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전 투표는 하셨나요?

in #busy6 years ago (edited)

오늘은 6.13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사전투표 마지막 날입니다.
13일에 어떻게 될지 몰라서 되도록이면 시간이 되면 투표를 일찍 진행하는 편인데요
(목요일에 쉬려다가 못쉬어서 그런거 아님)

지난번 사전투표때와 다르게 사전투표하는 분들이 많으셔서 1시간이나 걸렸네요 .,,,

수정됨_20180609_152008.jpg
투표소는 4층에 있는데 지역주민들이 많이들 오셔서 1층부터 계단에 줄 서서 기다렸답니다.

우리동만 이렇게 투표열기가 뜨거운건아니겠지요??
투표일에는 투표소도 많고 하니 조금 더 여유롭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전국동시지방선거이니만큼 투표용지가 어마어마하네요.
경기도지사, 교육감, 경기도의원, 남양주시의원, 별내동의원, 지역비례대표에 전국비례대표까지(맞나요... 7장이나 받다보니 덜덜...) 보궐선거하는 곳은 한장 더 받으니 내가 원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만도 오래 걸리더라는 ...

수정됨_20180609_153411.jpg
드디어 투표 완료 하였습니다.
아직 2시간쯤 남았으니 (사전 투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에요~)
선거일에 투표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주민센터로 달려가서 투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선관위에서 공개한 무효표 기준 알아보겠습니다.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image.png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효 및 무효표 예시

유효표

-기표마크가 완전하지 않지만 정규의 기표용구를 사용한 것
-투표용지의 일련번호가 절취되지 않은 것
-다른 후보자란이 인육으로 더럽혀진 것
-여백에 추가 기표된 것(접선되지 않은 것)
-기표한 것이 다른 후보자란 또는 여백 등에 전사된 것으로 식별할 수 있는 것
-한 후보자란에만 2번 이상 기표 된 것
-후보자(기호,정당명,성명,기표)란에 접선하여 기표된 것

무효표

-정규의 기표용구를 사용하지 않은 것
*거소투표의 경우 유효
-청인이 날인되지 않은 것
-2란에 걸쳐서 기표한 것
-서로 다른 후보자(기호, 정당명, 성명, 기표)란에 2개 이상 기표된 것
-투표용지가 완전히 찢어져 어느란에 표를 한 것인지(찢어진 부분에 추가 기표한 것이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없는 것
-기표를 한 후 문자 또는 물형(동그라미,엑스표,세모 등)을 기입한 것
-기표하지 않고 문자 또는 다른 표시를 한 것
출처: http://crowsaint.tistory.com/122 [그래도널의 Factory]

사전투표일에 투표를 못하셨어도 6월 13일 지방선거일에 꼭 참고하셔서 선거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3일에 뭐하고 놀지...)

Sort:  

민주주의의 당연한 권리를 행사하셨군요!
저는 당일에 하려합니다!!

네에 담주엔 일이있어서 ㅎㅎ
세금도 내는데 투표안하면 아깝자나요 ㅎㅎ

저는 당일에 가려고 하는데
주의사항 잘 보고 갑니다^^

소중한표가 무효표 되지않게 꼭 유의해주세요 ㅎㅎ

저도 오늘 부랴부랴 다녀왓더니 맘이 편하네요 ㅎㅎ

미리미리 끝내놔야 맘이편하죠 당일날 무슨일이 있을지 모르니까요 ㅎㅎ

권리를 행사 하셨군요. 칭찬/응원
저도 오늘 미션 완료 했습니다. ㅋㅋ 아이와 같이 ^&^
남은 주말 행복하세요.

넵 !! 남은시간 뭘먹나 고민중입니다 ㅎㅎ

수고하셨습니다. 저는 해외사는데 사전 신청을 놓쳐서 못했습니다. ㅠㅠ

아이고 아쉽네요 5년뒤를 ...

저도 오늘 투표했네요. 투표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줄서서 기다리다 투표완료.~~ 좋은글 잘보고 갑니다. 자주방문할께요.~~

사전투표율이 20퍼정도 된다더라구요 ㅎㅎ

전 본 투표 때~
잘하셨어요~😊😊

당연히해야하는거니까요 ㅎㅎ
일찍가서 빨리 투표하시길 바랄게요 ㅎㅎ

저도 당일에 갔다 와야겠습니다. 이번에는 얼마나 선거를 했을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멋진 한표 행사하셨네요~
저도 동참했습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시구요
다음 주도 멋지게 보내세요

사전투표 열기가 대단하네요
저는 당일날 출격 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91.24
ETH 3239.69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