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값 2만원시대, 집에서 만들어 먹자!!

in #busy5 years ago (edited)

어린시절 치킨, 엄밀히 말해 통닭은 집에 손님이 오거나 가족들 생일날에 시켜 먹는 특식이었습니다.

그러던 것이 살림살이(?)가 좀 나아졌는지ㅋ
매주 한마리는 시켜 먹는 음식이 되었고 그에 비례하여 체중도 증가 했습니다 ㅜㅜ

어느덧 배달료 까지 내면 치킨 2만원 시대!!
그래서 치킨값이라도 아껴 STEEM 사자는 생각에 집에서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ㅋㅋ

인터넷에 찾아보니

닭고기를 30분정도 우유에 담궈서 잡내를 제거한 후 허브(바질/로즈마리)와 마늘, 후추를 넣고 밑간을 해서 냉장고에서 하루정도 숙성시킨 후 밀가루를 묻혀 오븐에 구워내면 됩니다.

라고 매우 간단히ㅋ 설명하고 있더군요.

다행히 와이프가 레시피에 관심을 보여서 치킨 요리는 와이프가 담당했습니다.

  • 1박 2일이나 걸리는 준비시간으로 인해 오븐에서 나오는 사진 한장만 건졌네요 ㅋㅋ
    20190112_200328_579.jpg

  • 그릇에 담아내니 제법 그럴싸 합니다. 구워낸 치킨에 칠리소스랑, 데리야끼 소스를 곁들여 먹으니 파는 것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네요.
    20190112_202642_301.jpg

재료비를 계산해 보니 12천원...
먹고 싶을때 못 먹고 하루 기다려야 한다는 치명적인 단점만 빼면 가성비는 나쁘지 않네요 ㅎㅎ

Sort:  

너무 훌륭합니다 ~~ ㅎㅎ

오븐 구이 치킨이 기름도 적어서 좋지요.
가끔 기름에 튀기는 치킨이 먹고 싶을 때나
하루를 기다릴 수 없이 빨리 먹고 싶을 때는
요리 재료상에서 파는 치킨 파우더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카레 가루를 살짝 섞어도 별미지요.
집에서 기름

짱이신데요??? 저는 찜닭을 해먹었습니다. ^^

급하면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다 생략하고 소금간하고 마늘몇개 넣어주고 해서 돌려도 냄새안나고 맛있어요.^^

오븐이 놀고있었는데 좀 써봐야겠네요 매일 숙성해서 매일 먹는 시스템으로 ㅎ

집에 놀고 있는 작은 오븐이 있는데 시도해 봐야 겠습니다 ㅎ

잘만드셨네여...시장치킨은 저렴하긴한데 재래시장이 없는곳도 많으니^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아빠 월급날에나 먹을 수 있는 특식이었죠. ㅎㅎㅎ

대단하시네요. 하루를 참는 인내^^

이번주도 행복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645.58
ETH 3013.85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