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 꾸지뽕나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뽕나무과의 키작은 관목입니다 양지바른 산기슭이나 마을어귀에서 자생하는데요 가지에 가시가 있고 키는 대략 3미터 정도입니다 꽃은 5월경에 암수 딴 그루로 피고 열매는 9월경 여러개가 모여 공모양으로 익어갑니다 열매가 익어 갈때는 붉은색 검은색으로 그 맛이 달콤하게 익어 식용,약용으로 사용하고 그 잎은 누에 사료로 쓰인답니다

RnwlQhd.png

RnwlQhd 1.png

RnwlQhd 2.png
출처 다음블러그

꾸지뽕나무는 사실 뽕나무와는 닮지도 안았는데 왜 꾸지뽕이란 이름을 붙였는지 모르겠습니다 나무 줄기에 아주 뾰족한 가시가 있고 황량한 곳에서도 아주 잘 자라는 단단한 나무인데요 옛날에 활을 만들때 단단하고 탄력이 좋아서 이것으로 활을 만들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다만 먹성이 좋은 누에를 기를때 뽕나무 잎이 모자라 대용으로 유일하게 누에가 먹는 식물이라 마을 어귀나 산에서 자라는 꾸지뽕 잎을 따다가 주었다고 합니다 밤나무중에 너도 밤나무 나도밤나무가 있듯 아마도 이름이 그렇게 붙여진듯한데요 굳이뽕나무가 변해서 지금의 구지뽕 꾸지뽕이라고 부른다고합니다

RnwlQhd 3.png

RnwlQhd 4.png
출처 다음블러그

전설의 꾸지뽕나무 열매는 산신령이 먹는 열매랍니다 유근피,와송,꿀풀등과 함께 4대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져있지요 그 맛은 달고 성질은 따듯하고 독이 없어 약재와 식품으로 널리 사용하고있습니다 꾸지뽕 역시 슈퍼푸드로 그 영양정보를 보면은 플라보노이드계 가바,루틴,모린,아스파라긴산,글루타민산과 비타민c와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그래서 각종암과,당뇨,고혈압,부인병,숙취해소,노화방지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다고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부모님이 자주 드시는 구지뽕이 이렇게 생긴거였군요~^^

헉..
이거 아직 못 보셨군요..
산신령의 열매를 ㅎㅎㅎ

이게 구지뽕이었군요.꼭 산딸기처럼 생겨서 신기해했다는.....^^

이게 직접 보면 엄척 커요...
대추나 밤 만한게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ㅎㅎㅎ

뽕나무와 전혀 다른데... 누에가 이것도 먹는군요!!
약효가 좋으니 잎은 누에주고 열매는 제가 먹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네..
옛날에는 뽕잎이 모자르면 저걸 따다가
먹였어요...
영양소는 뽕잎보다 좋지만 질겨요..
그래서 누에도 그리 좋아 하지는 않는다네요 ㅎㅎ

꾸지뽕 그 몸에 좋다는 열매군요.

산딸기 같네요 ㅎㅎㅎ
저는 아직 못먹어봤어요~~

이름이 재밌네요. 그냥 뽕나무는 들어봤지만..ㅎㅎ

열매가 뽕을 좀 닮은 것 같네요.

저희 시골집에 엄청달렸는데요. 나무가 키높이보다 커서 그냥 보고만 왔네요.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78 which ranks you at #1054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6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604).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5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3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46.59
ETH 3567.69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