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와의 대화! 2세 계획?

in #busy5 years ago (edited)

대화

아내와 많은 대화를 나누는게
부부 관계에서도 좋고
서로의 오해나 잘못된 내용 등
불미스러운일(?)이 없어지고
그렇기에 많은 대화를 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언제부터인가
아내와 일상적인 대화는 많이 하지만

조금 논쟁이 될 것 같은 일들에 대해서는
대화를 하지 않았었더라고요.ㅠㅠ

둘째 계획?

그러다가 주말에 2세에 대해서 얘기를 했습니다.
지금 아들이 있지만
더 늦게 전에 둘째를 계획 해야 하는것인가?
아니면 한명만 낳아서 열심히 키워야 하는가?

장시간 얘기 했지만 아직 정확히 결론은 내지 못했지만
아내의 생각을 많이 들을 수 있었고
제 생각도 많이 얘기한 시간이 된 것 같네요^^

향후 미래를 생각하면
둘째를 낳아서 첫째가 외롭지 않게
그리고 서로 기대고 의지하면서 자랐으면 하는게 제 생각인데

출산 후 육아의 힘듬...
이부분을 생각하면 망설여지기도 하더라고요.
(아마 모든 사람들의 걱정이지 않았을까 싶더라고요^^)

아직 결정을 하지 못했는데...
더 늦기전에
빨리 아내와 더 얘기해서 결정을 해야겠습니다^^

Good luck!

Sort:  

둘째 계획에 찬성...

찬성 하시나요?ㅎㅎ
음...저도 긍정적으로 생각해봐야겠네요!

부모입장에서야 힘든 일도 많겠지만... 형제의 든든함을 안겨주는 것도 좋은 일이 아닐까싶네요!!
둘째... 적극 응원합니다^^

어느때보다 든든한 친구기도하지만 경쟁자이기도해요..
요즘 욕심많은 아이들은 왜 동생때문에 내가 하고픈거에 제약을 둬야하냐고 하는 아이도 있더라구요..

둘도 고민 하나도 고민입니다...

신중히 생각하셔서 더 대화하고 결정하시면 되지요..화이팅!

큰 아이와 둘 째가 4년 터울 입니다.
이유는 제가 하나만 나아서 기를려고 했습니다.

그러다가 그놈의 술이...

그런데 잘 나았다고 생각합니다.
둘 이서 의지도 되고 아이가 크는데 서로에게 더 낫네요.

다만 첫 째, 둘 째 놈 둘 다 각자의 특성이 다르기는 합니다.
아빠로서 사랑 많이 주고 키우면 괜찮을 듯 합니다.
기르는 비용이 많이 들기는 한다는데, 지나고 보니 또 할만 하네요.

무조건 둘 째 ~~~

저희도 똑같은 2세계획으로 이야기를 하는데
하나로 내리사랑이 뭔지 보여주자 라는 이야기를 하고..
정말 육아는 힘들잖아요.. 다 같이 즐기고 살아야하는데 ㅠㅠ

저도 둘째 낳으셨으면합니다.
제가 아들 하나를 기르다보니
그때는 가족계획이 가장 심할 때라
생각없이 분위기에 휩쓸려

형제는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Hi @jaytop!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211 which ranks you at #300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994.25
ETH 3062.19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