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어제 들어온 팜업데이트와 지난주의 내용을 짬뽕정리했습니다. 약간의 참고가 되실 듯 하네요.

in #dclick5 years ago

안녕하세요 시골사람입니다.

저는 뭐 분석의 전문가는 아닙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제도쪽에 관심이 더 많고 어떻게 법이 구성될 것인지에 관심이 많죠. 그리고 투자라는 것 자체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이것 저것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읽고 생각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죠. 그리고 글로 이렇게 떠드는 것도 좋아하구요.

따라서, 지금부터 제가 정리해서 옮기는 글은 저의 분석은 아닙니다. 팜에서 퍼왔고, 이것을 정리해서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읽으신 뒤에 어떻게 판단할 것인가는 각자 본인이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지금 전해드릴 이야기들은 좀 민감합니다. 저의 의도가 잘못 전달되면 마치 투자를 종용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고, 그게 아니라면 달리 제가 잘못된 정보를 전해드리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다시 강조합니다만, 판단은 본인이 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의견은 철저하게 배제하겠습니다.

일단....팜의 주장을 정리해보죠.

  • 첫째, 팜은 하락장이 끝났다고 주장

  • 둘째, 다가올 상승장을 위해 팜단기 종목으로 그 분량을 확보하라

자... 왜 이 글이 민감한지 아실 것입니다. 마치 제가 이렇게 전해드리면 저는 투자를 종용하는 것이 됩니다. 또한,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상 주식시장과 그보다 더한 암호화폐시장인데 이를 어떻게 보고 하락장이 끝났다...라고 말할 수 있겠습까?

사실, 팜의 글도 읽어보면, 여기 저기에 자신들의 주장을 살짝 웅크리는 그런 모습도 보입니다만, 일단, 이들의 첫번째 주장과 그 근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주장: 하락장은 끝났다

사실, 저는 좀 소심한 편이기에 지난 번 글에서 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최소한 한달은 봐야 이 장이 정말 상승이라고 말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이죠. 이건 사실 그래프를 한달로 놓고 봤을 때 저는 그렇게 본 것 입니다. 하지만, 주식분석을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자신들만의 분석을 하시는 분들의 스타일대로 가는 것이죠.

지난 3월 26일을 기해서 일목표로 분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뭔가 감지하셨을 것입니다. 교차점이 생겼죠. 그리고 모두 상승선으로 올라간다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때 바로 판단하셔서 '아 이건 상승이니 들어가자'라고 판단하셨다면 운이 좋으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신호가 한번 왔다고 바로 들어갈 생각은 안합니다. 정말 올라가는지 보고 그리고 올라갔으니 내려갈 때가 있겠군 이라 생각하고 그 다음을 들어갈 기회로 보죠.

그런데, 팜은 이렇게 봤습니다. 지금의 그래프가 아닌 2013년부터 2015년까지의 그래프를 놓고 현재의 그래프와 비교한 것입니다.

지난 2013년 비트코인은 가격이 1200달러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은 거품이 꺼졌다라고 말했습니다. 2015년 1월 가격이 175달러였으니까요.

하지만, 2015년 11월의 그래프와 현재의 그래프를 비교하면, 갑자기 상승하는 부분이 같다고 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그래서 뭐가 동일하다는 것이냐 하겠지만, 사실 2015년 1월부터 2015년 11월의 가격움직임을 보면 한번, 두번, 세번, 꿈틀 하다가 팍 치고 올라간 뒤, 상승장이 왔다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2018년부터 올해 4월까지의 움직임과 비교한 것이죠. 비트코인이 하락을 치고, 한번, 두번, 세번을 꿈틀하다가 위로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치 거울을 서로 비추는 듯한 움직임을 볼 때, 2015년부터의 움직임과 동일하게 2019년 4월의 비트코인 가격도 동일하게 움직일 것이라는 것이 팜의 주장입니다. (저는 말 그대로를 옮겼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렇게 상승장이 왔다 하더라도 한두번의 급하락이 오고 그 다음에 완전한 상승장이 올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렇게 되물어 볼 수 있겠죠. 그게 언제냐....너희들이 전문가이니 그 시기를 예측할 수도 있지 않겠냐....

허나,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이 시기를 정확하게 예측할 사람은 이 세상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아마도 ICE의 Bakkt가 거래를 시작한다 하더라도 세상 어디에선가 문제가 생기면 이들의 사업시작이라는 좋은 촉매제가 그냥 가려질 수 있으니까요. 마치 우리나라에서 정계나 제계에 문제가 생기면 연예기사로 도배해서 뭔가 숨기는 것 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한가지 힌트 정도는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옅볼 수 있는 것은 꿈틀거리기 시작했구나...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팜의 입장은 몇번의 오르내림은 있겠지만, 올해 최소한 7000까지는 오르지 않겠냐...라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니 제가 말씀드릴 수는 없을 것 같구요. 다만, 예전의 방어선으로 도달하는 것이 2차목표가 아니겠냐....정도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두번째 주장을 보죠.

단기종목을 좀 더 확보하라

이 부분은 전적으로 팜의 의견입니다. 저의 의견은 하나도 없어요.

지금까지의 시장움직임을 볼 때, 팜이 현재 가격에서 조금만 오른다고 해도 암호화폐시장의 가격변화는 엄청나게 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팜이 30%정도의 가격이 올랐다 할 때, 알트코인의 가격은 300%~500%이상으로 올랐다고 합니다.

이런 것을 놓고 봤을 때, 비트코인의 가격에 따라 단기 알트코인을 확보해 놓게 된다면,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이 팜의 주장이더군요.

한마디로....

팜은 이렇게 말합니다. "하락장이 마침내 끝이 났다"라고 말이죠.

그러면서 이렇게 말합니다. 하락장이 끝났다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6000에서 7000까지 올랐다 하더라도 소위 Pull Back이라는 것이 있을 테니 내려가긴 하겠지만, 그 가격이 5500이하로 내려가지는 않을 것이고, 4000불까지 내려갈 이유는 없다....라고 합니다.

상승장의 특징이 뭐 그렇기는 하죠. 일단 오른 뒤, 하락하고 그 하락 기간이 있다 하더라도 다시 오르긴 하니까요. 즉, 지금과 같은 18개월 하락에 하락 또는 하락했다가 잠시 올랐다가 더 하락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보더군요.

여기에서 이들이 약간 발을 살짝 빼는 말을 합니다.

100% 확실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그래프가 보여주는 역사에 따르면 새로운 레벨로 오르기 위해 다시 오를 것이라.....

뭐....길고 장황하게 설명은 했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말이긴 하죠. 단지, 언제 이 말을 하느냐가 중요하긴 하지만 말이죠.

그러면서, 지난 기간의 저항선이 다시 바닥이 될 것이고, 그 바닥에서 다시 오르고 또 저항선을 만나고, 저항선을 만나서 내려갔다가 다시오르고....이건 주식그래프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다 알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하구요.

여튼, 이 상황에 비트코인의 가격변동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절대 아니고, 암호화폐시장의 가격변동은 원래 그 자체인 것이니 그렇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지만, 자신들이 확신하는 것은 하락장은 끝났다....라고 팜은 보고 있더군요.

그래서, 끝으로 이들이 하는 말은

앞으로 일어날 일들에 대비해라....입니다.

앞으로 제도적인 변화가 많이 올 것이고, 대형 거래시장이 문을 열게 될 것이고, 새로운 파생상품들이 등장하게 될 것이므로 이에 따른 수요를 생각해 볼 때 암호화폐시장에 큰 변화가 올 것이며 2017년과 같은 분위기가 다시 조성될 것이다...라고 합니다.

끝으로....

저의 생각.....

가격대비를 생각해 보면, 단기 코인들을 구입하는 것이 나중에 더 많은 보상이 따를 것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단기 코인들 하나하나에 예전과 같이 몇백불 몇천불을 더 넣을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어차피 그렇게 돈이 들어가지도 않았구요, 그렇게 배포 좋게 크게 놀 생각도 없습니다. 최소비용 최대효과가 투자의 가장 이상적인 모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런 저런 것을 볼 때, 일단, 상승한 것은 맞는 말이지만, 언제까지 계속 되리라는 확신이 들지 않기에 조금씩 야금야금 팜에서 말한 단기 종목을 10~30불 사이로 더 구입하는 정도에서 끝내보려고 합니다.

리스트는 여기에 올리겠습니다.

어차피, 과거 팜이 단기투자종목으로 올렸던 것인데, 현재 가격이 다들 하락한 것들이라 적당한 선에서 해보려구요. 말이 10불에서 30불이지, 이게 열아홉가지라, 이래저래 10불씩해도 열가지면 100불, 19가지면 190불....그러니까 총 200불 정도를 더 투자하는 정도만 더 과감해지는 정도만 하렵니다.

0x, Aion, Bitcoin Cash, Cardano, Cindicator, Dash, Dragonchain, FunFair, Gas, Golem, Gifto, ICON, Litecoin, OmiseGo, Power Ledger, Qtum, Quantstamp, Stellar, VeChain

여기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이 글은 투자를 종용하거나 조언을 드리려는 것이 아닙니다. 제가 받은 정보를 공유하는 것 뿐입니다. 또한, 이 글이 민감하기에 스스로 판단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팜이 말하는 것이 항상 맞는 것이라고 하지도 않았구요. 이들의 분석과 제 분석을 약간 가감했을 뿐입니다.

그럼, 정말 부담없는 글로 생각해주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53.86
ETH 3589.34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