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rt] 한글날 이벤트 참여

in #dclick6 years ago (edited)

훈민정음2.png

[Kr-art] 한글날 아트 작품 이벤트 [20스달이벤트]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오랜만에 #kr-art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해봅니다. 원래 계획은 마감 전날에 작업을 시작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오전에 갑자기 일이 생겨서 오늘 점심시간이 되어서야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주중에는 주문했던 도구의 배송이 늦어져서 만들지 못했는데, 주말에는 시간이 부족하니 아이디어로 승부하기로 했습니다. ŏ̥̥̥̥םŏ̥̥̥̥

ㅎㅁㅈㅇ
ㅜㅣㅓㅡ
ㄴㄴㅇㅁ


    이렇게 힌트를 드리면 바로 이해하셨을까요? 가장 기본적이고 익숙한 도형을 이용하여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나타내려고 했습니다. 최근 피드에서 읽었던 글 중에서 'Simple is the best.'라는 문장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수많은 검은색 점은 '깜깜하다'를 의미합니다. 한글이 창제되기 이전에 일반 서민들은 어려운 한자 때문에 눈을 뜨고도 그것이 무슨 의미인지 알기 어려웠다고 하죠? 색상은 단청무늬에 사용되는 것을 활용해보려고 했는데, 저의 색감 센스가 좋은 편은 아니라서 적당히 색상조합을 참고했습니다.

    마감 당일에 몇 시간만에 뚝딱 만들어낸 것이라서 개인적으로 많이 아쉽습니다. 믿기 힘드시겠지만 무려 4시간 동안 아이디어 쥐어짜고,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한 결과물입니다. 도대체 몇 번을 만들었다가 갈아 엎었는지 참.... 아무튼 고통스러웠지만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๑❛ᴗ❛๑)

c.png

훈민정음.png

'훈민정음' 보이시나요?


훈민-정음訓民正音[발음 : 훈ː민정음]

명사

1 . <언어>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라는 뜻으로, 1443년에 세종이 창제한 우리나라 글자를 이르는 말. [비슷한 말] 정음2(正音).
2 . <책명> 조선 세종 28년(1446)에 훈민정음 28자를 세상에 반포할 때에 찍어 낸 판각 원본. 세종이 훈민정음 창제의 취지를 밝힌 어제 서문(御製序文), 자음자와 모음자의 음가와 운용 방법을 설명한 예의(例義), 훈민정음을 해설한 해례, 정인지 서(序)로 되어 있다. 1997년에 유네스코 세계 기록 유산으로 지정되었다. 국보 제70호. [비슷한 말] 정음02(正音)「2」·해례「3」·해례본·훈민정음해례「2」·훈민정음해례본.
출처: 표준국어대사전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1SBD.png2SBD.png3SBD.pn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멋진 작품이네요!!!

감사합니다! 투표 해주실거죠?ㅋㅋㅋ

표현력이...대단하신거 같습니다.

훈민정음...! 잘보고가요 ! 한손님 +_+

감사합니다! :D

와우 멋져요~

저도 해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훌쩍 가버렸네요 아쉽~

주말이 너무 짧아요.ㅠㅠ

멋지네요~ 이렇게해도 읽을수있는 한글도 멋집니다~ ㅎ

한글은 참 신기한 문자입니다.ㅎㅎ

레고같고 귀여운데요?ㅎㅎ

레고? 렛츠고! 가즈아~ ㅋㅋ 감사합니다. :D

센스 있고 멋진 작품이에요
흐앵 참여할려고 보니 오늘까지 였네요;;

마감기한에 주말이 끼어있는 것이 함정이었어요.ㅠㅠ

멋집니다!!
한글 참 이쁘지요!!!^^

감사합니다! ^--^

역시 한글의 조형미는 너무 알흠다워요~~^^

한글이 장식용으로도 참 좋아요. :D

kr-art 이벤트 참여 감사드립니다.
출품된 작품은 10월 9일 한글날에 전시회 포스팅으로 전시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는 상금으로 20 SBD를 받게 됩니다 :D


힌트를 안 주셨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ㅎㅎㅎ
아이디어에서 소름 ㅎㅎㅎㅎ
배경은 한글의 색채가 가미되어 더 좋은 듯 합니다!

멋진 작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전해주세요.ㅋㅋ

투표를 받을 예정입니다 ㅎㅎㅎ 제가 작품들 전시하고 열심히 홍보하고 다녀야겠네요 ㅎㅎㅎㅎ

훈민정음
와우~! 멋지게 그리셨네요

감사합니다. :D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83.21
ETH 3098.60
USDT 1.00
SBD 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