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9. 노린재나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노린재나무는 전국에 분포하는 낙엽 활엽 관목입니다 가을에 단풍이 든 잎을 태우면 노란색 재를 남긴다 하여 노린재나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하나의 줄기가 곧게 올라와 많은 가지를 내어 우산모양의 수형을 만들고 흰꽃이 만발하면 나무 전체가 눈에 덮인 듯 아름답습니다

shflswo.png

shflswo 1.png

shflswo 2.png
출처 다음블러그

녹음이 짙어가는 5,6월에 산속에 큰 나무 아래 하얗게 피는 노린재나무를 볼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이 나무의 쓰임새가 귀중해 대우를 많이 받았지만 요즘은 그냥 예쁘다는 눈길만 받는 관목이 되어 버렸습니다 옛날에 천에 여러가지 염색을 해서 사용 할때 그 매염제를 노린재나무가 했습니다 색이 나오는 재료로 염색을 하면 나중에 물이 빠지거나 염색이 잘되지 않아 노린재나무를 같이 사용하면 염색이 잘되거나 오래 유지 할수 있었지요

shflswo 3.png

shflswo 4.png
출처 다음블러그

노린재나무 꽃은 관상가치가 높고 방향성이 있으며 개화기간이 길어 우수한 조경용수로 이용될 수 있구요. 줄기는 재질이 치밀하고 트거나 갈라지지 않아 지팡이나 인장재 소재로 쓰인다네요 가지와 뿌리를 약재로 사용하는데 새살을 돋아 나게하고 지혈작용을 한답니다 이질,학질,옴,외상출혈등에 효능이 있다고하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곤충 노린재 와 뭔가 관련이 있나 했는데, 다행히 그건 아니었네요.
노린재 짱시룸.ㅠㅠ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노린재 냄새가 나서 그런가 보다" 하구요.

꽃이 겁나 보고 싶어 지네요..보클합니당...

늦은 봄에 등산 한번 하세요 ㅎㅎㅎ


노린재 처럼 악취가 나서 노린재나문가 했더니 아니군요~ ㅎㅎ

ㅎㅎㅎㅎㅎ
저도 첨에 그런줄 알았어요 ^^*

꽃은 본것같은데 열매는 처음보네요

가을에 열매가 익어 색이 변해요 ㅎ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48 which ranks you at #922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269.58
ETH 3204.67
USDT 1.00
SBD 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