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분산화 거래소 데모버전 공개.. 출시일은 아직

in #coinkorea6 years ago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자오 창펑(Zhao Changpeng) CEO가 8월 9일 트위터를 통해 분산화 거래소의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https://twitter.com/cz_binance/status/1027457871808622592

자오 창펑은 트위터에 첨부된 6분짜리 영상을 통해 분산화 거래소의 데모 버전을 소개했다. 그는 아직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마련되지 않았으므로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영상은 ‘토큰 생성, 상장, 거래’ 등 거래소의 세 가지 필수 특징을 보여주었으나, 분산화 거래소의 출시일이나 처리 가능한 거래량 등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분산화 거래소는 각 사용자가 프라이빗 키를 이용해 소유권을 직접 관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이러한 방식은 암호화폐가 하나의 중앙 집중식 ‘허니 팟(공격 지점)’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러한 이유로 분산화 거래소는 통상 중앙화 거래소보다 해킹에 더 안전하다고 여겨진다.

이달 초, 바이낸스는 이더리움과 2만가지 이상의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지원하는 ‘오픈 소스, 익명 및 분산화 월렛’인 트러스트 월렛(Trust Wallet)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자오 창펑은 당시 트러스트 월렛을 분산화 거래소의 기본 월렛으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즉, 바이낸스가 적극적으로 분산화 거래소 개발에 나서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번 발표는 바이낸스가 출시할 계획인 분산화 거래소의 아주 초기 단계만을 보여줬다. 하지만, 거래량 1위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중앙화 거래소인 바이낸스가 분산화 거래소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큰 파급력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블록인프레스 홈페이지 : https://blockinpress.com/

텔레그램 뉴스방: https://t.me/blockinpressnews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blockinpress/

Coin Marketplace

STEEM 0.37
TRX 0.12
JST 0.040
BTC 70162.45
ETH 3540.43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