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운사 이팝나무

in #busy6 years ago (edited)

지난번에 정읍에 가로수로 심어져 있는 이팝나무를 포스팅 했었는데 같은 주제로 포스팅 하는것이 누가되지 않을까 해서 미뤄두고 다른 포스팅에 함께 붙일까 했었는데 이팝나무 꽃이 질 때가 되니 더이상 미뤄둘수가 없어 지난가는 길에 사진 몇장 남깁니다.
일주일정도 지난 사진들입니다.
꽃잎이 밥알을 닮아 이팝나무

20180509_155241.jpg
선운사 이팝나무는 이 근동에서는 제일 큰 이팝나무입니다. 보통 이팝나무가 20m까지 자란다고 하는데 이 나무는 12m에 달하니 아직 더 성장할 수 있는 나무입니다.

선운사 생태 탐방로 입구에 서 있어 멀리서도 그 위용을 자랑합니다.
사람들은 멀리서 그저 꽃이 피었구나 하는 정도로 지나가지만 이 나무는 선운사와 고창군에서 정성들여 관리하고 있는 나무입니다.

20180509_151724.jpg

이 나무의 나이는 약 250년 정도되고 높이는 12m 정도로 생물학적 보존가치가 크고 오랜 세월 사람들의 관심과 보살핌으로 살아온 나무이기 때문입니다.

이팝나무는 못자리 할 무렵에 꽃을 피우는데 꽃이 한꺼번에 피면 풍년이 들고 잘 피지 않으면 흉년, 시름시름피면 가뭄이 심해진다고 하는 속설이 있습니다.

올해는 한꺼번에 많은 꽃을 피웠으니 풍년이 들것이 확실합니다.

Sort:  

저 이팝나무가 더 자라면 정말 볼만 할 것 같습니다.
가보고 싶은데 선운사는 동해에서 정말 가기 힘든 곳이라서, 날 잡아서 가봐야 겠습니다. 선운사가 송창식이 부르는 노래 선운사 맞죠?

미당이 시를 짓고 그 시를 통해 송창식이 노래하고 그 노래를 듣고 최영미 시인이 시를 지은 눈물처럼 동백꽃 후두둑 떨어지는 그 '선운사'가 맞습니다.
지금은 많이 좋아졌지만 우리나라는 동서로 이동하는 교통이 많이 불편합니다. 팔공산 가는데 대전으로 돌아갔으니까요.
선운사가 있는 고창이 시기만 잘 맞춰가면 볼거리 먹을 거리가 많습니다. 한번 다녀가세요^^

개인적으로 요즘 이팝너무 예뻐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벗꽃나무의 빈자리를 채워주는것 같아요

요즘은 가로수에 이팝나무를 많이 심어서 벚꽃이 지고나니 이팝나무가 이어가는 거 같아요. 이제 이팝나무도 꽃이 져가고 있습니다^^

그 다음 릴레이는 어떤 나무인가요...???? ㅎ

푸른 잎으로 도시를 푸르게 하고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주겠죠,,ㅎㅎ

아녀 ㅋㅋㅋㅋ 다음에 꽃피는 나무는 없나요 ? 잘 몰라서 ㅠㅠ

지금은 아까시가 한 창일거구요.. 밤나무 꽃도 필겁니다,^^

250년... 어마어마한 시간... 아니 어마어마한 세월이라는 표현이 맞겠네요^^

주변 나무들과의 경쟁을 이겨낸 세월이죠^^

언제나 좋은 글 고맙습니다.
힐링이벤트 #2-1 생각나눔 마감하고 #2-2 시작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오늘은 바빠서 그냥 지나가는 포스팅입니다^^

세종시에서는 이런 종류의 나무를 못 본 것 같아요. 이 나무는 좋은 냄새가 나나요? 좀 기억이 안 나요 (나는지 안 나는지). 저는 아마도 이 나무를 산속에서 보았을 거예요. 너무 아름다워요. 미국에는 이 나무가 없기 때문에 이 나무는 한국을 매우 독특하게 만들어요. 꽃이 핀 나무의 사진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종시의 나무가 아마 보호수일겁니다.
향기는 진하지 않았습니다.
자주 방문해주셨으면 좋겠어요^^

그 근처 갈 일 있으면 선운사 꼭 가 볼 요량입니다.

가을에 꽃 무릇 필때 쯤 좋습니다. 온통 붉게 물든 꽃무릇이 너무 좋아요. 단풍도 중후하구요^^

이팝나무의 기운을 받아 정말 풍년이 들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그 풍년에 올 하반기에는 발 닮가보려 합니다~^^

올해 풍년들거 같아요^^ 풍년은 늘 가을에 드는 거니까요,,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비가 많이 옵니다. 피해없으시길.........

저렇게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이 점점 더 많아지면 좋겠네요. 나무들도 잘 살수 있는 금수강산으로...

개발에 밀려 나무들이 오래 버티기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경기도 어딘가에 보호수로 지정된 500년된 이팝나무가 있다고 들었어요^^

저 나무에게 입을 달아주고 그나이동안 살면서 사람은 어때보이는지 묻고싶어지내요 ㅎㅎ

다음에 가면 한번 물어 볼께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97.92
ETH 3553.00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