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폴리 - 주니어 일렉트로닉 뱅킹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모노폴리
​​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최근 아마존 직구를 통해 보드게임 모노폴리 시리즈 중 하나인 주니어 일렉트로닉 뱅킹을 집에 들였습니다.

모노폴리는 미국에서 1933년에 처음 발매된 착한 어린이들을 돈 뺏는 나쁜 조폭들로 만드는 악마의 게임입니다.
땅도 사고 건물도 짓고, 임대료도 받아 먹는... 자본주의 사회의 축약판 게임이죠.
우리나라에는 모노폴리와 유사한 '부루마불'이 1980년대에 등장하여 많은 인기를 끌었죠.
(뭣도 모르고 게임 상에서 땅사고 집 짓고 했었는데, 지금 알고 있는 걸 그 때 알았더라면..!)

모노폴리_판
​​
모노폴리 주니어는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더 간소화 되어 있는 게임입니다.
땅의 종류도 세계 정복이 아니고 '빵집'이나 '장난감 가게', '동물원' 등 아기자기한 느낌이죠. 하지만 현실은 아기자기 하지 않..;;
땅의 갯수도 한 라인에 5개 정도로 절반 수준이고, 캐릭터도 강아지, 고양이 같이 귀여운 친구들이죠.

그런데 왠 일렉트로닉이냐?
일렉트로닉이라고 하는 것은 기계가 도입되어 종이지폐가 사라진 게임이기 때문입니다.(너무 단순하군요.)

카드
​​
플레이어들은 보드 위에서 움직이는 피규어 외에 이런 신용카드 처럼 생긴 카드를 지급받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종이로 된 지폐는 사라지고, 카드에 든 전자화폐(암호화폐?!)를 사용합니다.

기계
​​
요렇게 생긴 기계를 이용해 카드에 들어 있는 코인을 초기화 하고, 1바퀴 돌 때마다 월급(?)도 주고 합니다.
벌칙으로 코인을 빼앗을 때에도 이렇게 카드를 넣고 +/- 버튼을 눌러 잔고 조정을 하죠.

어린이들은 처음에 신나서 하다가 이내 빈털털이 거지가 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고는 슬픔에 빠집니다.
세상은 냉정하단다. 얘들아~

코부니_다스베이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ㅎㅎㅎㅎ
냉정한 현실 세계 ㅎㅎ

소꼽장난 게임이네요 ^^*

넵- 아이들도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히려 디지털 화폐(?) 다루는 건 아이들이 더 금방 익히는 것 같아요. ㅎㅎ

wow its intresting ...
nice one ...

ur profile pic is also interesting !! So cute :)

thank you very much.
its me..IMG_1639.JPG

You look handsome!

thank you very much. dear friend

he he he.. i dont know .. but i know that i am too funny

헉~ 지폐가 사라지다니.. 역시 게임도 시대에 따라 변하는군요. 재미있는 사실을 알았네요.

게임도 변하고, 현실 속에서도 디지털 화폐가 많이 도입되어 있죠. ^^

저도 어릴 때 부루마블(blue marble)을 종종 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런데, 부루마블이 사실 모노폴리를 참고해서 한국에서 토착화해서 만든 것이라는 소름돋는 사실이 있더라구요^^

모노폴리 쥬니어 캐릭터 참 귀엽고 카드도 재미있네요.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그쵸- 모노폴리를 참고한 건데 재미있는 게 약간 규칙이 달라서 저작권 위반이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모노폴리는 같은 색깔의 도시를 독점하면 건물을 지을 수 있고 말이죠. ㅎㅎ
독과점의 위험을 알려주기 위한 거라는데... 진실은 저 너머에.. ㅋㅋㅋ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

오 그런 비하인드 스토리는 처음 들었습니다.
왜 모노폴리라고 불렸는지는 역사적으로 좀 상상이 되네요.

넵- 자본주의 사회가 성장해 나가는 성장통의 한 단면 같아요. ㅎ
(지금도 성장통은 여전히.. ㅠ)

게임계도 세상의 변화에 따라 바껴가네요 ㅎㅎ 신기합니다

그러게 말이예요-
종이 지폐가 없어진 것은 뱅커 관점에서 참 편하더라구요. -ㅅ-
(아마도 FRB나 한국은행에서도 같은 관점이 아닐까 싶은..)

호텔왕 게임하고 비슷한 것 같네요
게임도 전자화폐로...세상이 확실히 변해가네요 ㅎㅎ

넵- 호텔왕, 부루마블, 모노폴리.. 원조는 모노폴리임당~ ㅋ
점점 전자화폐로 변해갑니다. 적응 못하면 돈을 못써요. -ㅅ-;;

beautiful Thinking . i thinks this game devise.

지폐가 사라졌다는게 참신하네요!!ㅎㅎ 심지어 카드를 긁는것도 아니고 요즘 대세인 카드 꼽아 결제네요ㅋㅋㅋ요즘 초딩 전이나 후에도 너무 디지털 놀이에만 익숙한 아이들에게 이런류의 놀이거리는 훨씬 좋은거 같아요... 요즘 밖에서도 엄마 스마트폰만 바라보고 있는애들 보면 좀 안쓰럽던데ㅎ

지폐가 사라져서 확실히 게임 하기는 수월해 졌더라구요~
대신 기계치들은 게임 하지 말라는...

아이들은 참 스마트폰 좋아해요.
당연한 거겠쥬. 작은 화면 속에서 재미있는 게 막 다이나믹하게 움직이니.. ㅎㅎ
저희 애들한테는 제한을 걸고 있긴 한데, 확실히 막내로 내려갈 수록 제한이 느슨해 지는 단점이..;;

http://www.fnnews.com/news/201810021909082532
며칠전에 이뉴스 보고 좀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직업으로 100명이 넘는 초딩들을 맡아 갈치면서 요즘은 이와관련해서 좀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ㅋㅋ

초딩들에게 가르침을 주시는 입장이라면 꼭 필요한 교육 같습니다! ㅎㅎ
초딩들이 참 말을 안들어서 문제겠... -ㅅ-;; 화..화이팅!!

오오 신기하네요. 이제 이런 게임도 전자화가..

정말 많이 변했죠!? ㅎㅎㅎ

보드게임도 진화하는군요.ㅎㅎ

정말 점점 발전하는 보드게임입니다. ㄷㄷ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