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tract Art] Painting without painting - 부어서 그림그리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art6 years ago




안녕하세요 Hash 입니다.

오늘은 물감을 부어서 그리는 "Pour art" 에 관해 포스팅 해봅니다. 요즘 힙스터 스타일 (?)이라며 여러가지 스타일이 유행하는데요, 아니나다를까 Abstract 스타일로 그려달라는 요청이 와서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T H E . P I N K . V O L C A N O



부어서 그림그리기


VOLCANO_front.jpg

ⓒ Hash Art & Design




Screen Shot 2018-08-07 at 2.59.36 pm.png



의뢰자의 집입니다. 이 집에 맞는 그림을 그려달라고하는군요. 골드가 많이 들어간 핑크색이 좋겠다고 합니다. 리서치와 함께 무드보드 작성 들어갑니다 ^^

Screen Shot 2018-08-07 at 2.59.51 pm.png



여러가지 스타일을 검색해보고 자료조사를 해보았는데 엡스트랙트 스타일이 제일 잘 어울릴것 같습니다. 컬러 매치를 하기위해 그거에 맞는 패치를 나열합니다

Screen Shot 2018-08-07 at 3.00.23 pm.png



최종 스타일과 컬러에 맞는 자료만 검색해서 무드보드를 꾸며봅니다. 대부분 의뢰주는 자기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고 뭉뚱그려서 말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몇가지의 키워드와 단서로 이렇게 디테일한 비쥬얼로 무엇을 그릴것인지 보여줍니다.





1.jpg

컨셉과 무드보드 승인이 나고 재료를 사왔습니다.
이 본작업에 들어가기전에 다른 캔버스 4개 실패한것은 생략하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
부어서 하는거라 쉬울거라고 생각했는데 그 반대더군요.
포어 아트는 우연적으로 나오는 작품인데다가
그려서 하는 작품이 아니기 때문에 한번 부어서 실패한 작품은 잊고 다시 새로 해야합니다.

2.jpg

물감이 잘 묻고 흐르도록하기 위한 밑작업을 합니다. 젯소를 여러번 발라 표면을 매끄럽게 해준후, 옆면은 마스킹 작업을 해줍니다. 붓고 남은 물감들이 마구 흐르는데 컨트롤 할길이 없어 마스킹을 해주지않으면 정돈돼지 않아 이쁘지 않더군요.



부을 물감을 각각다른 컵에 색갈별로 만들어야 합니다. 화방에 갔더니 포어아트용 전용물감이 따로 있어서 사왔는데 과연 이유가 있었습니다. 일반 아크릴로는 고급진 마블형성이 나오기 힘들더군요.

가격이 꽤 값비싼 편이어서 저 골드색상 섞을때 흡사 금을 붓는 느낌이었습니다 ㅎㅎ


4.jpg

골드에 이어 다른 색상들도 만들어줍니다. 코퍼, 핑크, 화이트, 브라운 등등...


5.jpg

옅은 살구핑크로 밑바탕을 칠해준후 과감하게 하얀색 아크릴페인트를 듬뿍 뿌리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


포어 아트 프로세스 입니다. 클릭하시면 볼수 있어요 :)

준비해놓은 물감을 한테 나누어서 붓고 캔버스 위에 뿌려서 작품을 완성합니다. 예쁜 마블형성을 위해 가급적 손을 대지않고 천천히 캔버스를 기울여서 물감을 퍼지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갈 색갈의 경계는 나무막대로 적절히 분배해줍니다.


7.jpg

대략 완성된 모습입니다. 금색의 마그마가 파도치는것을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8.jpg

디테일샷 ^^ 금색과 코퍼의 마블이 아름답네요

9.jpg

10.jpg

11.jpg

붓으로 그리는 그림과는 또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손은 덜가면서 마르기전에 몸이 재빠르게 캐치를 해야 아름다운 작품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12.jpg

5일후 물감이 완벽하게 다 마른모습. 질감이 보이나요?







VOLCANO.jpg
Last.jpg

The Pink Volcano / pouring paint on canvas 75 x 75 cm

ⓒ Hash Art & Design






이렇게 2주동안 새로운 장르의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요 한작품 성공하느라 뿌린 물감이 엄청나기 때문에 처음 시작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가급적 싼 재료로 작은 캔버스 보드에 연습을 하고 접근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뿌려서 공간을 채우는 아트이기 때문에 크기가 클수록 난이로가 높아집니다.
공간을 채우려고 하면 멋진 마블이 다 사라지고, 마블을 유지하려고 하면 남는 공간이 많아서 미완성이 되기 때문입니다. 우연적인 패턴으로 만들어지는 그림이라 예상치 못한 재미가 있네요.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에도 또 새로운 작품 가지고 포스팅 해볼게요 :))



오늘도 어제보다 나은하루 되세요!



32073421_2081251508569085_622942073791709184_o.jpg

www.hashinjung.com
































Sort:  

우와~!! 컬러배합이 너무 좋은데요!! 인테리어를 제대로 빛내줄 포인트가 될 작품인것 같아요!! 작품도 너무 멋있고 아루카님도 너무 멋진것 같아요!! 그리고 홈페이지를 둘러 봤는데 더욱 다양하고 멋진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앗...아아 홈페이지까지 둘러봐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다복님 :) 다복님의 따뜻하고 다정한 그림도 계속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우와 정말 파도같은 느낌이에요. 정말 진심으로 멋져요!!!

감사합니다 라나님 ^^

페인트를 뿌려서 작업하는 그림이 있다는 건 알았는데, 이렇게 부어서 만드는 것도 있었군요. 포어 아트라니..
색이 파랑이었으면 진짜 파도 치는 줄 알았겠어요. ^^

다음번에는 파랑으로 작업해보고 싶네요 ^^ 돈 걱정안하고 물감도 맘껏 뿌리구요 ㅎㅎ

오! 이건 진짜 현대미술 교과서에 나올 작품이네요~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단테님 ^^

오, 이건 저도 한 점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국외 주문/ 의뢰도 가능해요 :)

허어...... 심쿵이에요...........
비닐에 고인 거 다이어리 페이지 한 켠에 슬쩍 찍어오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헤헤 +_+ 어마무시한 가격의 물감이네요... 해쉬언니 덕에 눈 호강 하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제인님. 학교는 어떤지요? 새친구들도 사귀고 재미있으실듯 :)

오오, 학교라… :) 좀 더 심화시켜보고 싶은 공부가 생긴다면, 아마 학교를 등록하지 않을까싶어요ㅎㅎㅎㅎㅎ 기초 정도라면 배울 수 있는 곳은 다양하니 좀 더 눈을 넓혀보도록 하겠습니다-! :)))

재미로 다닐만한곳은 파넬에 있는 커뮤니티 센터 추천합니다 :) 이색적인 유럽피안 쿠킹클라스, 뉴질랜드 컬쳐 배우기 클라스, 영어 클라스, 요가 명상, 댄스 클라스등 재밌어요. 값도 저렴한 편이고 일주일에 한번이라 부담도 없고...^^ 저는 뉴질랜드 첨와서 영어랑 뉴질랜드 문화 클라스 들었어요 :) 노스쇼어 쪽은 도서관 가보시면 게시판에 무료강좌가 많이 붙어있어요 (놀스코트 도서관에 엄청 붙여져 있더군요) - 짐 사시는 곳에서 가까우니 시간 나시면 함 가보세요 ^^

음.... 또 댓글이 동네언니 팁이 되었군요.... ^^:

화성이나 다른 미지의 행성을 부감샷으로 보여주는 듯한 느낌이네요. 이전에 망친 4개의 캔버스 작업도 향후에 다른 작업할때 훌륭한 바탕 역할을 할 수 있을것도 같네요 ^^

작업하고서 물감으로 위에 덮는거 말씀하시는거죠? 외주받아 하는 작업은 그렇게는 못할듯 하고... 아마 보완해서 동네카페에 전시할수는 있을듯 하네요 :)

실험적인 작품이네요. 물감이 작가의 의도대로 흘러간듯 멋진 작품입니다!!

감사합니다. 키위님 :) 그런데 뉴질랜드 사시나봐요. 이름이 키위이시니...:)

와~~너무 멋있어요~ 저는 수전사 방식으로 캔버스에 찍어내는 줄 알았는데 전용물감이 있군요! 골드와 핑크 조합 너무 예쁩니다

댓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요즘 집관리 일로 스팀잇에 시간내기 힘들어지네요. 수전사 방식은 뭔가요?

죄송은요..댓글달아주셔서 고마워요~^^; 수전사는 아래동영상 참고해보시면 될거에요~^^

모바일로 댓글다니 이상해지네요ㅜㅜ

앗...아아 감사합니다. 이렇게 동영상으로까지 올려주시고. 덕분에 새로운것 배우네요 ^^

(๑・̑◡・̑๑) 정말 멋진데요~ 느낌 너무 좋아요~ 역시 👍

감사합니다 아론님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