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리소스 크레딧을 이미 사용하고 있었다. 나만 몰랐네 :D

in #busy6 years ago (edited)

몇주 전 HF20 이후 STEEM의 수요가 증가할지에 대한 전망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관련 글] https://steemit.com/busy/@luckystrikes/hf20-steem

도대체 누구를 위한 하드포크냐 말이 많았었지만 저는 계정 생성을 위한 리소스 크레딧 소모량이 안정화 되면, 개별 사업자가 자체 스팀잇 회원을 유치할 수 있는 방법이 열린다고 생각했습니다.

즉, 일정량의 sp만 보유하면 누구나 Steemit의 고유 기능인 0 sp 계정을 생성하고 최소 활동에 필요한 sp를 임대해서 자체 신규 유저를 유치할 수 있는 판이 깔아진 것이죠.

HF20 당시에는 10만sp로도 계정 1개 만들고 나면 오링(?)이었는데, 어제 제가 직접해 보니 ,

리소스 크레딧으로 스팀잇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glory7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steemit.com/dclick/@glory7/hf0-3500--1539184721600

제가 9만 3천sp인데 16개 계정 생성 토큰을 받을 수 있네요. 모두 회복되는데 5일 정도 걸리니 현시세 기준으로 월 약 100개 정도 계정을 생성할 수 있는 셈입니다.
20181011_094203.jpg

백만sp 정도 확보한 dapp이라 가정하면 월 1000개 정도의 계정을 무료로 생성할 수 있네요. (아직은 여전히 부족한 감이 있네요)

그래서 인지 몰라도 SMT를 준비하는 @steemmonsters의 경우 벌써 부터 계정 생성 토큰을 모으고 있네요.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느지 아직 132개 밖에 되지 않았지만 지속적으로 리소스크레딧을 소모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1011_094555.jpg
20181011_094614.jpg

계정을 만듦과 동시에 sp임대도 가능해서 이제 투자자들은 STEEM을 Build-up 해야 하는 상황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원활한 계정 사용을 위해서는 15sp는 빌려 줘야 하니깐요. 이러한 계산이면 @Appics 같은 dapp은 최소 천만sp는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연초 15만sp 파워업 이후 잊을만 하면 동영상 하나 올리는게 고작이네요 ㅎㄷㄷ

어찌되었든 임대 sp는 재임대를 못하니 스팀잇 재단으로 부터 후원 받은 임대 sp만으로는 비즈니스에 분명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D

따라서 이제 서서히 진정한 STEEM 수요가 증가하지 않을지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STEEM to the moon!!!

Sort:  

전 하나 생성하면 바닥인듯 하네요^^;;

띠끌모아 태산이니 틈날때 마다 모아두세요.
혹시 아나요. 나중에 거래도 될지 ㅋ

리소스크레딧을 이렇게 사용하는거였군요 ㅎ 잘 보고 갑니다.

리소스 크레딧 생긴김에
컨텐츠라도 다양해지면 좋겠어요
전 제 포스팅 댓글 올리는데 허덕이는중 ㅜ.ㅜ

스팀잇 공식 앱이 빨리 나와야 할텐데 말이죠.
지금은 넘 구려서 ㅜㅜ

그래도 신규 유저 들어올수있는 방법이 하나 더 생겨서 좋네요.
스팀 가즈아 ㅎㅎ;;

스팀 시세가 올라가면
리소스 크레딧 소모량은 더 낮아질 테니
이제 달릴일만 남았습니다.

근데 비트가 고꾸라 지네요 갑자기 ㅜㅜ

여유만 된다면 유용한 이름의 계정은 미리 확보해서 선점할수 있겠네요. 나중에 팔수도~

이미 좋은 이름은 다 선점된 상태라 ㅋ

미리미리 확보해 둬야 할 것 같습니다. 예로 kr 커뮤니티 smt 같은 게 나오면 요긴하게 쓰일 것 같아요.

kr 까페에서 계정 만들어 줄 수 있겠네요.
럭키님 블로그 같은 곳에서 대행해 줄 수 있을듯

저도 몰랐네요. 지금알게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이젠 럭스님 계정으로도 신규계좌 개설이 가능한 건가요?ㅎㅎ
이젠 신규가입이 그만큼 쉬워지겠군요.

이제 소소하게 계정만드는 일을 해볼까요? ㅋㅋ

예상이 맞으면 좋겠습니다.
쭉쭉쭉 불기둥 가즈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시도해보니 하나도 힘들다고 나오네요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