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 복사나무

in #dclick5 years ago (edited)

복사나무는 중국 서북부의 황하 상류 고산지대가 원산지로 아주 옛날부터 중국 사람들이 재배한 과일나무입니다 복숭아라는 맛있는 과일은 세월이 지나면서 사람뿐만 아니라 차츰 신선이 먹는 선과(仙果)로 품격이 올라갔습니다 복사나무에 대한 수많은 전설이 만들어지고 민속이 얽혀 들었으며, 병마를 쫓아내는 선약(仙藥)의 나무가 되기도 했지요 봄이면 복사꽃 고운 자태가 청춘남녀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 정도로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복사나무의 꽃말은 나는 영원히 당신의 것입니다 라고합니다

qhrtkskan.png

qhrtkskan 1.png

qhrtk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중국 진(陳)나라 효무제(430~464) 때, 무릉에 사는 한 어부가 길을 잃고 헤매다가 이상한 광채가 흘러나오는 작은 동굴을 발견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니 넓은 들이 나오면서 개와 닭소리가 아련히 들려오는 평화로운 동네가 보였는데요. 그 속에 남녀노소가 오가면서 평화롭게 농사를 짓는데 즐거운 모습으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어부를 집에 초청하여 담소를 나누면서 말하기를, 진(秦)나라 때 난리를 피해 여기에 들어 왔다가 다시는 나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을 대접받으면서 며칠을 보낸 어부는 집으로 돌아왔는데. 이야기를 들은 고을 태수가 사람을 놓아 어부가 가본 곳을 찾아가게 했으나 영영 찾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중국의 시인 도연명의 '도화원기(桃花源記)'에 실려 있는 복숭아밭으로 대표되는 유토피아의 참 모습이죠. 세종 29년(1447) 안평대군은 꿈속에서 박팽년과 함께 본 복숭아 숲의 경치를 화가 안견에게 이야기하여 사흘 만에 그림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이 그림이 '몽유도원도(夢遊桃源圖)'입니다. 이처럼 복숭아 숲은 신선 사상과도 이어져 유토피아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qhrtkskan 3.png

qhrtkskan 4.png
출처 다음블러그

복사나무는 각기, 감기, 개선, 건선,기관지염, 여드름, 열병, 요통, 월경이상,위경련, 자궁근종, 장염, 정신분열증, 주부습진,치루, 편도선염, 피부미백, 홍조발진,황달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복숭아라는 열매는 기관지에 좋아 담배를 피는 사람들에게 정말 좋은것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임상보고에 의하면 디스토마성 간경화,임신고혈압,만성인후염에 아주 특효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복숭아가 중국이 원산지였군요!!
어릴땐 참 좋아했는데... 요즘은 잘 ...
내년에 열심히 먹어 신선이 되어볼까요? ㅎㅎ

복숭아 자주 드세요...
정말 이로운 과일입니다 ㅎㅎㅎ

봄에 피는 복사꽃은 그야말로 최고 중의 최고입니다.

그렇쵸..
꽃중에 꽃이죠
정말 아름답지요 ㅎㅎㅎ

꽃말이 참 맘에 드네요.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
나도요^^*

복숭아 나무 가지로도 귀신을
쫒아 낸다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복숭아는 제사상에 올리지 않잖아요~^^

오..
마쟈요
제사상에는 올리지 않죠 ㅎㅎㅎㅎ

복사꽃 복사꽃 이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으면서..
그게 복숭아나무 꽃이었다는 건 첨 알았어요.ㅋㅋㅋ

아쿵..
자연을 벗삼아 안다니셨군요..
강호에 병이깊어 ...천석고황이 몸에 와야 ㅎㅎㅎㅎㅎ

복숭아 전 딱딱하고 아삭아삭한게 좋더라구요
철 되면 항상 김치냉장고에 3박스씩 쟁겨두고 먹어용 ~

와우..
보약을 드시네요..
신선의 과일 많이 드세요^^*

복숭아가 흡연자한테도 그렇게 좋다더군요. ㅎ

네..
담배피시면 꼭 챙겨드세요 ㅎㅎㅎ
기관지에 정말 좋답니다 ^*^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78 which ranks you at #1053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054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8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흥미롭네요. 도화원기 참 그렇군요. 중국인에게는 참 의미있는 나무인 듯 합니다.
유비, 관우, 장비도 도원결의인데...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3
BTC 64647.16
ETH 3160.49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