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박태기나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박태기나무는 다른말로 밥태기나무라고도 하는데요 이것은 꽃이 밥알처럼 나무에 매달려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합니다 박태기나무도 이른 봄에 잎보다는 꽃이 먼저 피고 그담에 잎이 무성하게 나오죠 공원이나 유적지등에 자잘한 나무에서 진분홍색 꽃을 볼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박태기나무입니다 박태기나무는 콩과의 식물로 열매도 꼭 콩을 닮았습니다

qkrxorlskan.png

qkrxorlskan 1.png

qkrxorl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박태기나무의 영명은 유다나무(Judas tree)라고합니다 성경에 보면 예수님의 12제자중에 하나인 가롯 유다가 은 30에 예수님을 팔아 넘깁니다 훗날 유다는 이를 후회하며 바로 박태기나무에 목을 메고 죽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나무는 더러운 죄인이 목을 멘 나무가 되었음을 부끄러워하여 붉은 꽃과 붉은 가지가 되었다네요 원래는 흰꽃을 피우던 나무였는데요 나무가지가 너무 작고 여려서 과연 이나무에 목을 멜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qkrxorlskan 3.png

qkrxorlskan 4.png
출처 다음블러그

박태기나무 줄기나 뿌리껍질은 한약재로 쓰입니다. 삶은 물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잘해 주어 소변이 안 나오는 사람한테 탁월한 효험이 있고, 중풍 · 고혈압 또는 대하증 등 부인병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목재 또한 소방목이라고 해서 약제로 쓰이는데요. 박태기나무 꽃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꽃잎을 따서 씹어보면 아린 맛이 나며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고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성경엔 그냥 스스로 목매어 죽었다고 나오는데 그 나무가 그나무였군요 ㅎㅎㅎ

오..
성경에 목메어 죽었다고 ㅡ하는군요
성경을 몇번 읽어 보았어도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ㅎㅎㅎ

가까이서 클로즈업으로 보니까 정말 콩처럼
이쁘게 생겼네요 ~ 유적지 가면 있나 한번 살펴볼게요~

ㅎㅎㅎㅎㅎ
열매는 콩같고 꽃은 밥풀같죠 ㅎㅎㅎ

진짜 밥알 같이 생겼네요.ㅋㅋㅋ
색깔이 너무 이뻐요~

네..
봄에 보면 정말 예쁘죠

유다가 죽은 나무라는게 재밌네요. 인류가 멸종하지 않는 한 인간의 기억에서 사라질 일은 없겠군요..ㅎㅎ

ㅎㅎㅎㅎ
그러게요 박태기나물르 공부하다가 알았어요 ^^*

박태기, 불두화 등 아는 식물이 나오니 방갑네요.

와..
평소에 이것을 다 아셨다니..
대단하네요 ^^*

헐 사진으로 보니 살짝 징그러울라고 하는데..
멀리서 보면 이쁘겠어요..
색깔이 곱다는 말이 절로 나오네요.ㅎ

ㅎㅎㅎ
밥풀떼기나무는 그냥 밥풀처럼 생겼어요^^*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78 which ranks you at #1054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3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재밌는 이름이네요 밥태기ㅎㅎ

저 한번 봤어요~~~ 밥태기나무~~ ㅎㅎㅎ
되게 신기했는데 한우님 포스팅에서 보니 옛생각이 나네요
디클릭은 사랑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39
BTC 70310.43
ETH 3568.34
USDT 1.00
SBD 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