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DEM 대문 디자인

in #dclick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holdem.JPG

엊그제 @lucky2님께서 깜짝 대문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https://steemit.com/dclick/@lucky2/-holdem--1539052617155

대문공모전이라는 제목을 보고 솔깃...

개발밖에 모르는 개발바보 원사마 @wonsama님이 만든
스팀기반 블록체인게임인 Holdem 의 메인 대문이었습니다.

게임 방법을 주욱 읽어보니...
카드게임에 약해서 뭐가 뭔지 정확히는 잘 모르겠지만
럭키님께서 현재 진행하고 계신 몰아주기
이벤트의 원조라고 하더군요.

시간이 없으니 일단 만들고 봐야겠지요.

제가 생각한 컨셉은 트럼프의 킹카드를 모델로 하고
스팀 코인을 받고 돌려주는 그런 모습을 담고 싶었습니다.

2205853A5603D06234.png

4개의 킹카드중에서 머리에 칼꽂은 하트킹이 마음에 들더군요.

자료를 찾으면서 알게된 사실인데...

이 하트킹의 모델은 잔다르크를 매몰차게 버린
샤를 7세로 실제로 자신의 머리에 칼을 꼽고 죽었다는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

트럼프속의 그림들이 실제 인물이었다니...

그럼, 들어가기 앞서 나머지 인물도 알아볼까요?
클로바의 킹은 '알렉산더 대왕'. 스페이드의 킹은 유대민족의
'다비드 왕(성경 속 다윗)'이 모델이며 다이아몬드의 킹은
유일하게 황제가 아닌 줄리어스 시저라고 합니다.

퀸과 잭도 실제인물인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직접 찾아보세요.ㅎㅎ
(포스팅거리 없으신분들께 추천)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먼저 트럼프 하트킹 카드 이미지를 구해서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비슷하게 따라그려줍니다.

02.JPG

원본을 흐리게 바탕에 깔고 펜툴로 그려주면 되지요.
잘려있는 왕관부분도 복원해 주고 색도 입혀
완성해 줍니다. 상하 대칭이니 반만 만들면 되겠죠?

라인은 검정으로 다 통일해 주었어요.

팔부분은 나중에 움직이는 짤을 만들기 위해
따로 분리해 작업해 주었습니다.
오른쪽은 크롭할 예정이라 칼든부분은 생략!


2.스팀로고를 이용해 스팀코인을 반짝반짝하게
간단히 만들어 주고 만들어 둔 손위에 올려줍니다.
03.JPG

스팀코인을 이용한 게임임을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거죠.


3.이제 텍스트 입체작업을 해봅니다.

제가 처음 포샵배울때는 심화과정이었지만
지금은 포샵 스타일 버튼하나로 아주 손쉽게 만들수 있어요.
04.jpg
이렇게 글씨를 골드와 실버 처리로 입체화해 줍니다.


4.배경은 터널효과를 주어 어둡게하고 단조롭지 않게
라인패턴을 넣어줍니다. 고급지면서 고급지게...
05.JPG


5.이제 만든 것들을 모아주면...
holdem.JPG
완성!!
Let's Play! 와 Good Luck! 을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7.아까 분리해 둔 팔을 이용해 움짤도 만들어 봅니다.
holdem.gif
스팀받고 스팀줄께!

만족스럽네요.ㅎㅎ


어제 만들어서 올렸는데 자고나니
바로 발표가 났네요... 두둥...

2018-10-10-수 오후 12-35-00.jpg

2등에 당첨됐어요!!! 아싸~~!

럭키님께서 저만큼 성격이 급하신 것 같아요.
빨리 결과를 보고 싶으신지 이벤트 기간도 짧고
발표도 바로, 상금도 바로 확확 쏴주시네요.ㅎㅎ
역시 화끈하신 럭키느님!!

홀뎀 흥해랏!

두분 덕분에 잘 놀았습니다.
꾸벅!


▶ 디자인 놀이 시리즈
■ 1.개들의 만찬
■ 2.고양이 만찬
■ 3.닭들의 만찬
■ 4.포토샵 합성놀이 - 콜라다이빙
■ 5.스탬프 움짤만들기
■ 6.그림자 아트/Shadowology 만들기
■ 7.캘리그라피 책커버 만들기
■ 8.전구합성놀이
■ 9.스팀지폐만들기
■ 10.이중노출 고양이의 꿈
■ 11.빨간미니언
■ 12.곰돌이 캐릭터
■ 13.울버린(로건) 책표지
■ 14.Promisteem 로고


Footer_manamine.gif

Footer_kiwifi.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역시...!! 디자인 장인이시군요 ㅎㅎ

샤를 7세 실제 인물이었다니!! 몰랐던 사실을 알고 가게 되네요 ㅎㅎㅎ

나머지 인물 소개는 르바님께 맡기겠습니다.ㅎㅎ

엥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전 참가상 받았어염 ㅋㅋㅋㅋㅋ
2등축하드립니다.
원사마님 게임에서는 1등 됐네염 ㅋㅋㅋ

감사합니다. 이따가 놀러가려고 했는데...ㅎㅎ
게임 1등 축하드립니다!!

여기저기 다 당첨돼!!! ㅊㅋㅊㅋ

2스팀 벌었다 ㅋㄱㅋㅋ
자몽핑크사묵자!!

야호~ 나 곱배기로!!

키위님이 2등이시라니!!!
1등은 누구실까요 ㅎㅎㅎ 구경가야겠네요

진짜가 나타났습니다!

코브님이었네요
신규강자!!!ㅋㅋㅋ
키위님 앞으로 긴장하셔야겠어요^^

후덜덜덜...

제 마음에는이 작품이 1등 이었답니다ㅎㅎㅎ

으하핫! 감사합니다!!!

와!!
1등이다 1등이야 했는데
2등요?????
후덜덜;;;
그래도 키위님 작품은 늘 최고라는 거!!ㅎㅎ

감사합니다.ㅎㅎ 저 킹은 그리느라 시간 좀 써서
다른 필요하신 분 있으시면 대문으로 만들어 드려야겠어요.^^
디엘님은 필요없으시죠?ㅋㅋ

왜 저에게 필요 없을 거라 생각하시는지
따지러 왔지만...ㅎㅎㅎ
더 어울리시는 분께 양보하겠습니다(왜 내가 양보?ㅋㅋ)
저 킹 너무 늠름하잖아요!!ㅎㅎㅎ

앗...대문 사용할거에요.ㅎㅎㅎㅎ
원사마님이 여러 게임을 개발중이라서요^^

아.. 넵. 감사합니다.

ㅋㅋㅋ성격 급한거 티났나요? ㅋㅋㅋ

키위파이님 작품 보고 제가 원사마님이랑 톡하면서 우리 대화를 다 들었나? 그랬어요.
우리가 원하는 걸 말도 안했는데 다 알아서 해주셨어요.ㅎㅎㅎㅎ
역시 스팀잇 대문 장인 1호~~!!답습니다.

언제나 달려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훌륭한 작품 만나고 원사마님의 홀뎀 게임도 흥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드려요~~

네. 티났어요.ㅋㅋㅋ
작품에 집중하다보니 텔레파시가 통했나봅니다.ㅎㅎ
다음에도 깜짝이벤트 있으면 최대한 참여할께요.^^
보내주신 상금으로 치킨 배불리 먹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ㅋ네.
스팀이 만원 가면 사드세요.ㅋㅋ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홀뎀 흥해라 흥해!!^^
역쉬 능력자 ㅎㅎ
좋은하루 되셔요~~

감사합니다. 마르쓰님도 좋은 하루요~~!

대문 장인 키위님 2등 축하드립니다.
홀뎀 저는 어떤 게임인지 모르겠더라고요 ㅎㅎㅎ

저도 카드,화투 이런거에 약해서 잘 모릅니다.ㅎㅎ
이전에 페어플레이는 어렵지않아서 몇번 했었는데...ㅎㅎ

일러스트로 만들려면 엄청 시간 들었을텐데! +.+
장인이시군요!
작업물 멋집니다. ^.^

역시 알아주시는군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

이 퀄에도 2등이라니 ㅎㄷㄷ

퀄의 문제보다는 클라이언트의 취향이 중요하니깐요.^^

네^^ 제가 뽑으면 키위님이 1등^^
ㅎㅎㅎ

ㅋㅋㅋ 오늘 제 대문도 쓰이고 있는 거 보고 기뻤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846.59
ETH 3567.69
USDT 1.00
SBD 4.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