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피아노 연주 | 오래된 노래 / 김동률

in #dclick6 years ago (edited)

piano.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kiwifi)입니다.

어느덧 뜨거웠던 여름을 지나
피아노를 마구 때려주고 싶은 계절이 왔네요.ㅎㅎ

깊은 가을이 되면 늘 떠오르는 가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김동률과 유재하...

김동률 노래는 기억의 습작 이후로 고정팬이 되어
모든 곡을 다 좋아 하지만 그중에서도 3집의 '귀향'과
오늘 연주한 '오래된 노래'를 가장 좋아합니다.
(작사: 김동률 / 작곡: 김동률)


어제 오후, 잠깐 장을 보고 와서 늦은 점심을 만들어 먹고는
소화도 시킬겸 건반앞에 앉아서 이것저것 치다가
간만에 이곡을 연주했는데 역시나 좋더군요. T^T

'오래된 노래'는
2008년 1월 발매된 김동률 5집 앨범
Monologue의 세번째 수록곡입니다.

cover.jpg

기타 반주에 맞춰
덤덤히 부르는 노래가
가슴을 적신다고나 할까요...

가수 김석훈은 이 노래를
한번도 눈물없이 부른 적이 없었다고 한걸
방송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정말 몰입하면 뭔가 울컥하게 되는 곡인 건 사실이에요. T^T

다들 그런 적 있지 않나요?
무방비상태에서 뭔가를 추억하게 되는 물건을
발견하게 되고 회상하다가 눈시울이 뜨거워진 경험...

이곡이 바로 그런 장면을 잘 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김동률 곡이 전반적으로 피아노치기엔 좀 어려운 감이 있는데
이곡은 샵이 무려 5개나 붙어 있습니다. T^T

조변경된 쉬운악보를 찾았지만 후렴에서 플렛5개로
전조됩니다. 제 능력치가 샵, 플렛 4개까지라서
5개 이상이 되면 심하게 버벅되지요. T^T

암튼 여느때와 같이 삑사리를 동반한 연주
넓은 마음으로 감상해 주시기 바랍니다.^^

Sort:  

노래도 불러주세요!!! 왠지 목소리도 중저음으로 멋있을 것 같네요 ㅎㅎ

고음불가라 실망할겁니다.ㅋㅋㅋ

ㅋㅋㅋ 일부로 저음노래만 골라서...ㅋㅋㅋ

김동률.... 명곡이 너무 많죠 ㅎ
지난 곡에 축복송/위로송도 있네요.
지금 딱 필요한곡 같네요... 들으러 가야지...ㅎ

근데 혹시 영상 초반에 나온분이 키위님 이신가요???ㅎㅎ

아. 방금 유튜브에 답글달고 왔어요.ㅎㅎ 감사합니다.
그리고 인트로 영상에 저 맞아요.^^

지금 다 자고있어 이따가 감상해볼게요^^
즐거운 한 주되세요~~~^^

네. 감사합니다.^^

아니 피아노까지 치시는거에요?
너무 반칙 아닙니꽈!!!

열곡이나 올렸는데 지금 아시다니...ㅎㅎ

유튜브로 원곡들어봐야겠습니다..피아노 소리가 좋네요^

네. 원곡 꼭 들어보세요. 심금을 울립니다.ㅎㅎ

키위님 셔츠의 체크 무늬 색감이 따뜻해보여요^^
샵 5개;;;;; 후덜덜입니다!!
저는 샵, 플랫 하나까지 가능요..ㅎㅎㅎ
바이엘 상권 수준...;;

제가 공대생스런 체크남방 덕후라...ㅎㅎ
저도 사실 바이엘 하권을 넘지 못했어요. T^T
다음엔 좀 쉬운 곡으로 올려야겠습니다. 가뜩이나 삑사리나는데
어려운 곡 치니깐 처참하네요...ㅋㅋㅋ

키위님...삑사리(?) 조금 있으면 어때요...
연주할 수 있다는 게 그저 부러워요!

키위님은 수컷감성 지대로

부드러운 남자이고 싶습니다. 하하하

오래된 노래는 처음 들어보는 제목이라 찾아 노래 들어보니 정말 좋네요. 왜이리 목소리가 감미로운거죠.. ㅎㅎㅎ

그쵸? 귀향도 정말 좋아요!

귀향도 들어볼래요~ ㅎㅎㅎ 그리고 슬랙 채팅에 짧은 메세지 남겨놓았습니다.

저녁 먹고 커피 한잔 하면서 감상하고 있습니다
너무 좋네요

시애틀은 지금 저녁시간이겠네요.^^
원곡도 들어보시면 더 좋을겁니다.ㅎㅎ
편안한밤 되세요.

어머 대박!!!!!!
키위파이님 이렇게 피아노도 치시는 분이셨어요?!?!?!?!
넘 멋지셔요 악기 다룰줄 아는 남자셨다니!!!!
너무너무 아름다운 곡 잘 듣고 갑니다 :)

그냥 아마추어로서 부끄러운 실력입니다.ㅎㅎ
감상해 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507.66
ETH 3080.0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