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 #22] 사소한 차이

in #booksteem5 years ago

A9F9CCDA-D69B-4093-83D3-A1D7C55B907B.jpeg

금손 뽀돌형 대문 고마워~^^



학창 시절, 하루 종일 놀기만 하는 것 같은데 유독 성적이 좋은 아이가 있었다.
회사에서는 주말만 기다리면서 놀 생각만 하는데 유난히 고과를 잘 받는 동료가 있었다.
곰곰이 생각해보면 항상 내 주변에는 이런 사람이 적어도 한 두명 정도는 있었던 것 같다.

그들과 나의 차이점은 뭘까? 단지 나보다 재능이 뛰어나서일까? 아니면 권력자들 앞에 줄을 잘 서서 그런걸까? 라는 의심도 해보았다. 하지만 유심히 살펴보면 꼭 그렇지도 않다. 빼어난 재주가 없이 평범한 사람들인데도 결코 평범하지 않는,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운 사람들이 있었다.

결국 이 책을 접하고서야 알아차렸다. 나와 그들이 다른 점은 눈에 띄지 않을 정도로 아주 사소한 차이점에 있었다. 그 사소한 차이점이 조금씩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커지더니 결국에는 나와 그들간의 격차를 만들어냈다. 하루하루 습관이 되어 있는 그들의 행동은 겨우 몇 번으로 그치는 나의 노력으로는 도저히 매꾸어지지 않았다. 운이 좋다면 순간의 노력으로 그들을 따라잡을 수는 있겠지만 그것은 찰나에 지나지 않는다. 나는 곧 근본적인 것에서부터 변화해야 그들과 나란히 설 수 있다는 걸 깨달았다.

99586980-C34D-433D-B9CE-784CC2ECB818.jpeg

맨 앞자리에 앉기
늘 펜을 가지고 다니기
약속 시간 15분 전에 도착하기
노는 계획 먼저 세우기
큰소리로 먼저 인사하기
신용카드 잘라 버리기
평생의 동반자, 취미 만들기(스팀잇에서 글쓰기!!)
엘리베이터 닫힘 버튼 누르지 않기
5분 안에 꿈 일기 쓰기
책 한 권 가지고 다니기
일주일에 한 번 다른 길로 출퇴근하기
모르는 척 해주기
나에게 고맙다고 말하기



이 책의 좋은 점 중 하나는 목차만 보아도 책 한 권은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주제 안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더 깊이 있게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어떻게 사소한 차이를 만들고 습관을 형성해서 유지할 수 있는지 실제 예시와 사례가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천천히 친구와 대화하듯이 읽어 나갈 수 있다. 상기 주제는 목차 부분 중에서 현재 내가 실천하고 있는 것들을 나열한 것이다. 나름 좋은 습관을 유지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이렇게 습관을 유지할 수 있는 건 스팀잇에서 좋은 분들을 만나고,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꾸준히 글을 썼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글을 쓰면서 나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고, 글을 쓰면서 새로운 꿈을 꿀 수 있었고, 글을 쓰면서 목표를 명확히 할 수 있었다. 남들이 정해놓은 좋은 글과 안좋은 글의 구분을 떠나서 내가 쓴 글들 모두가 나의 내면과의 만남이였다. 그 과정 속에서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이 늘어났고 예전의 나와 사소한 차이를 만들어 나갈 수 있었다.

누구나 사소한 차이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누구나 변화할 수 있다. 어려운 일이 아니다. 아주 쉬운 일이다. 그러나 이런 사소한 차이의 결과는 결코 사소하지 않다.

어제의 나와는 다른, 사소한 차이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Sort:  

앗, 파치아모님이 저보다 성공한 인생이 되겠습니다. 꼽아보니 저는 저 중에도 4항목 정도....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에게 해당되는게 거의 없군요!! 이러니 이꼴이지~ ㅋㅋ
저도 사소한 차이를 만들어 봐야겠군요!!

일주일에 한번, 출근길에 산이나 바다같은, 다른 곳으로 확 가버릴까 하는 생각은 하는데.. 생각을 좀 바꿔봐야겠군요.

습관이야말로 사소한 차이가 거대한 변화를 ^^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어제 습관에 관한 SBS스폐셜을 보고.. 많이 반성(???)했는데 말이죠. 그리고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조건 구체적이고 쉬워야 한다고 해서 고개를 끄덕였죠.

모든 글에는 삶이 담겨있죠. 이런 글 좋아요. 스스로를 위한 사소한 차이.
그나저나 저는 가끔씩 스팀잇에 대한 의문이 들곤 하는데 평생 동반자로 찜해놓으시다니 ;ㅁ;

주1권 독서하고 서평쓰기 챌린지 #46 성공보팅입니다. (1/4)

책을 진짜 멀리하는(?) 사람으로서 반성하게되네요ㅠ
곁다리로 지식 쌓을수있는 책리뷰 감사합니다^^

Hi @epitt925!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706 which ranks you at #1371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9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80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799.61
ETH 3102.94
USDT 1.00
SBD 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