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블러드 코인을 팔아보았다.

in #dclick5 years ago (edited)

a-glass-of-210631_1920.jpg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다가오는 11월 7일이 입동(立冬)이라고 합니다. 가을이 정말 순식간에 지나가버리고 겨울이 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날씨에는 코트를 입어도 차가운 바람이 옷을 뚫고 숭숭 들어옵니다. 올해 봄에 대략 7년 전에 구입했던 패딩을 의류수거함에 넣었습니다. 저는 옷을 사면 기본적으로 3~4년은 입는 편인데, 그 옷은 너무 오래되어 때가 타기도 했고 새로운 옷을 사야겠다는 생각에 떠나보냈습니다. 그렇게 잊고 있다가 다시 패딩을 입어야 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이번에도 꽤 오래 입을테니 좋은 것으로 사려고 찾아보는 중이었습니다.

Screenshot_20181101-220146_Samsung Internet.jpg

    지난 9월 24일 부터 채굴하기 시작했던 블러드(BLOOD) 코인입니다. 약 1개월 동안 40만 블러드를 모았습니다. 주워들은 정보에 의하면 내년 1~2분기에 거래소 상장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최초 상장가가 1원만 되어도 충분히 좋다는 분위기입니다. 게다가 동전주는 펌핑이 쉬우니 10원이상으로 올라간다면 홀딩하시는 분들께는 대박이겠죠? CPU 채굴이라는 특징 덕분인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채굴인원이 7,000 명을 넘어섰습니다. 네이버 카페와 카톡방을 통해 P2P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도 참 신기했습니다. 뭐...나중에 후회할지는 모르겠지만, 새로운 패딩을 구입하기 위해서 블러드 코인을 처분하기로 결심했습니다.

Screenshot_20181102-140414.jpg

    블러드 P2P 거래 카페에 가입하고 글을 올렸습니다. 눈치껏 살펴보니 시세가 개당 0.35 ~ 0.40원 정도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빠르게 처분하고 싶어서 0.32원에 판매한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약 2시간만에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카페에 가입할 때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서 사기를 방지하고 있기 때문인지 구입하시는 분도 별다른 말씀없이 곧바로 현금을 입금해주셨습니다.

20181102_134932.png

20181102_135022.png

    저도 입금 사실을 확인하고 곧바로 40만 블러드를 송금했습니다. 송금이 완료될 때까지 7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그동안 BTC, ETH, LTC, SNT, OMG, QTUM 등의 코인을 송금했을 때, 대부분 10분 이상이 소요되었고 평균적으로 20 ~ 30분이 소요되었기 때문에 딱히 느린 편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평소 스팀잇을 이용하면서 STEEM, SBD의 속도(3초)에 익숙해져 있던 탓에 굉장히 길게 느껴졌습니다. 구매하신 분께서도 5분이 지나가면서 정말 보낸 것이 맞느냐는 문자를 보내셨으니 7분이라는 시간은 P2P 거래에서 심리적으로 굉장히 길었던 것입니다.

    아무튼 쿨거래를 마치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패딩을 고르면서 오늘 저녁도 치킨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전에 비트코인 1만개로 피자 두 판을 구매했던 것이 화제가 되었던 것처럼, 40만 블러드 코인을 팔아서 패딩을 산 것이 땅을 치고 후회할 일이 될 것인지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글을 보시고 블러드 코인을 판매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은 반드시 현금을 먼저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소액이라도 사기를 당해서 사건을 접수하게 되면 기간이 꽤 걸리더라도 웬만하면 범인을 잡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코인을 먼저 넘겨주었다가 대가를 받지 못한다면 이것을 제대로 수사해줄지는 의문입니다. 암호 화폐가 일부 판례에서는 자산의 성격을 인정받았지만, 아직 공식적으로 정립된 개념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다루는 법도 사실상 없다고 보는 것이 상식적인 판단이겠죠. '지금 안 팔리면 나중에 팔지 뭐~' 이런 생각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D

c.png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1SBD.png2SBD.png3SBD.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读《我去拉萨-5000里川藏骑行记》|品乐书会|爱读书爱分享

在第一章中,作者提到了身边的两类人。一类,是他在台湾认识的一起参加铁人赛的朋友;一类,是他回到大陆,身边...

Sort:  

와우~ 현금화 하시다니~

그나저나 많이 모으셨네요~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블러드 코인 초기 몇 일 채굴하다가 멈췄는데, 블러드 코인 향후 전개가 궁금해지네요~

^^ 보클하고 갑니다~ 즐거운 불금 시간 보내십시요~

'블러드 랜드'가 곧 출시된다는데 어떻게 진행될지 저도 궁금하네요.ㅎㅎ

오오 이렇게도 사고 팔수 있군요!ㅎ
부디 예쁜 패딩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패딩 찾는 중이에요.ㅎㅎ

결국 파셨군요ㅎㅎㅎ 과연 1원으로 상장할지는..

상장가가 유지된다는 보장도 없으니 대응을 잘 해야겠죠?ㅎㅎ

블러드코인 거래가 되는군요~
보클릭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D

우와!!!
블러드 코인이 p2p로 거래가 되고 있군요!!!ㅎㅎㅎ
저도 좀 있는데... 해외라 어떻게 현금을 받을 수가 없네요 ㅜㅜ
아쉽다.... 팔고 싶은데....ㅜㅜ

반값에 구매합니다!ㅋㅋㅋ

조만간 판매 하겠습니다!!!ㅋㅋㅋㅋ

오~~ 노트북은 영 채굴이 현찮아서~~~ 하다보니 꺼지고
저두 계속 채굴중인데. 현금화 ~~ 아주 좋은데요
올겨울은 엄청 따뜻할듯합니다.^^
보클 좋은 습관

따뜻한 겨울 보내겠습니다.ㅎㅎ

팔수도 있네요.. 내년 상장빨이 좀 있을라나봐요..

CPU 채굴이라서 관심갖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D

디클릭으로 응원드립니다!
편안한밤되세요~

감사합니다. :D

한손님 즐거운 주말되세요~
디클릭은 사랑이죠 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D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664.11
ETH 3166.18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