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메스의 야구생활] 하루 두 경기...편안한 콜드승 이후 대역전극으로 1위팀 격침!

in #dclick5 years ago (edited)

yecjkwl8vmj4hx04kjgj.jpg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저는 두 개의 팀에서 뛰고 있습니다. 하나는 14년 전에 제가 만든 B팀이고 또 하나는 교사들이 주축이 되어 6년 전에 만든 A팀인데요. 어제는 오후 4시에 B팀, 7시 30분에 A팀의 경기가 있었습니다.

먼저 B팀의 첫 경기. 저희 팀은 리그 공동 1위, 상대팀은 5위 팀였습니다. 결과는 22대 8, 4회 콜드승. 선발 전원 안타, 총 18안타와 9개의 볼넷을 묶어 3회까지 매회 대량 득점을 올린 결과입니다.

2018-10-14.jpeg

개인적으로는 4타석 2타수 2안타 2루타 1개, 볼넷 2개를 기록했습니다. 승부 자체는 비교적 수월했지만, 해질 무렵이라 수비하는 내내 해를 정면에 두었던 데다가, 구속에 밀린 상대측 타구가 계속 팝 플라이나 스핀이 잔뜩 먹힌 땅볼로 날아드는 바람에 수비하는데는 애를 좀 먹었네요. 에러로는 기록되지 않았지만^^ 햇볕 때문에 초점이 흐려져서 1루 덕아웃 인근에 떨어지는 파울플라이 두 개를 놓친 게 많이 아쉽기도 하구요.

2018-10-142.jpeg

경기 이후 저희팀은 8승 3패 승점 24점으로 공동 1위 자리를 지켰고 다음 토요일에 있을 리그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 단독 1위 여부가 결정될 것 같습니다.

2018-10-143.jpeg

다음은 A팀의 저녁 7시 30분 경기. 공교롭게도 앞 경기와는 정반대네요. 저희팀이 5위고 상대팀이 1위니까요.^^ 스코어보드를 보면 아시겠지만 경기는 상대팀이 앞서가면 저희팀이 따라붙는 패턴으로 전개되었습니다. 상대팀은 총 12안타 4볼넷, 저희팀은 총 9안타에 8볼넷을 얻었고 에러 수는 동일했습니다. 팽팽한 타격전이었죠.

어썸스코어.jpeg

승부는 마지막 회에 결정났습니다. 10대 6으로 뒤진 4회말 공격, 사회인 야구 경기 제한 시간(2시간)은 20분 가까이 남아 있었습니다. 상대팀은 투수를 교체했습니다. 구원투수의 제구력 난조로 볼넷 두개와 3루타 하나로 2점차까지 따라붙었고, 다시 볼넷, 안타, 야수 선택 2개를 어찌어찌 묶어 투아웃에 주자 1, 3루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 때 터진 또 한 번의 3루타. 3루 주자에 이어 1루에 있던 저까지 열심히 홈까지 뛰어서ㅋㅋ 마침내 동점이 되었습니다. 사실상 승부는 여기서 끝이었습니다. 멘탈이 나간 투수의 와일드피치로 3루 주자 홈인. 최종 스코어 11:10

상대팀 입장에서는 3회 10대 6으로 앞선 후 4회 공격에서 병살타로 무득점에 그친 게 많이 아쉬울 겁니다. 이 때 4-6-3으로 이어지는 더블플레이에서 유격수의 땅볼 악송구를 잡아내서 병살을 마무리한 건 스스로 칭찬할 만할 일이겠고... ㅎㅎ

하지만 3회말 공격 때 연속 볼넷으로 2루에 가 있는 상황에서, 투아웃이라 안타가 나오면 홈까지 파겠다는 욕심에 스타트를 빨리 했다가 런다운에 걸려 견제사 한 건 분명 반성해야 할 일입니다. 만약 경기에서 졌다면 일주일 동안 이불킥할 만한 실수였습니다.

어썸강.jpeg

두번째 경기에선 세번 타석에 들어서 볼넷만 두 개 얻었네요. 마지막 타석이 투수 앞 땅볼, 야수 선택이 된 건 많이 아쉽네요. 거의 한 가운데 공이었고 땅볼이지만 잘 맞은 타구였는데 투수의 글러브에 빨려들어가다시피 해서...^^

이 날 하루 제가 소속된 양팀은 귀한 1승 씩을 거두었고 저는 총 일곱 번 타석에 들어서서 3타수 2안타, 2루타 하나, 볼넷 네 개를 기록했습니다. 선구안과 출루율 중심의 제 플레이 스타일이 잘 드러난 결과로 비교적 만족스럽지만 견제사, 실책성 안타 등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었네요.

이상 이번 주 헤르메스의 야구생활이었습니다. 다음 토요일에도 B팀 경기와 A팀 경기에 하루에 있습니다. B팀은 리그 1위 여부가 판가름 나는 리그 마지막 경기이고 A팀은 이제 갓 시작한 후반기 리그 경기입니다. 이번 주처럼 두 경기 모두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두 팀 모두 리그 우승 가즈아~!!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Tasteem)요놈~ 삼겸살 보다 낫네~

@onlyforyou 님의 돼지영농후게자를 검증해 봅니다. 회사 회식하면 자주가는 곳이고, 동...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축하드립니다ㅎ 다저스의 승리와 더불어 승전보를 전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류현진이 일찍 내려와서 아주 살짝 아쉽지만 야구의 묘미는 역시 역전승이죠. ㅎㅎ

I upvoted your post.

Keep steeming for a better tomorrow.
@Acknowledgement - God Bless

Posted using https://Steeming.com condenser site.

야구를 전 본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ㅋㅋ 야구를 하신다는데 왜 먼저 난 몸걱정이...
손목 걱정이.. ㅋㅋㅋ 이런 욕심^^

디클릭 클릭은 좋은 습관 .. 꾹~~

크게 걱정 않으셔도 됩니다. 14년째 야구를 했는데 다친 거라곤 딱 두 번, 눈 밑 한번 찢어진 거랑 손가락 골절 한 번 당한 거 밖에 없거든요. ㅎㅎ

어쩐지~~~~ 키타연습할때 그거 반OO
허벅지에 건강미가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쌤~~ ㅋㅋ 쌤한테는 장난치지 말고 존경을 표현해야 한는데..
본능이... 요괴들도 그러죠?? ㅋ

일주일에 한번 하는 운동이지만 운동량이 만만찮아 건강 유지(특히 허벅지^^)에 도움이 되긴 합니다. ㅎㅎㅎ

네. 봤습니다.
그 허벅지... 안볼수가 없었어요.ㅋㅋㅋ
옷이 옷인지라.... ㅎ

교사팀을 하고 계시군요 제가 아는 선생님도 원주에서 하시던데 ㅎㅎ

그렇군요. 일반인들 생각보다 사회인 야구팀이 많답니다. 사회인 야구 기록 관리 사이트인 게임원에 등록된 팀만 21000개이니 거기 등록되지 않은 팀까지 합하면 전국적으로 3만 개는 되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