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9. 야생화 이삭귀개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우리나라 각처의 습지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꽃이 핀 모습이 마치 귀이개를 닮아 이삭귀개라고
부르는데요 특이 한것은 이식물이 벌레를 잡아 먹는
식충식물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식충식물이 자생 하고 있다는 것에
신기해서 이것 저것 알아 보았습니다

dltkrrnlro.png

rnldlro 1.png
출처 다음블러그

이삭귀개는 식충식물로 학명은 Utricularia racemosa라고 합니다
물이 얕은 습지 에서 자라는데 10∼30mm정도 크기입니다
실 같은 땅속줄기가 옆으로 벋으면서 뿌리에는 벌레잡이주머니
포충낭이 있답니다

이삭귀개를 직접 캐서 확인 하고 싶지만 이삭귀개가
우리나라 멸종식물이라네요 그리고 이 포충낭은 눈에
보이지도 않을 만큼 아주 작은 주머니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식충식물은 "끈끈이주걱,통발,땅귀개,
벌레먹이말 등 몇가지가 자라는데요 한 종류에서도
여러가지 변이를 거처 그 종류만도 수십가지가 된답니다
요즘은 자생 습지가 사라지면서 서서히 멸종식물이
되어가고 인간의 지식이 날로 발전 하지만 자연의
이 신기함을 보면 정말 미천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습지 뿐이 아니라 자연 그늘진 어느곳 하나 그곳에서도
생명들이 자라고 있다는 사실에 경이로움을
금할수 없습니다
rnldlro 3.png

rnldlro 4.png
출처 다음블러그

가을비가 소리도 없이 내립니다
이해인님의 시중에 이런 글귀가 있습니다
"가을이 진정 아름다운건
눈물 가득 고여 오는
그대가 있기 때문이다"
이해인님의 가을이 아름다운건중에서 -
감성 충만한 가을을 가득 안긴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작은꽃잎으로 벌레를잡아 먹는다니 신기하네요

ㅋㅋㅋㅋ
울나라에도 식충 식물이 있다는 것에
놀랬어요 ㅎ

와 저렇게 조그마한곳에서.... 신기하네요

글쵸..
식물이 움직이는 생물을 잡아 묵다니 ㅎㅎㅎ
정말 신기해요

포충낭이 뿌리에^^; 잘보았습니다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물속식물이라 수생물을
잡아 먹는답니다

삶을 꾸려가는 모습은 참으로 다양하고도 신비합니다 ... 덕분에 참으로 좋은 지식을 얻고 갑니다.

식충식물중에 끈끈이주걱 정도만 있는 줄 알았는데 이런 것도 있군요.

그러게요..
이번에 공부 하면서 알았어요 ㅎㅎㅎ

요즘은 dclick이 대세 인가요?
모두들 dclick으로 포스팅을 하는데 무슨 베네핏이 있나요?

헉...
모르셨군요
dclick들어가셔서 보시면요
글을 쓰면 광고를 해요 그럼 거기수익이 생겨요
지금은 디클릭에서 보팅으로 수익을 대신 하구요 ㅎㅎ

여러해 살이식충식물 좋네요.
귀이개를 닮아 이삭귀개!!

오늘도 잘 봤네요. 주말 행복하세요.

ㅎㅎㅎㅎ
이제 완연한 가을입니다^^*

정말 우리나라에도 식충식물이 있다는걸 첨 알았네요 신기해라 ㅎ
벌레를 먹으면 소화는 어디서 시키는지 궁금하기도 하구 ㅋ
한우님두 이 멋진 가을하늘 만끽하는 주말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삭귀개는 뿌리에 포충낭이 있어서
일반 식물의 거름대신 뿌리에서 흡수하는거죠..^^*
정말 신기합니다 ㅎ

울나라에도 저런 식충식물이 있네요.. 신기하당... 잘 보호합시다..

그러게요..
정말 신기해서 알아보니
그 종류만도 3종 11가지나 되더라구요 ㅎ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857 which ranks you at #1140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44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384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식충식물이 벌레잡은 영상도 한번 보고 싶네용...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678.67
ETH 3086.68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