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몬 트레이딩] 어제 놓친 골레는 사기의 결과였다!

in #dclick5 years ago (edited)

골레 크로마틱 250.jpg

어제 아깝게 골드 레전더리를 250불에 살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는 포스팅을 했습니다: 링크

근데 이게 알고 보니 scam(사기) 의 결과였더군요. 스몬 카드 트레이딩 (그리고 대부분의 거래...) 에서 잘 모르는 사람과의 직거래가 얼마나 위험한지 여실히 보여준 사례입니다.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너무 좋은 딜은... 역시 뭔가 수상한 것이 있음


어제 포스팅을 하다가, 아 피크몬kr에서 익스플로러 기능을 쓰면 이 카드의 이력을 알 수 있겠군! 이란 생각이 들어서 찾아봤습니다.

제가 어제 아침에 이걸 검색한 시간 기준 (포스팅한 시점 정도) 한 시간 전쯤에 처음 올렸고, 그리고 20분만에 값을 300불에서 250불로 낮춰서 내놓았고, 낮춘 지 27분만에 팔렸습니다 (29분만에 내가 살 수도 있었는데...)

골레 크로마틱 스토리.jpg

역시 좋은 딜은 빨리 사라지는군. 하고 생각하다가, 요즘 골드 레전더리가 많이 나오나? 하고 검색해볼겸 디스코드에 접속했다가, 이게 장물 (사기나 절도로 얻어진 물품) 임을 알게 됩니다.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사기 사건의 전말


간단한 요약은 이렇습니다:

  1. @twizeh라는 사기꾼이, 알파팩 300개와 골드 레전더리 카드를 교환하자고 제안하여 카드 주인 @thatsweeneyguy가 동의합니다.
  2. 카드 주인이 골레를 보냈으나, 사기꾼은 퇴근중인데 스팀잇 패스워드가 집에 가야 있다느니, 등의 말을 하며 시간을 끌다가 잠적합니다.
  3. 그 사이 골레는 @twzh, @realtwzh, @smileb4moon 으로 차례로 보내집니다.
  4. 마지막으로 @smileb4moon이 마켓에 250불에 올리고 @holoz0r가 구매합니다.

@pizzachain이란 분이 아래 깔끔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unknown.png

제가 이걸 샀었으면 주인에게 250불에 돌려줘야 하나, 라는 고민을 했었을텐데 사기당한 사람이나 구매한 사람이나 그런 언급은 딱히 없더군요.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얻을 수 있는 교훈


평화로운 중X나라.. 라는 말이 갑자기 떠오르는군요.

피크몬kr 등의 공인된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커뮤니티에서 잘 알려진 믿을 만한 중간자를 통해서 거래를 하는 것이 아닌 이상은 직거래는 너무나 위험합니다.

특히 딜이 너무 좋거나, 또는 협상 과정에서 상대가 너무 쉽게 좋은 조건을 제시하면 의심해 봐야겠죠.

  • 추가: 디스코드 대화에 따르면, 이번 사기꾼은 심지어 자기 계정 중 하나가 @lucky2 라는 주장도 했다고 합니다. kr 유저였으면 바로 사기꾼인 걸 알았을텐데... 역시 @lucky2님은 글로벌 유명인!



KakaoTalk_20180605_192551462.jpg

추신: 사기 피해자가 올린 원문은 여기에 있습니다: 링크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못산게 다행이네요. 장물은 꺼림직하잖아요... 직거래는 안하거나 중간에 trusty를 끼거나 해야할듯요 ^^

그러게 말입니다. 250불에 샀어도 돌려줬을듯..

허허...
어딜가나 별 사람 다 있네요.

여기도 역시 사람 사는 곳인가 봅니다.

사람사는곳은 사기가 없는 곳이 없군요

저도 예전에 지금의 부인에게 말했죠

나랑사기자

ㄷㄷㄷ 아재요 ㅠㅠ

ㅋㅋㅋㅋ

ㅋㅋㅋㅋㅋ 역시 센스!

디클릭 + 보팅 투척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보콜왔어여~~
즐거운 주말보내세여~~

스몬카드도 직거래를 하는군요? 뭐 일반적인 가격보다 싸게 나왔다 싶으면 의심을 해봐야죠^^

그러게 말입니다. 역시 너무 싼 건 뭔가 이상한 게 있는 거였어요.

나쁜 사람이네요. 장물 못사서 다행입니다.

그러게요. 괜히 찝찝할 뻔 했습니다.

소름이네요.ㅠㅠ

모두들 개인거래는 조심하세요.ㅠㅠ
모르는 사람과는 안하는게 상책입니다.

모르는 사람과 거래를 꼭 해야 하면 럭키님같은 유명인을 제3자로 두고 그분에게 둘다 보내는 방식으로 해야할듯..

꼭 해야한다면 그것도 방법이겠네요.
모르는 사람은 일단 무섭죠.ㅋㅋㅋ
믿을만한 증인분 정도? ㅋㅋㅋㅋㅋ

역시 스캠이었군요. 럭키님을 사칭하다니..ㅋㅋ

감히 럭키님을.. kr분이었으면 바로 사기꾼임을 알았을듯.

보클하고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70112.96
ETH 3549.9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