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LEGO / Mini VW T1 Camper Van 40079 - LDD Review

in #dclick6 years ago (edited)

어제 「김달걀의 레고 공방」 을 처음으로 오픈했죠!
LDD나 실물 레고를 제 맘대로 만지작 거리며
그걸 기록으로 남기는 컨텐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제 LDD로 <세종대왕 브릭헤즈>를 만들다보니
삘 받아서 LDD 로 뒤적이다 제품 하나 만들었습니다 ^^

그럼 < LDD Daily LEGO 리뷰 > 시작합니다!


데일리 레고 시리즈는 레고 CAD 프로그램 LDD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비닐 봉다리에 들어있는 $4.99 짜리 폭스바겐 캠퍼 밴


 캡처_2018_07_19_09_31_51_756.png Lego Creator - Mini VW T1 Camper Van
40079


▲ 인스트럭션도 달랑 종이 한장


2013년 9월 레고사의 혜자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레고스토어에서 $75 이상 구매 고객에게 비닐봉다리 하나를 공짜로 줬었습니다. 바로 이 귀여운 폭스바겐 캠퍼밴이 들어있는 봉투를 말입니다. 나름 봉다리에 「Officially licensed by VW」 이라고 박혀있습니다. 물론 공홈에서도 $4.99 달러에 구매할 수 있었는데 그 당시 알았더라면 상당히 혜자스러운 가격이니 몇 개씩 사들이고 선물용으로 잘 썼을것 같은데 아쉽기만 하네요. 그간 인터넷에서 종종 보일 때마다 LDD로 한 번 만들어보려고 사진첩에 고이 모시고 있었는데 오늘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


이 76 Pieces 짜리 소형 제품을 한국에서도 판매했을진 모르겠지만 레고 Creator 제품 몇 개정도 있는 팬이라면 쉽게 복원해서 만들어볼 수 있었을 겁니다. 미국 가격으로 $4.99 달러였으니 한국에 왔다면 만원돈 했겠죠? ㅎㅎ 먼저 완성된 모습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


AC_[20181009-013434].gif

▲ 레고 Mini VW T1 Camper Van
40079
를 LDD로 만든 후 둘러보자.
움짤


76 피스의 작은 브릭수임에도 불구하고 그 유명한 VW 캠퍼밴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폭 4-stud, 길이 10-stud 아담한 사이즈 덕분에 선물이나 사무실 책상 한켠에 장식하기에 제격이죠. 그럼 제품의 스펙을 살펴볼까요?


● Model no. : 40079
● Model Name : Mini VW T1 Camper Van
● Release : 2013년 9월
● Parts : 76pcs
● Box : Polybag licensed
● Dimensions : 4-stud × 10-stud
● Price : $ 4.99 USD
한국 가격은 모르겠습니다.
(1년 후 몸값이 귀해져 10배 오른 50달러 수준으로 아마존에 판매)


한국에서는 구매하지 못했던걸로 판단됩니다. 구글에 검색해보니 대부분 아마존에서 구매한 이력들만 있네요 ^^ 놀라운 것은 출시 후 2014년 즈음부터 넷 상에 올라와있는 미개봉 새 제품은 대략 10배 가격인 50달러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ㅎㅎ 5달러의 제품은 저렴하겠지만 이쯤되면 개별부품 사서 만드는게 더 낫겠네요^^


40079_1.lxf.png

▲ 렌더링한 깔끔한 결과물


현실적으로 차량 내부나 외부에 디테일한 표현을 기대하기 어려울 정도로 작은 제품입니다. LDD 작업 결과물에는 안보이지만 차량 전면에 VW 엠블렘이라도 스티커로 표현해주어서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그래도 바퀴는 굴러가는 제품이라 소소한 재미는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LDD로 작업한 결과물에 스티커를 붙일 수 없어서 어색함을 감출 수 없어 아쉽습니다. 그렇지만 작업환경이 LDD 아니겠습니까? 그냥 넘기면 아쉬우니 부품을 살짝 바꿔서 스티커 없이 VW 캠퍼밴의 특징을 나타내보았습니다.


1.gif


위와 같이 간단하게 응용해서 전면부 외관을 바꿔보았습니다. 폭스바겐 마크가 그려진 스티커가 없어도 VW 캠퍼밴 T1 느낌 잘 살죠? ㅎㅎ 아래 사진에서 가운데 레고 실물과 LDD 원본(위) 그리고 제가 수정한 버전(아래)까지 세 가지 비교 한 번 해보세요!


▲ 스티커가 없이도 LDD 내에선 원하는대로 쉽게 수정해서 표현 가능!


재밌게 보셨나요? ^^ LDD는 정말 할수록 매력적인 툴입니다. 아주 작은 수정작업이었지만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는 꽤 크네요ㅎㅎ 진짜 마지막으로 375개의 깔아놓은 브릭들 스샷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 )


40079_bricks.lxf.png

▲ LDD 로 작업 전에 브릭을 미리 깔아놓으면 편하다. 40079_76 pcs




아참, 이 제품은 이런 투 샷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10배가 뛴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구매하곤 했답니다 ㅎㅎ


E64BBBD9-50BA-4BBC-B31F-F13D23AC50CB.jpeg




조금 더 자주 레고 이야기를 들고올 방법이 없나 고민하다가 데일리 레고 리뷰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바로 LEGO Digital Designer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소형 제품 위주로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 오직 컴퓨터로만 작업하면 되기에 제약도 적고
● 기존 리뷰 형식에서 보여드리지 않은 (저도 놓치기 쉬운) 소형 제품을 같이 볼 수 있고
● LEGO DIGITAL DESIGNER 소개글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도 돈이 들이지 않고 리뷰를 올릴 수 있죠 +_+
● 상대적으로 가볍게 함께 볼 수 있는 리뷰라서 데일리 레고라고 명명해 보았습니다!



# 지난 LEGO 포스팅

● 김달걀의 레고공방

■ 레고공방 / LDD 세종대왕 브릭헤즈 [창작 中] | 한글날 기념


● Daily LEGO 리뷰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Up 76104 - LDD Review
■ Daily LEGO / Hulk Buster Smash 76031 - LDD Review
■ Daily LEGO / Daredevil Stunt Plane 스턴트비행기 31076 - LDD Review
■ Daily LEGO / IRON MAN MK50 아이언맨 MK50 41604 - LDD Review
■ Daily LEGO / Hook Loader 42084 - LDD Review
■ Daily LEGO / Ocean Explorer 해양탐사선 31045 - LDD Review


● Lego 이야기

■ Lego 이야기 / 레고 창작의 세계 구경하기 < 해창입문 > [1편]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변화의 물결 < Powered UP > [3탄]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History & Components [2탄]
■ Lego 이야기 / LEGO built a full-sized Bugatti Chiron - 공개!!
■ Lego 이야기 / LEGO built THE IMPOSSIBLE.  [D-day]
■ Lego 이야기 / 레고 테크닉의 심장 PowerFunction - The Beginning
■ Lego 이야기 / 레고의 탄생 그리고 레고사의 DNA
■ Lego 이야기 / 해킹이 탄생시킨 레고 CAD 프로그램 LDD
■ Lego 리뷰 이야기 / 레고 살지 말지 고민되니? 그럼 여기서 대리만족하면 되지!


● Real Lego 리뷰 & 프리뷰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2
■ Lego 특집 리뷰 / Lego Technic 42083 Bugatti Chiron - Part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69 Extreme Adventur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technic 42056 Porsche 911 GT3 RS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Ideas' 21313 - Ship in a Bottle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1]
■ Lego 리뷰 / Lego IDEAs' 21313 Ship in a Bottle - [리뷰 Class 2]
■ Lego 프리뷰 / Lego Technic 42083 - Bugatti Chiron [부가티 시론]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_+ [Technic, Creator, Architecture]
■ Lego 프리뷰 / 신제품 소식 ♥ - Technic 2018 가을 Sets







kiwifi 님 후문 선물 감사합니다






아래는 dclick 광고 배너입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완전신기하다
3D프린터로 만들어서 에그옥션해 형

ㅋㅋ 3D 프린터로 레고 브릭을 찍어내는 건 레고 팬으로써 해선 안될 행위야 ㅜㅜ
레고사가 가장 두려워하는 적이 3D 프린터기거든.. 더이상 레고 공장에서 찍어내는 레고 브릭의 희소성이 없어지면.. 누가 레고를 사겠어 ㅜㅜ 다행히 아직 레고만큼의 조립성을 3d 프린터 재료가 구현해내진 못하고 있으니 안심이긴 행 ㅋㅋ

ㅋㅋ 내가갖고싶은 레고가 40 50 만원대라
넘비싸서ㅜㅜ형 말이 맞다~!!!

귀엽습니다 :)

그쵸? ㅎㅎ 그래서 언젠간 만들어보겠다고 벼루다가 해봤습니다 : )

귀엽네..하고 내리다가 마지막 투샷을 보고 왜 안살수가 없는지 납득하고 갑니다..ㅋㅋㅋ

ㅋㅋ 예쁘죠?? 저도 누군가한테 작은 놈들 선물 받고 싶어요ㅋㅋ 큰 놈은 있으니 ㅜㅜ

오!!! 선반위에 두니 더 무언가 잇어보입니다 ㅎㅎㅎ

ㅎㅎ 이미지를 바꿨지만 예쁘죠? ^^

중국 심천인가 짝퉁레고공장에 부도설이 갑자기 기억이 나네요
관련업체에서 협력관련 미팅을 한 기억이 있는데요

다 부도나야하는데 말입니다. 레고사 화이팅!!

ㅎㅎㅎ 한 5만원까지 갔던 미니캠퍼밴.. 지금은 캠퍼밴이 5만원 가게 생길판이네요 ㅎㅎㅎ

큰 캠퍼밴이 가격이 5만원 정도밖에 안하나요?? ㅋㅋ 저는 예전에 선물 받은거라 가격을 모르고 있었어요 ㅋㅋ 많이 풀린걸로 알고 있는데 가격이 더 내려가버린거겠죠? ㅋㅋ

아 지금은 한 8만원 정도까지 빠졌어요^^ 더 빠지면 5만 ㅋㅋ

ㅋㅋㅋ 과연 둘 가격이 같아질 특이점에 도달할 것인가 ㅋㅋ

오ㅋㅋ 제가 애정하는 캠퍼밴ㅋ
캠퍼밴, 미니, 비틀 3종세트 어서 다 모아서 전시해야하는데.....총알이 없어 미니뿐ㅠ

아 ㅋㅋㅋ 요론게 재형님 취향이시군요 ㅋㅋ 저는 캠퍼벤뿐이에요ㅜ 미니는 레고 카페에서 만들어밨고 비틀은 조만간 사서 모터 달고 구동 개조해볼 계획이에요 ㅋㅋ 반 년 내로.... 시간이... ㅜㅜ

Hi @kimegggg!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221 which ranks you at #810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214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831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30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7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디클릭 클릭 함께 응원합니당~!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ㅋㅋ 감사합니다. +_+ 저도 가서 누르고 왔어요!~

캬~! 함께 참여하는 아름다운 모습입니드앙~!
감사합니다 ^^
전체적으로 광고 클릭수가 증가해야
보상이 더 늘어나리라고 보아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멋있다 ㅜㅜ
저거 투샷 갖고싶다...ㅋ

형 나도..... 맞추고 싶당 ㅋㅋ 집에 큰 차는 있엉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555.14
ETH 3086.03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