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끄적끄적 낙서를해요 - Part15 수면부족

in #art6 years ago

크기변환_크기변환_20180611_160427.jpg

지난주와 주말에 TV를 보다가 문득 스쳐지나간 내용들.
'연간 수면장애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2015년 기준.. 국내에서 수면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가 46만 2848명
TV에서 본 내용은 올해까지 합산한 수치겠지만 70만명이 넘었댄다.

작년 국감에서 나왔던 자료를 보니..
해마다 수면제 복용환자만 395만명이 된다네?
나만 힘든게 아니구나 싶기도 하지만.. 전혀 위안은 안된다.

수면장애의 대표적인 증상이 기억력저하, 의욕저하, 피로감호소..
그리고 이런 수면장애의 중간기착지는 치매. 아놔.. --;

요즘에는 잠은 괜찮게 드는 편이다.(먹는 약이 얼만데.. --;)
문제는.. 잠이 들기만 한다는 거.

잠은 드는데, 자주 깬다. 거의 삼십분~한시간(?) 간격으로 깬다.
한번씩 깨면 다시 잠이 드는데 십분이상 걸린다.
그나마 잠을 자는 동안에도 꿈을 꾸고,
자고 일어나면 대부분의 내용까지 기억난다.
그러니.. 잠을 자도 잔 것 같지가 않다.

개운하게 자본게 언제인지 기억도 안난다.

낮잠은 언감생심 꿈도 못꾼다.
물론 쉬는 날이 생기면 늘 시도는 한다.
자야지. 조금이라도 쉬어야지. 어떻게든..

호흡법도 써보고, 온 방안에 장막도 쳐보고, 약도 털어넣어보고..
그럼에도.. 열 댓번 시도 하면 한번정도 성공한다.
잠이드는데까지 1시간이상 걸리고,(어디까지나 성공했을때)
자는 시간도 30여분 정도 밖에 안된다. 자는 양상도 밤에 자는 것과 비슷하고.

지난주에 끝난 숲속의 작은 집을 보면서,
이삼일 저런 곳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왠지 잠을 좀 잘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근데 아마 데려다 놓으면 익숙하지 않아서 더 잠을 못잘 것 같다.

요즘 '쉬고싶다', '자고싶다'는 말이 입에 완전히 붙어버렸다.
뭐, 현실은 그런 내 몸과 마음과는 전혀~ 다르게 흘러가지만.

그런 의미에서 끄적끄적.. 피곤해서 그런지..
할 일은 많은데, 손에 일이 잡히지가 않네. 에궁.

#art #kr-art #scribble #jjangjjangman #kr

Sort: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숙면이 중요한데 아직도 고생하시는군요. 잠의 요정이 잠의 가루 좀 뿌려주길..ㅇㅅㅇ;;

좀.. 자고 싶어요. ㅜㅠ

오늘은 숙면 하시길..ㅇㅅㅇ+

그랬으면 좋겠어요. 어젯밤도 못자서.. ㅜㅠ

잠은 보약이라는 말은 괜한 말이 아닌데;;;

잘 보고 가요

올 여름에는 보약이라도 한재 달여먹어야 하려나봐요. ㅜㅠ

저도 요즘 피고모드인데 .....
먹는거라도 잘 드시기바래요 ㅎ
힘내세요!!!!

역시 먹는게 남는건가요. 감사합니다. ^^

피곤할때는 미지근한 물에 몸을 담가보세요.
잠깐은 더 나른해지는 기분이지만 다음날은 개운하답니다!

그쵸. 욕조에 몸을 담그면 많이 편해지더라구요.
그럴 짬을 좀 내봐야겠어요.

아구... 많이 힘드신거 같아요.
약 드시면서 잠드신다해도 그림보니 어우... 짐작도 안갑니다 ㅜ ㅜ
시차 적응 하면서 수면이라는게 정말 더 중요하게 다가오더라구요; 불면이로부터 빨리 자유를 찾으셔야 할텐데요..

저도 불면이랑 정상회담이라도 해봐야하려나봐요. ㅜㅠ

그나마 예전보다는 잘 주무시는것 같은데 불면증 고치기가 어려운가 보네요.
보는 제가 안타까울 뿐입니다.ㅠ
너무 섬세하셔서 그런가요?^^;;

쓸데없이 좀 예민한 것 같아요. ㅜㅠ

다들 잠이 모자라서 고생하는 거 같아요. 근데 저는 막상 시간이 생기면 잠 안자고 스팀잇하고 논다는.. ㅋㅋㅋ

저는 밤에 못잘때는 아무 것도 못하겠더라구요.
몸은 이미 지쳐서 쓰러질 것 같은데, 머리만 어설프게 깨서 안자는 형태라서.. ㅜㅠ
(그냥 좀비생각하시면 딱입니다.)

토닥 토닥 ㅡㅡ
아주 재미 없는 책을 보네요.
노곤해질 수 있어요.ㅎㅎ진짜 졸릴 수 있어요.

심지어 수학의 정석도 봤는데.. 잘만 풀더만요. ㅜㅠ
아놔.. 고등학생때는 봐도 모르겠더만..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