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나간 스팀은 어디에???

in #busy6 years ago (edited)

갑질.jpg

집 나간 스팀이 4일째 행방불명 상태입니다...
사실은... 행방불명이라기보다 감금 상태에 가까운데...
이쯤 되니 슬슬 스팀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고팍스에 공지가 올라오기도 전에 보낸 스팀이... 아직도 입금반영이
되고 있지 않은 상태이고... 전화연락도 되지 않고...
글로 적는 고객센터에 항의해도... 형식적인 답변(정상화를 위해 노력중)으로
일관하는 무책임한 대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steemit의 transaction을 확인하는 api가 작동하지 않아 입금 내용이
자동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보여지지만...
이것은 얼마든지 지갑내역을 보면서 수동으로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이고요... 출금도 아니고 입금을 이렇게 반영해 주지 않는다는 것은
타인의 권리행사를 방해하는 위법행위라고 봅니다...

거래을 위해서 물건을 보냈는데... 물건을 받은 후 돌려주지도... 돈을 보내주지도 않고 정당한 사유없이 계속 물건을 점유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상대방이 물건을 돌려주거나 돈을 보내줄 때까지 가만히 기다리고만 있을 것인가요?

묶여 있는 기간동안 발생한 스팀에 대한 손실은 누가 보상을 해주는 건가요?
공지라도 제 때 올렸다면 그나마 정상참작이라도 할 여지가 있지만...
뒤북 공지로 면피하려는 것은 책임감 있는 거래소가 할 행동이 아니라고 봅니다...

설령 공지후에 입금을 했더라도... 입금을 반영해주는 것이 오히려 당연한 일이라고 보고요... 스팀잇의 써드파티거래소로... 메뉴에 까지 올라 있는데... 이런 식의 무책임한 대응은 화를 넘어서 분노를 가져오게 하네요...

지금도 보면 아래처럼 스팀 입출금메뉴를 막아놓지 않고 있는데...
입금출금.PNG

저건 당연히 점검중이라고 표시해놔야... 그나마 입금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이 되는데... 저렇게 해둔다는 것은 나쁜 의도... 혹은 관리부실 두가지 중의 하나로 밖에 해석할 수 없기 때문에 어느 것이 되든 고팍스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트린다고 봅니다...

해킹이 만연하면서 안정화를 핑계로 거래소들의 갑질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 관련법규들이 정비될 필요성이 절실히 느껴지는 시점입니다...

@gopaxkr 에게 묻습니다...

"고객이 봉입니까? "

봉도 화나면 무섭다는 사실... 간과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업비트의 경우도 스팀 입출금이 잠시 정상적으로 돌아왔으나... 월렛교체작업을 이유로 현재는 입출금이 지원되지 않으니... 이부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steemit.com/busy/@marabara/vs



ps) 오후 9시 45분경 고팍스에서 공지와 함께 입금처리를 해주었습니다... 묶여 있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팀잇의 써드파티 거래소이니 만큼 스팀의 입출금은 앞으로 고팍스에서 특히 신경을 써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Congratulations @maraba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Quarter Finals - Day 1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더도 공지못보고 스달입금했는데 보낸훈적만 있고 고팍스에서는 입금흔적이 입금흔적이 없어 의견을 보냈지만 원론적인 답변만 왔더군요.
뭐하는건지 답답해여...

https://steemit.com/@gopax-deposit/transfers 보면 입금내역은 보입니다...
잘못 전송하거나 그런 것은 아닌듯하네요...
스팀을 돌려주든지... 아니면 입금반영을 해주든지 해야하는데...
오로지 우리의 처분만 따라라... 그런 식이네요...

고팍스가 민원처리도 빠르고 일도 깔끔하게 처리해준다는 글들을 본거 같은데 이번일 만큼은 아닌가 봅니다,,

이번이 저는 세번째인데요... 암호화폐 입금/출금 오류와 관련된 처리는
빠르기는 커녕 답답 그 자체입니다...
앞의 두번은 제 실수도 있어서... 그냥 넘어갔지만... 요번에는 그런것도 아니어서
간과하지만은 않을 생각입니다...

업비트도~
스팀이랑 스달 입출금 안돼요~ ㅋㅋㅋ
오늘 단타 좀 쳐보려다가 포기했네요~ ㅋㅋㅋ

업비트도 빗썸처럼 갈라파고스가 될라나 보네요...
요즘 거래소들 운영 행태를 보면 납득하기 어려운 부분이 참 많지요...
관련법규가 좀 제대로 정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궁 지난번에 글 쓰셨는데 아직도 문제가 있네요!

상당히 비정상적인 상황인데... 어떻게 보면 고객들이 이런 걸 너무 당연히 받아들이다 보니...
점점 갑질이 심해지지 않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암화화폐 자체는 가치가 있는 미래를 발전시킬 존재라고 보지만... 이런 거래소들의 행태가
일반인들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증폭시키는 것 같아서...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뭔가 다른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 아닐까요? 여전히 해킹이 시도되고 있는 것이 아닌지...

steemd의 오류가 너무 오래 진행중인 게... 뭔가 상당히 스팀 블록체인 자체가 불안정해 보이긴 합니다... 그렇지만... 스팀이나 스팀달러의 전송은 정상적으로 되고 있거든요...
지갑내역 확인으로 얼마든지 입금 반영은 가능하다고 보고요... 그게 아니라면 입금자에게 다시 돌려 주는 것이 상식적인 대응이 되겠지요... 받은 것이 명확한데... 아무 액션도 취하고 있지 않다는 것은 변명이 필요없는 갑질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엇 ㅋㅋ
스팀 입출금 아직 안풀렸나봐요 ㅋㅋ

이번엔 오래가네요
오래가는거 보니..
어째 스팀 블록 자체에 무슨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 싶기도 ㄷㄷ

steemd가 무슨 이유에선지 계속 오류중입니다... 그것과 연계된 문제인 듯한데...
업비트에서는 그런 와중에도... 한동안 입금처리를 해주었습니다...
저건 성의의 문제라고 보고요... 뭔가 지금 스팀 블록자체가 불안정해 보이긴 하네요...

저도 이해가 안가네요.
코인도 돈인데 저렇게 몇날몇일을 해결 못한다는데
빌려가면 이자라도 주는 세상에 ~

넵... 이자에... 손실분까지 보상을 해줘도 시원챦은 판이지요...
뭐하는 짓인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데요... mimistar 님도 보니깐 묶여 있는 동지네요... ㅜㅜ
좀더 지켜보다가... 대응이 계속 이런 식이면... 그에 걸맞는 대응을 할 생각입니다...

저는 며칠 전에 스팀잇에서 보낸 스팀이.. 오늘 입금되었다고
고팍스에서 3일? 4일 만에 문자가 왔더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