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플라타너스(버즘나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플라타너스는 미국,캐나다가 원산지로 우리나라에는 1910년경 가로수 정책으로 처음 들어왔습니다 나무에 암,수 같이 꽃이 피고 씨앗으로는 탁구공보다 작은 방울이 매달립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이 나무를 버즘나무라고 부르는데 나무 껍질이 벗겨지면서 회색의 얼룩이가 나오는 걸보고 그렇게 부른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화석에서도 이 나무가 나오는걸 보면 백악기때는 한반도에서도 이나무가 자라고 있었다고합니다 플라타너스 꽃말은 천재라고하네요

vmffkxksjtm.png

vmffkxksjtm 1.png

vmffkxksjtm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여신 플라타노스는 이피메데이아와 포세이돈의 아들 알로에우스사이에 태어난 딸입니다 그녀에게는 알로아다이라고 부르는 남자 형제들이 있었는데 사실은 그의 어머니 이피메데이아와 포세이돈의 사랑으로 태어난 아들들이죠 이들은 덩치도 크고 힘이 좋아 산을 옮기거나 바닷물을 메울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두려움이 없어 신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있었습니다 알로아다이가 신의 영역을 넘어 여신들에게 사랑고백을 하고 군신 아레스를 잡아 가두는 것을 본 제우스는 번개로 이들을 벌하였습니다 신의 노여움을 받아 결국 알로아다이가 죽었음을 안 플라타노스는 너무 슬퍼하며 울다가 플라타나스 나무가 되었다네요

vmffkxksjtm 3.png

vmffkxksjtm 4.png
출처 다음블러그

한때 가로수로 각광을 받으며 심었던 플라타너스는 잎,줄기 껍질을 약재로 사용한답니다 감기,기침,부인병,피부염,위장질환에 사용하는데요 최근 버즘나무 추출물에는 내성이 생긴 천식환자에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러나 버즘나무는 독성이 있어서 복용하는 것은 안되고 피부에 바르거나 다린물에 증기를 쐬는 방법으로 사용해야 한다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꽃말이 천재? 어릴적 학교에 많이 심어져 있었는데... 꽃말 때문일까요? ㅎㅎ

ㅎㅎㅎㅎ
그러게요...
반고흐의 작품이 플라타너스가 있어요...

어릴적엔 길거리 가로수는 대부분 요거였는데 말이죠.
근데 요즘은 많이 없네요

가로수로 부적합 하다고 오존농도를 올린다는등
말이 많아서 제거하는듯합니다 ㅠ

예전에는 정말 플라타너스 꽃가루가 눈처럼 날릴 정도로 많았는데..
다 어디갔는지 모르겠어요 ㅎㅎㅎ
그래도 우리나라 대기 오염을 엄청나게 줄여준 고마운 아이였는데...

그러게 말입니다
너무 쉽게 나무를 제거 하는것 같습니다

초딩시절 운동장에 이나무 많이 봤는데용..요즘은 과거보다 많이 보이진 않아요..

많이들 은행나무로 대체 한것 같습니다

이 나무 모르면 간첩!!
이런 나무도 약성이 있다니,,,, 사람이 병에 걸린다는게 이상한 일입니다..ㅎㅎ

ㅎㅎㅎㅎ
약이 없어 찾은거죠 므...ㅎ

Congratulations @hanwoo!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aint Nicholas challenge for good boys and girl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78 which ranks you at #1054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0.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오늘 한파주의보라는데 감기조심하세요 ^^
즐거운 주말되시고요

꽃말이 너무 맘에 드네요
플라타너스 꽃말을 절대 잊어버리지 않겠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884.24
ETH 3570.27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