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tice 를 선물받다

in #busy6 years ago

IMG_20180812_145341_671.jpg

세상에나... 정의definition 뿐이던 제게 존 롤스의 정의론 해설서를 선물받았습니다. 비록 두꺼운 원서에 비해 굉장히 얇은 책이지만 justice 가 무엇인지 깨달음을 얻어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있습니다.

20180812_080140.jpg

총 5장으로 이루어져있는데 현재 2장까지 읽었네요. 정의로운 사회에 대한 논의와 합의가 왜 중요한지 어렴풋이 알것 같습니다.

개인이 태어나며 지닌 사회적 운과 자연적 운이 어느정도 사회적 부채임을 인정하고 인류 공동의 자산으로써 중립화할 필요가 있다는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오늘은 이만 자고 내일 마저 다 읽어봐야겠습니다.

Sort:  

오 공학도이신데도 이런 심도있는 인문학 서적도 읽으시는군요~ ‘난 문과니까 과학을 모르는건 당연해!’라고 생각했던 제 자신을 반성합니다 ㅎㅎ

엄청 얇은 책이라 부담이 크진 않네요 ㅋㅋ 과학서적으로 치자면 과학콘서트 정도 되려나요 ㅎㅎ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이 모든 것이 정의롭게 돌아만 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책을 읽으면서 정의롭다는 것이 당연히 지켜지는 것이 아니라 서로간 무언의 합의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어요. 저부터 정의로운 행동을 하도록 노력하면 더 나아지겠죠?

Congratulations @gotam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You can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앞으로는 공학도일수록 인문학적 소양이 필요하다는 글을 어디서 봤던 것 같은데 실천중이시군요 ! :)

definition 에 justice 까지 아우르시니 멋지십니다. :D

인문학소양이 많이 부족한데 이제서야 슬슬 보고있네요 ㅎㅎ 인문학적인 소양도 기를수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