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애나의 청춘(폴리애나 2)

in #bukdb6 years ago

폴리애나의 청춘(폴리애나 2)

지은이_엘리노 포터, 옮긴이_김설아

케이트북스

 

카테고리 소설
ISBN 9788998055561

 


 

책 소개

 
1. 저자 소개
지은이_엘리노 포터
엘리노 포터(Eleanor H. Porter, 1868년 12월 19일 ~ 1920년 5월 21일)는 미국의 소설가로, 가장 대표적인 소설로는 1913년에 간행된 Pollyanna(폴리애나)가 있다. 당시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속편격인 Pollyanna Grows Up(폴리애나의 청춘)이 출간되기도 하였다.

옮긴이_김설아
일명 ‘김쌤’으로 불린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하였고, 2004년부터 현재까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2. 책 소개
<폴리애나의 청춘>은 <폴리애나>의 두 번째 이야기로, 좀 더 성장한 폴리애나의 기쁨 놀이와 사랑에 관한 내용이다.
<폴리애나>는 미국 여류작가 엘리노 포터의 소설로, 1913년 간행되었다. 가난한 목사의 딸 폴리애나는 양친을 잃고 이모집에 가서 살게 된다. 천진하고 때 묻지 않은 소녀의 행동은 독신생활로 얼어붙었던 이모의 마음을 녹여 마침내 집안에 화기를 되찾게 하고, 또 마을 사람들을 푸근하게 만든다.
미국, 영국, 일본에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된 화제작으로, 낙천적인 작품의 주제가 독자의 큰 반응을 얻어 일시에 폴리애나 선풍을 불러일으키고 사전에까지 보통명사로 오르게 되었다. 이후 연작 <폴리애나의 청춘>이 출간되었다.

“언니!” 델라가 화가 나 크게 소리쳤지만 이내 웃어 보였다. “아, 언니에게 폴리애나를 한 첩 처방해 주면 좋겠다. 언니야말로 폴리애나가 필요해!”

커루 부인이 약간 경직된 목소리로 말했다.

“폴리애나가 무슨 약인지는 모르겠지만 난 필요 없어. 여긴 네가 좋아하는 요양원도 아니고 난 네가 약을 주면서 쥐고 흔들 수 있는 환자가 아니야. 명심해.”

델라의 눈이 반짝였지만 입가에 웃음기는 사라졌다.

“폴리애나는 약이 아냐, 언니.” 델라가 조용히 말했다. “하지만 영양제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긴 하지. 폴리애나는 어린 여자애야.”

“여자애라고? 내가 어떻게 알겠어. 벨라도나니 뭐니 하는 약도 있으니 폴리애나란 약도 있을지 모르지. 게다가 넌 항상 이 약 먹어라 저 약 먹어라 하니까.”

“맞아. 폴리애나는 일종의… 약이야.” 델라가 웃었다. “어쨌든 요양원 의사들은 모두 그 애가 어떤 약보다 더 효과가 좋다고 말했어. 폴리애나는 열두세 살쯤 된 아이인데, 지난여름부터 겨울까지 요양원에 있었어. 내가 가고 얼마 안 돼서 퇴원했기 때문에 겨우 한두 달 정도 같이 있었을 뿐인데 난 그 애의 매력에 흠뻑 빠졌지. 게다가 요양원 전체가 아직도 폴리애나 이야기를 하면서 그 애의 놀이를 하고 있어.”

“놀이?”

- ‘델라의 생각’ 중에서

“제가요? 그래서 재미없으세요? 그럴 생각은 없었는데. 어쨌든 저는 부인회 생각을 할 때마다 더 이상 그분들에게 신세 지지 않고 이모와 함께 살게 된 것이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이모도 기쁘실 거예요. 그렇죠, 이모?”

“그래, 그래, 물론이지.” 칠턴 부인이 웃으며 자리에서 일어나 방을 나섰다. 그녀는 폴리애나의 끊임없는 기쁨 놀이에 자신이 가끔씩 짜증을 내는 것을 깨닫고 갑자기 죄책감을 느꼈다.

이후 며칠 동안 폴리애나가 겨울에 보스턴에서 지내는 문제에 대한 편지가 오고 갔고, 그 사이 폴리애나는 벨딩스빌의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러 다니느라 바빴다.

버몬트의 작은 마을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이제 폴리애나를 알고 있었고, 거의 모두가 그녀와 함께 기쁨 놀이를 하고 있었다. 폴리애나는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보스턴에서 겨울을 보낼 예정이라는 소식을 전했다. 폴리의 주방에 있던 낸시에서부터 존 펜들턴이 살고 있는 언덕 위 커다란 저택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곳에서 작별을 아쉬워하며 불평하는 소리가 떠들썩하게 들려왔다.

- ‘오랜 친구들’ 중에서
 

목차

 
표 지
저자 소개
판 권
폴리애나의 청춘
    1장. 델라의 생각
    2장. 오랜 친구들
    3장. 폴리애나라는 약
    4장. 커루 부인의 기쁨 놀이
    5장. 폴리애나의 산책
    6장. 제리의 도움
    7장. 새 친구
    8장. 제이미
    9장. 은밀한 계획
    10장. 머피가 사는 골목
    11장. 예상치 못한 답변
    12장. 상점에서의 재회
    13장. 기다림
    14장. 지미의 질투
    15장. 폴리 이모의 경계
    16장. 돌아온 폴리애나
    17장. 폴리애나가 돌아오던 날
    18장. 힘겨운 시간
    19장. 두 통의 편지
    20장. 반가운 손님들
    21장. 여름날
    22장. 진한 우정
    23장. 제이미의 슬픔
    24장. 지미의 깨달음
    25장. 기쁨 놀이와 폴리애나
    26장. 존 펜들턴
    27장. 기쁨 놀이를 할 수 없는 폴리애나
    28장. 지미와 제이미
    29장. 지미와 존 펜들턴
    30장. 존 펜들턴이 쥐고 있는 열쇠
    31장. 오랜 기다림 끝에
    32장. 알라딘의 마술
옮긴이의 말

 

@bukdb 가 게시하는 포스팅은 북이오에서 스트리밍으로 제공하는 전자책들의 정보페이지입니다. 스팀잇 사용자들이 북이오 플랫폼에서 구입한 전자책에서 링크를 통해 인용을 할 경우 이를 보팅을 통해 보상하기 위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북이오가 스팀잇 블록체인을 통해 하고자 하는 일들을 가입인사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852.72
ETH 3178.07
USDT 1.00
SBD 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