㅠㅠ 다비드 동상 진품은 포기하고 시에나를 향했다. 1시간여를 달려 시에나에 도착했다. 버스에서 정말 꿀잠잤다. 체력을 보충하였습니다. ㅎㅎ


시에나는 캄포광장과 줄무늬의 성당이 유명하다. 역시 생각보다 컸다. 음~~ 어제 로마를 다녀와서 그런지 비교적 한적한 이 도시가 맘에 든다.


20190407_231106.jpg

연이어 하드한 미술관 관람 이후 광장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니 이 여유가 정말 좋다.


커피 파워로 힘을 내어 성당을 보러 갔다. 줄무늬가 특색있다. 성당의 전면 파사드 중앙에 하늘이 비쳐지는게 참 예뻤다.


어디로 걸어도 캄포광장이 결국 나온다는 ㅎㅎ 캄포매직을 우리도 체험하였다. 도시 설계가 재밋고 신기하다. 크지 않고 걷기도 수월한 편이라 반나절 일정으로도 충분해보인다. 성당 을 나서 무작정 걷다 캄포 광장으로 돌아온 후.. ㅋㅋㅋ 전혀 돌아오지 않을것같은 쪽으로 걸어보기로 했다. 그랬더니 메디치 포르테자가 나왔다. 예전엔 요새였지만 현재는 공원화가 되었고 도시 전경을 볼 수 있을거 같아서 와보고 싶었는데!! 여길 우연히 오게 되다니 신기하고 기분이 좋았다. 게다가 버스정류장과도 8분정도밖에 안걸려서 동선도 베리 굿 이었다.


버스를 타고 피렌체로 돌아왔다. 역 근처에 까르푸 슈퍼가 있어 한번 들어가보자 했는데 한국 라면을 딱 만났지 뭔가 ㅋㅋㅋㅋㅋ 오늘은 라면 먹지 말자했는데.. 김치까지 있으니 고향의 맛을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 ㅋㅋㅋ 짝궁은 정말 행복해했다. ㅋㅋㅋㅋㅋㅋ
나도 맛있게 먹었다. 한국보다는 간이 좀 약하고 덜 매운데, 그동안 순하게 먹긴 했는지 칼칼함이 퐉 느껴졌다. ㅋㅋ 한국 음식 생각 안나는 줄 알았는데 한입먹으니 웃음이 픽 나더라는. ㅎㅎ

내일도 일찍 일어나야한다. 내일도 바쁜 하루!
굿나잇~ 뿅! 😍




15502
Daily Activity, Walki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데이빗 SMT 토큰 상장 MOU 체결 - 스팀헌트, 이스팀, 유토피안, 액티핏, 펀디션, 테이스팀, 트립스팀, 디클릭, 엔토파즈, 케이팝스팀 공동 추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팀헌트가 증인 활동을 시작한 이후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에 관한 소식을 전...

Sort:  

actifit님이 sunny1124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actifit님의 Actifit Weekly: Big Announcement Tomorrow - ISO? Facebook Competition. Friday Radio Show Recording.

...post|
#13|lightsplasher|53|8014|77.5 Tokens|2.27%|post|
#14|sunny112428|15502|76 Tokens|2.23%|post|
#15|flaxz|25|10184|75.25 Toke...

행복한 ♥ 오늘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블루엔젤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여행기 재밌네요^^
피렌체에 미술관은 다 돌아 본거 같은데
아카데미 미술관은 다비드 상을 빼면 나머진 그저그런 곳이에요
다비드상의 진품을 본다는 정도 ㅎㅎ
들으셨는지 모르겠지만 다비드상을 피렌체로 옮기면서 골목이 좁아서
집들을 부숴 가면서 옮겼다고 하더라구요
대단하긴 대단합니다^^

푸카님은 그림을 그리시니 더더더더더더 재밋으셨겠어요. 입장료만 다 더해도 정말 ㅎㄷㄷ해요. 다비드 진품을 보면 소름이 돋고 전율이 오고 그거 하나만 봐도 입장이 아깝지 않다고 읽어서 쬐끔 아쉽지만, 또 다시 올 일이 있길.. 하며 남겨두었어요. ㅎㅎㅎ 여행에 아쉬움이 남는것도 참 좋더라구용. 동상 이동에 재밋는 스토리가 있네요. 여기 골목이 좁긴 좁더라구요~

아쉽네요 4월부터 유료라니...
그래도 4시간이나 구경하셨으니 입장료는 충분히 뽑으셨으리라 생각되네요 ㅎㅎ
책에서만 보던 작품을 눈앞에서 보는게 신기한(?) 경험이더군요
그나저나 자유여행으로 잘다니시네요 대단하십니다
일정짜기나 이런거 쉽지 않을텐데..
건강히 재밌게 잘 놀다 오세요

네 저도 모르게 막 소리를 내더라고요. ㅋㅋㅋ 어 이거다!! 본거다!! 이러면서요 ㅋㅋㅋ 제가 보고 온 그림은 반짝반짝 빛이 났어요. 일정 준비를 몇달동안 열심히 했죠. 생각보다 무섭지 않아 다행이에요. 에헹 잘 놀고가겠습니다!^^

여행 멋지고 재밌게 다니시는 것 같아요 부럽습니당ㅎㅎ

네! 뽕을 뽑자란 마음으로 하루를 꽉꽉 채워 보내고 있어요. ^^ 둘 다 열심히라 다행이죵 ㅋㅋ

와 이 업데이트 정말 착실하시다..
여행도 힘드실텐데..

건강 유의하시구요 ㅎㅎ

ㅎㅎ 일기처럼 쓰며 하루를 정리하니 좋으면서 괜히 집착이 생겨갖고용.. 빠트리기가 아쉬워서 눈꺼풀을 부여잡고 적고있어요. ㅋㅋㅋㅋㅋ 대신 이웃님들께 방문이 짬이 안나는데 ㅠㅠ 한국가서 부지런히 답방다니려구요.

Congrats on providing Proof of Activity via your Actifit report!

You have accordingly been rewarded 76 AFIT tokens for your effort in reaching 15502 activity, as well as your user rank and report quality!
You also received an 2.23% upvote via @actifit account.
Actifit rewards and upvotes are based on your:

  • User rank: which depends on your delegated SP, accumulated AFIT tokens, rewarded post count and recent rewarded activity.
  • Post score: which depends on your activity count, post content, post upvotes, quality comments, moderator review and user rank.

To improve your user rank, delegate more, pile up more AFIT tokens, and post more.
To improve your post score, get to the max activity count, work on improving your post content, improve your user rank, engage with the community to get more upvotes and quality comments.

Actifit is now a Steem Witness. If you believe in our project, consider voting for us

rulersig2.jpg
Vote for Actifit as a Witness
Chat with us on discord | Visit our website
Download on playstore | Download on app store
FAQs | Text Tutorial | Video Tutorial

Hi @sunny1124!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41 which ranks you at #950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8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reat user engagement! You rock!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ngratulations @sunny1124!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Steem blockchain survived its first virus plagu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