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생활] #29 커피보다 차.. 그리고 바닷가 시장을 돌아보다. 181014

in #dclick6 years ago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찿아온 중국생활 포스팅입니다. 카카입니다.

며칠전부터 차를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가끔 마시긴 했지만 이렇게 하루 종일 차를 마신 경험은
없는데.. 요즘은 하루에 1.5L는 마시는듯 합니다.

기존엔 커피나 콜라를 주로 마셨는데요.
지금은 커피는 블랙으로 2~3잔 ... 콜라를 집에서 안마신건 오래 되었구요.

꼭 해보고 싶은 포스팅이 있는데요.. 많은 시간투자가 필요한 포스팅이라
지금 미루고 있는데 조만간 하겠지요.

#하고싶은 포스팅

  1. 중국을 말하다 _ 중국 문화 ,경제,역사등 .. 거기에 중국에 이모저모 뒷얘기
    이건 검열 들어와서 걸리면 중국 못삽니다. 사실 그정도 고급정보는 없어요
  2. 중국 술/차 _ 종류 및 가격 , 맛 , 특이한 점

#카카에 좋은 습관

1.집에 보관한 차

20181014_091555.jpg

  • 노란색 (铁观音 , 철관음) , 빨간색,큰봉지 (绿茶,녹차) , 동그란거(普洱茶,보이차)
  • 차는 갈증해소 외에 소화,해독,다이어트등등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2. 내가 좋아하는 차 (普洱茶,보이차)

20181014_091607.jpg

  • 한번씩 먹을수 있게 아주 편하게 만들어 놈
  • 보이차는 오래된건 동그란거 하나(뻥튀기 사이즈) 몇십만원에서 몇맥만원까지.
    그래서 내가 아는 어떤분은 보이차를 콘테이너로 하나씩 사서 보관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이 올라감, - 투자자산임.
3. 내가쓰는 찻잔.

IMG_6214.jpg

  • 기존에 이거 썻는데 작아도 너무 작아요,, 귀찮아 물따르기요^^
    20181008_185719.jpg 사본 -20181014_091628.jpg
  • 그래서 유리로된 주전자 같은걸 하나 샀죠,
    내부에 망이 있어 차 찌꺼기도 걸러주고
    무엇보다도 0.5L는 한번에 들어가서 아주 좋아요

커피는 OK ,만액 청량음료 드신다면 차를 한번 추천드려요.
차를 우러내는게 불편해서 못 마시는 경우도 많은데 .. 제가 산것 같은걸로
차를 우러내면 아주 편 할 겁니다.

#그리고 들러본 곳..

20181013_134930.jpg

  • 집에서 조금만 나가면 이런 항구?? ㅋㅋ 뭐라고 해야할지..
    아무튼 배르 모아놓고 수리하는곳이 있습니다. 지금은 물이 빠진상태..
    20181013_135043.jpg
  • 참 바닥 더럽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네요..
    바로 주택가와 붙어있어 그런거 같네요.
    20181013_135813.jpg 20181013_135816.jpg
  • 앞에 조그 많게 시장이 있어서 드러보았는데.. 뭐 별거 없네여
    게, 새우,조개 ,낚지정도.. 사람은 많는데 살건 별로 없다는거..
  • 같이간 친구들이 2있어서 게8마리, 새우 3바가지 이렇게 사서
    나줘줬어요. 전 집에서 요리하기 좀 귀찮고,,, 또 까주는 사람 없음
    새우나, 게 잘 안먹습니다. 그립다. 와이프님님^^

그렇게 오랜만에 중국생활 포스팅을 맞칩니다.
앞으로 중국생활 포스팅은 하루 일기처럼 편하게
쓰려고 합니다.

궁금한건 댓글 주세요. 마음으로 소통하는 카카입니다.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축복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My Actifit Report Card: 10월 11 2018

오늘도 변함없이 운동 하즈앙! 날씨 많이 추워졌어용 건강에 유의! 운동은 매일 꾸준히 ! 운동...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maikuraki님이 kibumh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imrahelk 님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세요~
빨리와서 축하해줘 형들dildil, ddllddll, stylegold, mipha, hersnz, kibumh epitt925, ioioioioi, mimistar, kimegggg, dorian-lee, bbooaae...

나는 차보다 커피~~~!!!ㅋㅋㅋ

차도 마셔용.. 아주 괜찮음,

일단 디클릭 클릭하고...
중국의 도시는 정말 현대화되고 고층건물도 많은데 여전히 시골은 아주 옛스럽군요.

화장실을 올리면 기겁할겁니다.
시골 화장실 추억 10년전을 전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우리 시골에 화장실을 생각하심 안됍니다.
ㅋㅋㅋ 상상 그 이상... 아 ~~밥 먹을때 됬는데...

헐,,와이프님이 새우를 까주시나요. 대박.
결혼 잘하셨네요^^(미안하다 남편아. 나는 못깐다 니가 까묵어라.)

(디클릭은 사랑입니다^^)

네 그거 ... 제가 10개는 까주고..
얻어 먹는 겁니다. 전 제가까서는 안먹습니다. ㅋㅋㅋ

ㅋㅋㅋㅋ반전?

니가 까묵어라 ㅎㅎㅎㅎ

중국에서 생활하시군요. 반갑습니다.

네 반갑습니다.
이미ㅡ10년이 넘었네요

차마시는 습관 아주 좋네요..
저는 커피를 주로 마시는데 겨울엔 추워서 삼실에서 종일 차를 마시긴 하죠...메밀차를 주로 마셨었는데...보이차 좋죠..
보이차 탐나네요 ㅎㅎ요즘은 팩으로 된것도 있더라구요..잎으로 되어 있는게 더 맛나겠죠?ㅎㅎ

잎으로 된게 더 찐하죠..

팩은 좀 약할듯,, 오래된 보이차는 망치로 깨서 먹어야 합니다.
아주 돌처럼 단단하거든요.

나중에 그 녀석으로 한번 포스팅 할께요

파겔형글이군요 ㅎㅎ
저거집에있는데요 보이차 빨간색
전 과일차가 아직 좋아용

뽀돌님껜 꽃차를 추천합니다.
향이 좋고 차맛이 달콤합니다.

주세요 안마셔봐서 모르겠어요

네~~~ 드릴께요

저도 일단 커피!!!
앞으로는 여러방식으로 내려먹어 볼려고요.^^

차 한잔의 여유 참 좋습니다
따뜻한 보이차 쪼르르 따르는 모습이 상상이 갑니다 ^-^

저는 요즘 국화차 뽕잎차 어성초을 먹고 있어요^^
ㅋㅋ보이차가 욕심 나네요 ^^
디클릭 꾹 찍고 가요
^^

욕심이 나신다니 보내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입니다. 보내드릴까요^^ 예진아씨.

아니요. 마음만 밭겠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47.93
ETH 3160.25
USDT 1.00
SBD 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