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해지! 빚지는 인생 살지말자!

in #busy5 years ago

해지

오늘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그동안 사용하던 신용카드들을 다 청산했습니다.

매달 카드 결제일...25일이 다가오면
약 200여만원의 카드값이 나오고...(그 이상일때도 있고요ㅠㅠ)
그것을 어떻게 갚아야하나 걱정을 하는게 싫어서 해지했습니다!

있는 자금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만 사용해야겠습니다!
신용카드....
뭔가 돈이 있는 상태 여유가 있는 상태에서 지출해야하는데

카드만 내면 뭐든지 결제가 가능한...그런 상황이다보니...
지출 컨트롤이 잘 안되나봅니다ㅠㅠ

그래도 아직 남아있는 카드 한장!
백화점카드....
이것도 없애야 하는데...
그래도 이건 백화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거니깐....ㅎㅎ 잘 안쓰겠죠?...ㅋㅋ

image.png

결심이 과연 언제까지?

과연 신용카드 없이 얼마나 살 수 있을까요?
불편함을 느끼면 또 신용카드를 신청해서 쓰고 있는게 아닐까 걱정되네요.
그래도 어찌되었든 오늘은 해지했습니다.

마지막 카드 상담사분의 말이 떠오르네요.

절대 카드 사용을 하라고 말씀 드리는건 아닌데요.
연회비가 1000원만 되고 해외에서도 사용되는 카드가 있는데
회원탈퇴하시고는 가입이 안되서요...
이 카드 써보시겠어요?
1년에 한번만 사용해도 무방하답니다...

(...)
(...)

Good luck!

Sort:  

저도 올초부터 신용카드 해지하고 체크카드 주로 쓰는데 잘 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저도 연회비만 내는 카드 해지..계속 까먹어용..상기시켜줘서 고맙습니다.

대단한 결정을 하셨네요.
이를 통해 오히려 더 행복해지시길 바랍니다.

코인이 살아서 카드 막쓰면좋겠ㄴㆍㄴ데.. ㅠㅠ

오 멋지십니다 ~~ 신용카드 편해서 나도 모르게 씈씈 쓰게 된다는...

네 그게 최대 단점이더라고요...ㅎ

저도 없앴다가 다시 만들었다가 하기를 수차례..
정말 쉽지않던데.. 제이탑님은 화이팅!! 성공하시길..

얼마나 버틸지...
그게 중요하겠네요 ㅎ

이제 백화점을 자주 가시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용카드... 요즘은 없애기가 참 어렵....아닌가! ㅎㅎ 저는 절제 하면서 잘 사용하도록 할께요! 없이는 못살것 같아요! ㅋㅋ

한번 시도는 해보려고 탈퇴해봤습니다 ㅎㅎ

신용카드 할부의 무서움을 알아버렸습니다..
당장 줄여야 겠어요ㅠㅠ
카드 없애신거 잘 하셨습니다!!

카드..하나만 쓰면 되죠 가끔 다른거도 쓰지만 잘안쓰게 되더라는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3968.82
ETH 3136.80
USDT 1.00
SBD 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