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티] -사진- 거리의 흔한 아름다움

in #artisteem6 years ago

Artwork Image강동구 쪽으로 일을보러 가는길 한 고등학교 담벼락부터 피어있는 이 흔한 꽃이 왜이리 아름다운지...... 검색해보니 의외의 꽃이더군요
흔히보며 지나쳐왔는데 어제는 눈에 들어오더군요

미국쑥부쟁이 [frost aster, 美國─]
요약: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중도국화·털쑥부쟁이라고도 한다. 높이 40∼120㎝이다. 뿌리줄기는 굵고 짧다. 줄기는 곧게 서고 가지가 많이 갈라지며 큰 포기를 이룬다. 줄기의 아랫부분은 목질화해서 거칠거칠하고 털이 많이 나며, 줄기는 활처럼 휘어진다. 가지는 줄기와 직립으로 붙고 끝은 종종 처진다.

잎은 길이 3∼10㎝, 나비 3∼8㎝로 줄 모양 또는 줄 모양 피침형(바소꼴)인데, 어긋나고 종종 낫 모양으로 휜다. 뿌리쪽에서 나는 잎은 톱니가 있고 줄기에 나는 잎의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잎의 양면에는 털이 거의 없으나 가장자리에 퍼진 털이 있다. 꽃은 대개 9∼10월에 흰색의 두상꽃차례로 피는데, 가지와 줄기 끝에 많이 달린다.

산지나 들판에 나 있는 길가 등에서 자란다. 흰 꽃이 피는 것을 '백공작', 푸른 꽃이 피는 것을 '청공작'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북아메리카 원산의 귀화식물로서 1970년대 말 강원도 춘천시 중도 지방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지금은 한국 중부 지방뿐 아니라 남부 지방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미국쑥부쟁이 [frost aster, 美國─] (두산백과)

Sort:  

예쁘네요.

네 예쁘지용 ^^

저도 본것 같은 꽃이네요. 이름이 특이하네요.
예쁜 꽃 사진과 정보 보고 갑니다.
감사해요.

넵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