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9일의 근황입니다.

in #busy6 years ago

streets-690616_1280.jpg

1

요즘 버스를 자주 타고 있습니다. 지난달부터 시작한 여러가지 상담 일정을 소화하려면 버스가 필수적입니다. 상담을 받는 장소가 종점 부근에 있는지라 필연적으로 종점까지 버스를 계속 타게 됩니다. 버스를 자주 타면서 느끼는 것이지만 제가 사는 도시에서도 제가 가보지 못한 곳은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래서 소소한 발견도 많이 합니다. 예를 들면 동부시장에서 내렸을 때, 저는 처음으로 자유한국당 전북도당을 목격했습니다. 그리고 정거장과 정거장 사이의 거리가 사실은 얼마 되지 않아서 조금 더 빨리 내릴 수도 있다는 것도 알았지요. 자차나 택시와는 다르게 버스는 정거장이 있고, 제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는 그 정거장에서 내려서 걸어가야 하지요. 그 과정에서 새로운 발견이 있습니다. 어쩌면 버스는 일상에서 쉽고 빠르게 경험할 수 있는 작은 여행일지도 모르겠군요.

2

사용하고 있던 도시바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했습니다. 웨스턴디지털 제 240g로요. 제 노트북이 하드디스크 베이만 따로 떼어서 교체할 수 있었다는 것이 이득이었습니다. 원래는 이전 하드에서 데이터를 그대로 가져오려고('마이그레이션'이라고 합니다.) 했습니다만, 프로그램 설치에 난항을 겪었습니다. '새 술은 새 부대에'라는 마음으로 USB를 이용해 윈도 10을 클린설치했습니다. 속도야 두말 할 것 없이 빠릅니다. 새 컴퓨터를 맞추기 전까지 1~2년 정도는 '존버'할 수 있겠군요. 여기서 외장으로 분리시킨 하드디스크를 살펴보니 제가 쓸데없는 것만 많이 깔아놓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것은 정해져있는데 괜한 삽질을 너무 많이 했다 싶기도 합니다. 지금 SSD에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만 딱 깔아놓은 상태입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4.40
ETH 3148.52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