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답안 체점결과 합격입니다. ㅎㅎ

in #busy6 years ago (edited)

오늘은 아침부터 내리던 비가 하루종일 그치지 않고 계속 내리는 군요 8시쯤에 일어나서 인천남구에 있는 기계공고로 생활 스포츠 지도사 2급 (보디빌딩)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시험을 보러 갔는데 사람이 정말 많더군요. 20대 초중반의 어린 친구들 틈에 끼어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체육관련 시험이다보니 다들 운동복 차림입니다. 운동을 얼마나 했는지 몸이 터져나갈것 같은 친구도 보입니다. 시험시간은 1시간 30분 스포츠 사회화, 스포츠 심리, 스포츠 윤리, 운동역학, 한국체육사 이렇게 5섯개 과목을 선택하여 시험을 보았고 가답안 체점결과는 합격입니다.

non-1761146_640.jpg

이제 다음달에 있을 구술과 실기 시험준비를 해야겠지요. 1년에 한번있는 시험이라서 만에 하나라도 떨어지면 내년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때문에 열심히 필기시험 공부를 했습니다. 올해는 생활 스포츠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다음에는 꼭 아마추어 대회라도 나가 보고 싶습니다. 그러려면 운동을 열심히 해야하는데 지금처럼 운동해서는 대회 근처에도 못 가겠지요.

fitness-2378953_640.jpg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시험을 보고나서 간단하게 끼니를 때우고 센터로 가서 운동을 했습니다. 센터에는 지금 한참 대회준비 중인 트레이너가 있습니다. 근육이 정말 후덜덜 합니다. 저번달에도 대회에서 우승을 했다고 하는데 한창 시즌 몸매라서 복근을 보고있으면 징그러울정도 입니다. 일단 트레이너의 몸을 보고나면 운동 의욕이 마구 샘솟습니다.

운동을 하고나서 체지방을 쟀는데 13.5%가 나왔습니다. 체지방이 줄어드는게 아니라 늘어나고 있다니 어제 막국수를 너무 많이 먹은게 아닌가하는 후회가 몰려옵니다. 이번달 안에 10%가 목표인데 다이어트는 정말 운동보다 식단이 중요한데 점심을 소식하고 나면 저녁에 폭식을 하는지라 정말 오늘 부터는 식단을 더욱더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되세요

Sort:  

몸이 굉장히 좋으시네요 13.5퍼라 와우!
이제 슬슬 여름인 것 같은데 저도 관리좀 해야겠네요 ㅠㅠ

운동하고나서 측정한거라서 ㅎㅎ 운동하기전에 측정한거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

힘내세요. 좋은일 있으실겁니다.

감사합니다. @kyju 님 ^^

축하드립니다~~^^

감사드려요 ~ ㅎㅎ

다이어트는 매일 노래를 하는데 잘 안되네요 ㅜㅜ식단조절 잘 하시구 주말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네 감사합니다. @junny님 좋은 하루 되세요 ~ ^^

우와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

가답안 합격 미리 축하드립니다

구슬과 실기도 홧팅입니다

응원 감사드려요 ~ ^^

가답안 채점결과 합격이시라니 축하드립니다.
구술과 실기도 잘 준비하셔서 자격증 취득하실거 같네요 ^^

3급이야 나눠주는 자격증 취급을 받지만 2급이라니 대단하십니다. ^^ 대회 나가시는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

아론님은 다이어트 잘되고 계신가요 체지방 줄이기가 너무 힘드네요 ㅎㅎ

저야 대충 대충 하고 있어서요. ㅎㅎㅎ 아직도 17.9%입니다. ㅎㅎㅎ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할 텐데 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오늘 트레이너가 무염식 10일 중이라고 하는데 어휴 그렇게 하면 몸상할 것 같은데 몸상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하게 해서는 효과가 없는 걸까요 ㅎㅎ

솔직히 일반인이 선수처럼 하는 건 정말 권하고 싶지 않아요. 그건 생계고.. 건강하고는 사실 동떨어진 거죠. 야구 선수나 축구 선수의 몸이 성한데가 없는 것처럼요. 겉으로는 우람해도 속으로 다 골아서... 직업적으로 계속 해야되는 사람이 아니고, 또 일생에 한 번 정도 경험할 생각으로 도전하는 게 아니면 일반인의 운동법은 그래서는 안 된다고 전 생각해요. :)

네 ~ ㅎㅎ 건강하게 몸 한번 만들어보죠 ~ ^^

네, 저도 무리하지 않으면서 해보려고 합니다. 2월달에 다이어트 했던 후유증이 아직도 있어요. 역시 그래서는 안 되겠구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

가체점 결과 합격! 축하드립니다!
구술과 실기도 모두 패스하시길 기원합니다!

축하 감사드려요 ~ 열심히 공부해서 취득해야죠 ~ ㅎㅎ 아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탈입니다.

생활 스포츠 지도사 2급 필기시험 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실기준비 잘 하셔서 연수까지 하셔서 올 해 자격증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2년 전 노인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했답니다.ㅎ

축하 감사드립니다. 아직 취득할려면 많이 남아서 ... ㅎㅎ @autokjk70 노인스포츠지도사 부럽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