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아파지는 곳이 많아 슬프다... 뭐부터 해야할까요?

in #busy6 years ago

image.png

아파지는 곳이 많아 지는 나이?

가끔 어릴적 어른들이 하시는 말씀이 갑자기 생각이 났네요.

나이가 들다보니 안아픈 곳이 없네...
20대때는 몸이 깃털 같더니 이제는 너무 무겁네...
무릎이 아프지 않았으면 여행도 가고 좋을 텐데...


많이 들어본 얘기라고 생각이 드시죠? 근데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몸관리를 하지 않으니 아픈곳이 슬슬 생기더라고요.

목, 어깨 통증은 이제 5년 이상...

가장 먼저 신호가 온곳은 바로 목과 어깨 쪽이였습니다. 20대때 컴퓨터를 많이 하고 게임을 많이 할때는 모르더니 30이 넘어가면서 부터 직장생활에서의 컴퓨터 그리고 돈벌기 위해서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것들은 20대와는 다른가 봅니다. 3년전에는 정형외과에 가서 일자목이라는 판정까지 받았네요. 아직 디스크 이런 것은 아니지만 관리가 필요한 상황인데 특별히 어떤것을 하지 못하고 있네요.

치아

오복중에 하나라고 어르신들이 말씀하시던 치아... 이곳도 그동안은 특별하게 속썩이는 일이 없더니 슬슬 하나씩 아파오네요. 몇년전부터는 이가 시린현상이 많이 생겨 치약을 바꿨더니 일부 해결이 되었는데 지금 잇몸쪽이 아픈 것은 병원을 한번 가봐야 겠네요.

허리와 등...

목에서부터 생긴 통증이 아래로 내려와서 허리쪽에도 무리를 주는 것 같긴 한데 정확한 이유가 뭔지 병원을 한번 가봐야 하는데... 이 또한 특별히 갈 시간이 없네요ㅠㅠ 직장인들에게 매일 병원을 가는 것은 정말 어려운 상황인 것 같더라고요.

image.png

나를 위한 점검이 필요하고 관리가 필요한 듯!

더이상 시간을 지체해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자꾸 생각만 하고 아파만 하지 말고 병원부터 가보려고 합니다. 치료받을 건 받고 관리해야 할건 앞으로 하루라도 빨리 관리를 시작하는게 좋은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그렇기에 치과부터 가보려고 합니다!

Have a nice day!

Sort:  

치과는 무서워서 잘 안가게 되는데 사전 관리가 엄청 중요한게 치아 관리지요
저도 스케일링좀 받으러 가야겠습니다

자주느끼는건데 아침마다 스트레칭이라도 해주는게 정말 도움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스트레칭!
네 스트레칭 하는 방법을 조금 배워서 체계적으로 해야겠네요^^

적당한 운동으로 자가교정 해보세요. 도움됩니다. 치아는 운동으로 어쩔수 없지만요 ㅎㅎ

자가교정!
병원에서 배운거 조금씩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그러게요.. 나이가 드니까 점점 아픈곳이 많아 지네요
몸도 말을 안듣고 ㅠㅠ
저도 얼마전에 디스크로 119타고 응급실 갔다왔네요
그저 적시에 아프면 병원가고
생활속에 꾸준히 운동하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건강 잘 챙기세요

헉...디스크로 119까지요?...
지금은 괜찮아 지신건가요?

전날 허리 굽히는데 먼가 뚝 끊어지는 느낌이 나더니
다음날 자고 일어났는데 앉지도 못하겠더라구요
병원에서 한 3일 집에서 2틀 정도 누워있다가
지금 일주일 좀 넘었는데
그냥저냥 생활하고 있습니다.
계속 허리가 뻐근하고 좀 불편하긴 하네요

큰일 날뻔 했네요. 지금부터라도 관리 잘 하셔야 겠어요.

네. 안그래도 살도빼고 무리안가는 선에서 운동도 해야되는데
식단 조절을 못하고 있네요 ㅠㅠ

저도 여기저기 아프네요
나이가 드니 장사가 없습니다

필라테스가 통증완화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집에 간단한 도구들도 있으면 좋고요. ^^ 아래와 같이 준비하시면 됩니다.
https://steemit.com/kr/@papasmf1/3p2kyf

좋은 추천 그리고 글 감사합니다.

얼마전부터 목과 어깨가 많이 아픕니다. 병원에 가봐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어요. ㅠㅠ

저 역시 그런듯합니다.
이젠 운동이 이벤트가 아니라 생활이 되어야 하나 싶네요..
그런 의미에서 이번주에 운동 2회 참석을 목표로 합니다~

운동이 정말 이벤트 성이 아닌 실생활이 되야 하는 것 같네요^^

비타민, 밀크씨슬, 루테인 먹고 있습니다.
푸쉬업 바를 이용한 팔굽혀펴기 하고 있고요.
걷기나 뛰기는 힘들어서..ㅋㅋ
건강보조식품 먹을 나이가 되었나봐요 ^^;;

저와 동일한 곳이 아파오시는것을 보니.. 마음이 아픕니다. ㅠㅠ 운동도 하고 관리받고 그래야겠죠. 화이팅입니다.

네 5월은 관리의 시작으로 열심히 관리해야겟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318.34
ETH 3108.17
USDT 1.00
SBD 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