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고혈압 주의하세요!(feat.식습관)

in #busy5 years ago

고혈압

언제부터인가 저는 항상 혈압은 115/80 이하였는데...
작년? 언제인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는데
129/80이 나오더라고요.
여러번 다시 측정해도...125/80...
뭔가 120/80이 정상치라는 얘기를 알고 있었기에(??)
지금 좋은 상황을 유지하고 있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당뇨

작년인가요?
집에 짱박혀 있던 당뇨측정기가 있어서 공복에 한번 측정해봤습니다.
어??..수치가 110...
와이프는 100이하인데...
어??? 이거뭐지...공복은 100이하여야 하는데ㅠㅠ
3일 간격으로 몇차례 측정해보니 98, 95 이렇게 나오긴 하는데..
뭔가 예전가 다르다는게 느껴졌네요.

image.png

뉴스

오늘 뉴스를 읽다보니
최근 10년간 한국인의 사망 원인 분석에 고혈압, 고혈당이 No.5안에 있네요. 그 이유는 식습관 질환이라고 합니다ㅠㅠ

주식이 쌀인 아시아 사람들에게 쌀의 정제 정도가 혈당의 증가와 인슐린 반응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ㅠㅠ
백미섭취량 상위그룹이 당뇨 발생 평균 55% 높다고도 하고요..
제 식습관도 탄수화물과 단순당 이런것들로 가득차있네요.
콜라,사이다.... 그리고 패스트푸드...
패스트푸드가 당뇨를 유발하는 이유가 방부제, 첨가당 함유때문이라는데...

현재의 식습관을 고치지 않는 이상 이런 당뇨, 혈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을 것 같네요ㅠㅠ 저때문에 패스트푸드에 빨리 노출된 아이와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만 가득하네요ㅠㅠ

Good luck!

Sort:  

건강 조심하세요~ !!
채식이 좋긴 한데...너무 맛이 없어서 ㅠ.ㅠ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한해 한해 갈수록 더 신경써야 하는 부분들이죠!!
작년에 검사받을때 혈압이 살짝 높다고 ... 올해는 운동이라도 좀 해야겠어요^^

운동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희집안내력이 안좋은병이 많아서~~ 혼자 관리하고 있는데
아직 없지만요 건강하실때 관리해보세요 ^^

근데 또 저탄수를 하니 사람이 괴팍해지더라구요 ㅠㅠ

네 제가 그렇더라고요ㅠㅠ

저도 신랑이 매년 고혈압 수치가 높아져 신경쓰이네요. 술을 줄이지 않으니^^;;;;

술 잘먹는 친구도 간은 아직도 애기간인데
고혈압이.. ㅡㅜ 건강해야 할텐데 걱정이네요

고혈압 당뇨
나이들면서 자꾸 친한 척 라러 듭니다.
매정하게 쫓아버려야지요.

혈압은 정상범위에 있으시네요. 전 3년전부터 혈압약을 복용중이랍니다. ㅠㅠ.

Hi @jaytop!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212 which ranks you at #296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2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96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7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