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1. 다정큼나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다정큼나무는 장미과 상록 관목입니다 온대식물인 다정큼나무는 남해안부터 제주도까지 주로 기온이 영하권이 아닌곳에서 자생합니다 수도권에서는 하우스안에서나 가능 할듯합니다 나무 이름도 독특하게 "다정스러울만큼"이란 말뜻에서 나왔다니 신기하기 그지 없는 나무입니다

ekwjd.png

ekwjd 1.png

ekwjd 2.png
출처 다음블러그

다정큼나무는 햇빛을 좋아하고 건조와 바닷바람에 잘 견디므로 남부지방의 해안도로나 정원, 공원 등에 심기 좋은 나무입니다. 화려한 모습이 아니라 사시사철 우리 곁에 있는 편안한 나무인데요 중국 이름은 그 뜻을 짐작하기조차 어려운 석반목이라 하고 일본 이름인 차륜매(車輪梅)는 꽃이 매화를 닮았고 가지 뻗음이 수레바퀴살처럼 생겼다는 데서 유래한답니다 주로 정원수로 심으나, 명주를 물들이는 귀중한 염료로 이용되는 특별한 쓰임이 알려져 있습니다. 줄기나 뿌리를 쪄서 즙을 내고 철분이 많은 진흙을 혼합하면 타닌산이 진흙 속의 철분과 산화반응을 하여 명주를 흑색으로 물들인다고 한다네요

ekwjd 3.png

ekwjd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입과 가지, 뿌리는 한약재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다정큼나무의 열매에는 혈관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어서 항산화작용을 합니다 또한 열매껍질에는 타닌이 들어 있어서 날 것으로는 먹지 못하지만 팩틴이 들어있기 때문에​ 배와 감같은 과일과 함께 잼을 만들어 먹기도 하죠 그리고 열매에서 진한 파란색이나 청록색, 자주색 염료를 추출하기도 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Nice shot...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Thank you. Have a good time.

블루베리같네요

ㅎㅎㅎㅎ
열매가 비슷하죠?

‘다정스러울만큼’이라니.
다정큼나무는 가장 특이한 이름을 가진 나무인 것 같구먼요.

그러게요..
우리나라에 이렇게 의미있는
나무 이름이 있었네요 ^^*

이름 지으신 분 존경스럽네요.

그러게요..
정말 대단해요
이 이름이 영원히 이어질걸 생각하면
심쿵!!합니다 ㅎㅎㅎ

다정큼나무보러 남쪽으로..가야겠네요..

이름이 참 이쁘네요~
열매도 블루베리 같은게 귀엽구요,.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44 which ranks you at #929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67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22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와 이름이 너무 좋아 키우고 싶어요..선물도 하고 싶고. ㅎ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004.40
ETH 3243.40
USDT 1.00
SBD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