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4. 두리안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두리안은 아욱과에 속하는 상록 활엽 교목입니다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의 보루네오부터 서부말레시아 지역인데요 잎은 긴 타원형이고 꽃은 황록색이며 열매는 대략 20센티정도로 겉껍질은 단단하고 거친 가시로 덮혀있습니다 열매의 안은 5개의 타원형 방에 크림빛이 도는 과육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과육을 먹을수 있고 씨는 구워서 식용합니다

enfldks.png

enfldks 1.png

enfldks 2.png

수 백년전 민다나오 칼리난(calinan)에 바롬 마이(barom-mai)라는 어리석은 왕이 살고 있었답니다.그는 강력한 통치력으로 칼리난 전역을 다스리고 있었으나 그렇게 강한그도 해적왕인 타겝(Tageb)의 딸인 마다야우 바이호 라는 젊고 아름다운 여인의 사랑은 얻지 못하고 가슴만 태웠답니다. 수년 동안 절망에 빠져 있던 바롬마이는 그의 현명한 상담자인 마팅감에게 사랑의 조언을 구했다고하는데요 마팅감은 왕에게 아포산 정상근처의 동굴에 살고있는 마법사인 임핏푸록을 찾아 그에게 도움을 청하라고 방법을 알려주었고 바롬마이는 서둘러 그를 찾아 절실히 그녀의 사랑을 얻고 싶다고 부탁을 하였다네요.임핏푸록은 그의 소원을 들어 주마 약속을 하였는데 그녀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기위한 검은 타본 새의 알,
그리고 그녀의 호감을 위한 12마리의 하얀 물소의 젖과 마롬마이를 젊고 잘생기도록 보이게 하는 진실을 만드는 나무의 꽃에서 채취한 음료 이렇게 세가지를 준비하라고 일렀습니다.왕은 급하게 마법사가 요구한 3가지를 준비하길 원했고 검은타본새의 알은 바다거북의 왕인 파위킨에서 12마리의 하얀 암소의 젖은 그의 충성스런 하인에게서 진실을 만드는 나무의 꽃에서 나온 음료는 바람의 요정인 항긴바이의 마법에 홀린 그녀의 동생의 머리에서 따온꽃으로 만들어 주었답니다.왕은 서둘러서 임핏푸록에게 모든 것을 가져다 주었고 임핏푸록은 왕에게 마다야우 바이호의 사랑을 얻은 후 왕국에 명예로운 모든 손님들을 초대하여 잔치를 열라고 말해두었습니다.후에 임핏푸록은 세가지 재료들을 조합하였고 왕은 충고를 들은 후에 그 혼합물을 자신의 정원에 묻었습니다. 다음날 나무가 자라서 향긋한 냄새를 내는 이쁘고 맛있는 과일이 주렁주렁 열렸고 임핏푸록의 충고에 따라 바롬마이 왕은 그 과일을 마다야우 마이호 에게 주어 그녀는 새롭고 신비한 과일을 맛보게 되었다네요.그 과일을 먹은후 마법처럼 그녀는 바롬마이와 사랑에 빠지게 되었습니다.왕은 사랑을 얻은 것에 매우 기뻐하면서 왕국의 모든 명예로운 손님들을 초대하여 잔치를 열었는데 왕은 기쁨에 들뜬 나머지 사랑을 이루게 해준 마법사를 미처 초대하지 못하는 실수를 저질렀답니다.잔치가 시작되고 얼마 후 초대받지 못하여 매우화가 난 임핏푸록은 왕에게 나타나 저주를 내렸는데 가장 향기롭고 예뻤던 과일은 흉측하고 썩은 냄새가 나기 시작했지만 그맛은 그대로 보존하도록 하여 지금의 못생기고 냄새가나는 두리안이 탄생하게 되었다고합니다.

enfldks 3.png

enfldks 4.png

냄새는 지옥이고 맛은 천국이라는 두리안, 동남아쪽의 호텔에는 이 두리안을 가지고 들어 갈수가 없다네요 빠른 에너지 공급이 필수적인 운동을 하는 경우 초콜릿보다는 두리안을 먹는 것을 추천할 정도로 에너지 보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고열량이며, 빠른 흡수가 가능하여 에너지를 급하게 낼경우 섭취해주면 단기간에 힘을 낼수 있다고합니다 두리안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과 몸속의 나쁜 독성물질을 배출하도록 도와주고 몸속의 붓기를 빼주어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당뇨,골다공증,피부미용등에 아주 좋다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마법사의 저주가 담긴 과일인줄은 ~ 몰랐네용 ㅎㅎㅎ
주말잘보내세용!

ㅎㅎㅎㅎㅎ
마법사 보내 드려요?...ㅋㅋㅋㅋㅋ

말로만 듣고 tv로만 보았는데 별로 먹고 싶지는 않아요..ㅎㅎ

맛있어요...
중독성있어서 입맛 들이면 자꾸 묵고 싶어요
말린 두리안도 팔아요 ㅎㅎㅎ

지금 망고랑사과먹고있는데요~
두리안은 얘기만듣고 아직 못먹어본 과일이라
맛이 궁금하네요~

ㅋㅋㅋㅋㅋㅋ
한번 입맛 들이면 계속 먹고 싶어요 ^^*

Congratulations @hanwoo!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9000 commen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9500 comment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Whales has officially moved to SteemitBoard Ranking
SteemitBoard - Witness Update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062 which ranks you at #990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89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5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6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꾸리꾸리한 냄새의 두리안이네요 ㅎㅎ
편안한 일요일밤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4
BTC 64742.01
ETH 3172.49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