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하와리의 10월 첫째주 블록체인 뉴스

in #blockchain5 years ago

안녕하세요! 신농이에요 :)
이전에 해봤던 블록체인 뉴스에 이은 하와리의 10월 첫째주 블록체인 뉴스 토킹입니다!

1. 정부 거래소 규제에도 아프리카에서 왓츠앱으로 개인 거래 활발 (bitcoin.com) 0:24

아프리카 국가 정부들의 거래소 규제에도 왓츠앱을 이용한 개인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요. 개인의 신용이 높아야 가능할 것 같아 아무래도 신용에 대한 위험이 있을 것 같은데요. 위험 부담에도 아프리카 국민들의 암호화폐 거래가 활발한 이유는 아무래도 국가의 불안정성에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참고로 아프리카에선 이런 개인 거래로 비트코인이 14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고해요!)

+ 우간다 소셜미디어 TAX (WIRED) 03:43

첫번째 기사와 더불어 다룬 내용은 우간다의 소셜미디어 사용 세금부과 기사인데요.
우간다에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미디어를 사용하려면 하루 200실링, 연 약 $19의 세금을 국가에 내야한다고 하네요.
우간다의 연 GDP가 $600인걸 생각하면 연봉의 1/30을 소셜미디어 세금으로 내야하는 건데요. (우리나라 연봉 3천만원인 사람 기준 100만원을 내는 것과 같은 느낌! 안쓰고 말겠네요)

2. 복잡한 이더리움 오픈소스 라이선스 문제, 사용에 신중해야 (coindesk korea) 08:20

두번째로는, 이더리움 오픈소스 라이선스 문제에 대한 내용을 다뤄봤습니다.

3. 사무라이 월렛, 법정화폐 표기 제거 (CCN) 13:50

사무라이 월렛에선 화폐로서의 비트코인 고유의 기능과 역할을 부각시키고자 달러와 같은 법정화폐 표기를 제거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강한 철학?을 담은 움직임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4. Huobi, 이오스 블록프로듀서 담합 투표 의혹 (COINTELEGRAPH) 16:35

담합 보팅, 보팅풀 등의 행동이 이오스 블록프로듀서 간에 이루어졌다는 증거가 나왔네요. 스팀잇에서도 워낙 오랫동안 뜨겁게 다뤄지는 내용이라 스팀잇 유저로서 익숙한(ㅎㅎ) 내용이었네요.


일주일에 한 번, 둘이 앉아 블록체인 뉴스에 대한 20분 가량의 대화 시간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트렌드와 지식을 쌓아보고자 합니다 ㅎㅎ
부부의 취미와 놀이의 개발의 연장선으로 잡다한 내용을 쌓아볼 유투브 채널을 열어봤어요 ㅎㅎ
흥미롭게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Sort:  

아프리카 거래소에서 차익거래를 하면 꽤 쏠쏠하겠네요..ㅎㅎ

우간다에 다녀온 친구에게 들어보니 우간다분들은 10년전부터 모바일 결제가 굉장히 활성화 되어있었다고 하더라구요~ 비슷한 시스템에 익숙한 우간다분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은 또 하나의 이유가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두분 목소리 너무 듣기 좋아요~! 알콩달콩

감사해요 라멘걸님!!ㅎㅎ
우간다랑 아프리카에서 에어텔 통신사 머니로 결제하는 게 정말 일반화 되어있다고 하더라고요-
왠지 암호화폐에 대한 개념은 정말 우리보다 친근할 것 같아요 ㅋㅋㅋ
아프리카 계속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_+

아니 무슨 소셜 미디어에 세금을 부과한대요? -_ -;;;; (그럼 VPN 을 써서 우회하면 좋겠지만 사설 VPN 도 돈이 들어서 소용이 없겠군요.)

이더리움 라이선스는 좋은 정보네요. -_ -;; 아니 그걸 라이선스 있는걸 섞어쓰면 어쩌자는..

그쵸? 소셜미디어 세금은 진짜 충격적이었어요 ㅎㅎㅎ

오오 두번째 편 인가요!
잘 듣겠습니당~~ㅎㅎ

우아...왓츠앱으로 결제라니....아이폰 3GS 국내출시하자마자 구매해서 처음 구매했던 유료 앱...추억이 돋습니당+_+

Thank you so much!

꼼양꼼양 두 분 너무 이쁘게 사시네요.
스팀잇 방송국 개설하셔도 될 듯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감사합니다 롱다리님 +_+

행복한 날 건강한날 웃음 넘치는날 되세요.

시리즈로 가는군요~~ ㅎㅎㅎ
잘 듣겠습니다. :))

오호~ 부부간의 커뮤니케이션도 증진시키고, 지식도 쌓고 완전 좋은 컨텐츠인데요~~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빛블루님!!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53.86
ETH 3589.34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