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 야생화 양치식물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양치식물은 꽃이 피지 않고 포자로 번식하는 식물을
말합니다
영어로 테리도파이트라는 이 용어는 '깃털 같은 식물'이라는
뜻의 그리스어에서 유래했는데요.
초기의 분류체계에서는 석송과 쇠뜨기, 양치류,
여러 가지 화석식물들도 포함시켰습니다
고생대에 가장 많이 번식한 양치식물은 뿌리가 발달하여
몸을 지탱하고 잎과 줄기가 구별되는 경엽식물입니다

didcltlranf.png

didcltlranf 1.png

didcltlranf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말에 "양치를 조심하세요"라는 말이 있습니다
왜냐면요 양치는 도둑이 좋아하는 풀이기 때문입니다
양치' 잎을 열쇠 구멍에 꽂아 놓으면 열쇠가 풀려 문이 열린다고
믿었기 때문인데 빗장 걸린 문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별명은 '굽쇠 떨어진 말'. 히힝! 하고 초원에 발을 디딘 말에서
아차 하는 순간 굽쇠가 떨어져 나갔답니다.
'행운의 손'이라 불리기도 하는 것은 아직 피지 않고 오무리고 있는
양치 잎이 사람 손과 비슷하다 하여 마녀의 저주를 물리치는 데
쓰이기 때문입니다
꽃말은 사랑스럼움이랍니다

didcltlranf 3.png

didcltlranf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양치식물을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식물의 하나라고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생대 데본기에 물속에서 살던 녹조류가
육상에 적응하면서 진정한 잎과 뿌리가 없는 원시형
양치식물의 출현이 시작이라고 보며 고생대 석탄기에는
쇠뜨기류, 석송류와 목본성 양치식물이 번성하였다고 알려지고
있죠 경이롭게도 이 오래된 역사적인 식물이 지금도 변이를
하며 번식을 하는데요
사라지지 않고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식물로서 아주 유익합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고생대에는 존재 하지도 않았던 바이러스
그리고 세균들에대한 항 바이러스,구충제 역활을 한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오늘의 술] 76편_전통주로 칵테일 만들기 3편 : 인당수

[오늘의 술] 76편전통주로 칵테일 만들기 3편 : 인당수 인당수는 2009년 코리안컵바텐더 ...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정말 빗장이 열렸을 지 궁금하네요. 왜 확인하고 싶을까요?ㅎㅎㅎ

ㅋㅋㅋㅋㅋㅋ
그냥 하는 말이죠 ...
옛날 사람들의 지혜입니다 ㅎㅎㅎㅎ

이런~ 양아치식물이라니! ㅋㅋ 죄송!!
옛날 사람들은 참 순진했던것 같아요! 저걸로 열쇠를 열수 있다고 믿다니... 설마 사용한 도둑은 없었겠죠?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개그맨 자질이 풍부하시네요 ㅋㅋㅋㅋㅋ
개그콘서트에서 초대온거 아녀요?...ㅋㅋㅋ

아니 개그맨이라뇨? 저 엄청 진중한 사람입니다!! ㅎㅎ

ㅋㅋㅋㅋㅋㅋ
알았어요...진중한 사람입니다 ㅋㅋㅋㅋㅋ

알았다면서..."ㅋㅋㅋㅋㅋㅋ"는 뭐죠? 정말 입니다! 믿어주세요^^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믿습니다.

ㅋㅋ 양아치 식물
잎이 고사리 잎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ㅋㅋㅋㅋㅋㅋ
양아치식물 ...
가두리치는 암호화화페 거래소들 같네요 ㅋㅋㅋ

고사리아닌가요.ㅋㅋ

고사리 종류 맞습니다 ㅎㅎ

하 ㅎㅎㅎ 저도 양아치식물로 봤네요.. 착시효과 있나요?

이렁...ㅋㅋㅋㅋㅋㅋ
세상에 ^^*

오늘은 좀 편안한 내용이네용...또 새로운 블록체인용어 나올까 겁나용...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에제는 보파땜에 글을 몬 올리고..
이오스 댑 에어그랍을 올릴래다가
야생화로 갔죠 ㅎㅎㅎ

양치식물
이름이 멋지네요 ㅎ

ㅋㅋㅋㅋㅋㅋ
양아치 식물이래요 ^^*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ㅎㅎㅎ

공룡들도 양치 식물을 먹었겠죠.ㅎㅎ

그러게요...
거대 몸집을 만들었던 이 식물이
사람을 치료 하는 근원적 물질이 됩니다 ㅎㅎㅎ

사랑스럽게 생기진 않았는데요... 그래도 좋은 일을 하네요..

암튼 조물주는 수억년후의 일을 예견 하듯
저런 식물을 만들어 놓고...
참 불가사의 합니다 ^^*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클릭하고 후다닥 갑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ㅎㅎㅎㅎ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