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도자기 소개 #6] 백산 김정옥 선생 다완 소개 (3편)

in #art6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seunglimdaddy입니다.

저의 고향인 경상북도 문경은 도자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차와 관련된 다기(茶器)가 많습니다.

여러분들께 제가 가지고 있는 다기를 소개시켜드릴 예정인데요. 한번씩 살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경북 문경에서는 매년 4월말~5월초 문경 찻사발 축제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올리는 사진을 문경새재(행사장)에 가시면 실제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완(茶碗, tea bowl)

  • 차를 마실 때 사용하는 잔 또는 사발을 말합니다.

하기 작품은 백산 김정옥 선생이 만드신 다완입니다.


다른 다완을 올려드릴 예정인데, 다른 도예가 작품을 동시에 올리는 것은 실례인거 같아서 개별적으로 올리는 것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시간에 또 다른 경북 문경 도자기를 소개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여러분의 팔로우와 보팅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 ^^

Sort:  

오늘도 멋진 작품입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문양도 예쁘고... 멋진 다완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즐거운 주말되세요^^

그러고 보니까 문경가서 도자기 많이 봤던거 같네요..
정말 저런거 만든다고 고생하셨을텐데.. 많은분들이 잘 사용하면 좋을 것같아요

실제로 보면 지금 분들보다 선대 분들이 일제 강점기때 고생많이 하셨습니다

하기사 강점기때 끌여가서 이런기술 뺏긴다고... 너무 슬펐을것 같습니다 ㅠㅠ

이분들이 문경이라는 골짜기에 정착한 이유이기도 하지요. ^^;;

ㅎㅎㅎ그럴거같아요... 더 번성하시면 좋겠고 저희것을 널리 알려주시는 분들이라 감사할따름이지요 ㅎㅎ

첫번째 작품은 문양이 아주 이쁘네요
두번째는 단아한 느낌(?)
사실 다기를 잘 몰라요
잘 감상했습니다

말씀 처럼 본인이 느끼시는 바가 그 작품이 의미하는 바 아닌가 싶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찻사발축제 오래전에 한번 가봤는데 그립네요 ㅠ
정작 문경에 소홀했어요 ㅠㅠ
내 고향 가즈아 ㅜㅜ

전 오늘 고향 갑디다^^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754.85
ETH 3055.95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