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 다음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 존 드라이든

in #busy6 years ago (edited)

습관의 실수

"저와 결혼해 주십시오.
저와 결혼해 주신다면 저 하늘의 별이라도 따다 주겠습니다."

한 낭만적인 젊은이가 여인에게 열렬히 청혼했습니다.
여인은 그 청년이 얼마나 성실하고 끈기가 있는 사람인지 시험해 보기 위해 한 가지 제안을 했습니다.

"하늘의 별을 따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이 강변의 자갈 중에 별 모양으로 생긴 돌을 하나 찾아와 주세요."

젊은이는 그날부터 강변에서 별 모양의 돌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살펴본 돌을 다시 찾아보지 않도록 한 번 확인한 돌은 강에 던져 넣는 일을 며칠 동안 수천 번이나 계속하게 되었습니다.

젊은이는 매일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돌을 찾았습니다.
돌을 찾는 손끝은 그만 터져서 피가 흐르고 있었고 수없이 돌을 집어 던진 어깨는 무척 아팠지만 젊은이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젊은이는 드디어 별 모양의 돌을 발견했습니다.
"드디어 찾았다!"

Screenshot_20180603-071716.jpg

젊은이는 크게 소리치며 너무도 기뻐했습니다.
그리고는 그동안 했던 습관처럼 반복했던 행동으로 돌을 강으로 던지고 말았습니다.

젊은이는 낙담했지만, 여인은 그 모습을 모두 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신과 결혼하기 위해 성실히 노력하는 젊은이에게 감동한 여인은 젊은이의 청혼을 받아들였습니다.

by 따뜻한 하루 中 따뜻한 편지 1091호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하지요.
자신도 모르게 몸에 밴 습관은 간혹 인생의 중요한 순간에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Sort:  

저도 좋은 습관을 가지려고 노력해야겠네요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감사해요. 나쁜 습관만 없어도 참 다행인 거 같아요^^

훌륭한 동화 같은 이야기네요 제가 여자라면 그에게 청혼하겠어요
생각은 말과 행동을 낳고 그 말과 향동은 습관을 낳고 그 습관은 인격을 낳고 그 인격은 운명을 낳지요
무더운 주말 아이와 함께 지내시느라 힘드시지요 사랑스런 하루 보내세요 미미별 샘

맞아요# 습관이 운명을 바꾸기도 하지요~^^
뽀엠므님도 더운 날이지만 즐겁게 보내세요^^

풀보하는 글이네요. 맞습니다. 습관을 하나 만들기가 쉽지 않죠
티비를 보니 30일 넘게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그 습관이 나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잘 읽고 갑니다.

작심3일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좋은 습관 만들기가 더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좋은 습관 만들도록 해요^^

피가 흐를정도로 노력했던 행실이 지금까지의 노력으로 인한 결실을 무너뜨릴 뻔 했네요ㄷㄷ
저도 습관적으로 필요없는 파일정리하다가 저번에 중요한 파일을 한번 날려먹어서...ㅋㅋ 와닿는다...ㅜㅡㅜ

악~저랑 똑같아요.
저도 파일 정리 바로바로 하다가 필요한거 날린적이....^^;;;

오~~잘보구 갑니다^^보팅했오용~

뉴비존님 감사합니당~^^

banguri님이 mimista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anguri님의 [6월 3일 프로야구 승리 팀과 안타 치는 선수 (비더레)맞추기 이벤트] 상금 스달 2개 + 아차상 추가 (0.5 스달)

...일 goodhello 아차상 스달 0.5개
6월 2일 hjh0827 dropthebeat bji1203 mimistar 스달 각각 0.5 (2개)
6월 현재 5.5 개 송금
말없이 응원해주시고 가시는 팔로우 분들께 감사드립...

banguri님이 mimistar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banguri님의 [6월 3일 프로야구 승리 팀과 안타 치는 선수 (비더레)맞추기 이벤트] 상금 스달 2개 + 아차상 추가 (0.5 스달)

...일 goodhello 아차상 스달 0.5개
6월 2일 hjh0827 dropthebeat bji1203 mimistar 스달 각각 0.5 (2개)
6월 현재 5.5 개 송금
말없이 응원해주시고 가시는 팔로우 분들께 감사드립...

웃픈 상황이네요
습관의 무서움을 느끼고갑니다
감사합니다

저 남자는 여자가 지켜봤으니 다행이지만~^^;;
좋은 습관이 들도록 해야겠어요^^

저는 돌을 깎았을거 같은 ㅎㅎㅎ
나쁜 습관이 없는지 한번 찾아봐야 겠습니다.
엄청 많을것 같은 ㅠㅠ

오잉~저라면 기발하다고 ok 할 거 같아요 ㅎㅎ

불가사리 아니였나요ㅋㅋ

불가사리ㅎㅎㅎ 기생폴님 혹시 사람을 안믿는 습관?ㅎㅎ 농담이예여 ^^

ㅋ남잘되는거 싫어하는 습관ㅋㅋ 진담입니다ㅋㅋ

ㅎㅎㅎ 싫어해서 더 잘되시면 되요ㅋ
저도 배아파하는듯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9.25
ETH 3055.0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