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으로 본 손해을 얘기를 하는데 아내가 울었다.

in #dclick6 years ago (edited)

혼인신고만 해놓고 살고있다.
신입사원이라 월급도 적고 최대한 절약하면서 사는 와중 결혼식 얘기가 나와서 나는 최대한 조심할 수 밖에 없었다.
코인으로 잃은 돈을 갚아야하는 상황이라 ..
늘 그래프를 보고 앉아있는 내게 아내가 뭘 보고있냐 물었고 비트코인이라 대답했다.
그리곤 뉴스에서 비트코인의 폭락에 대해서 나왔고, 괜찮냐고 물어봣다. 갚아나갈만한 금액이라 괜찮다고 했지만, 존버중이었고, 최근에 또 반토막이 났기때문에 힘들어졌다.

그러다 한달전 그 금액을 묻길래 말해버렸다.

그리곤 아내도 조심스러워졌다.
지금 존버하는 금액이라도 빼서 갚고 갚아나가자고.
그래도 나는 오를거라생각해서 코인은 들고있고싶다고.
한동안 표정이 안좋더니
결국엔 눈에서 눈물이 흐른다.

그돈이면 결혼식도, 차도 해결되는데 왜 그렇게 돈을 허투루 쓰냐고.

아마 한달전 금액을 듣고 혼자서 많이 힘들었을것이다.
결혼을 하고 공동운명체가 되다보니 나의 빚은 그녀에게도 부담이고, 나도 혼자 벌어서 살때는 아무 생각이없었는데 둘이되니 또다른 책임감이 생겼고 너무 미안했다.

미안하다고 미안하다고 하는 동안에도 눈물은 멈추지않았다. 내 빚때문에 결혼식도 미뤄야하는 상황이니 그녀에겐 억울할 따름이다.

가슴이 찢어졌다.
사실 그 금액을 들은 이후로 아내는 부업으로 이것저것 시작했다.
블로그를 써서 한개당 오천원을 받는데 그거 하나쓰는데 네시간이 걸린다.
나도 미안해서 사진을 모아주고, 대신 써주고 하지만 모든건 내 잘못..

참 내가 너무 못나서 미쳐버릴것만 같았다.
더 잘해줘야하는 신혼에 부담감만 안겨줘서 미안했다.
안그래도 돈없고 못사는 나를 학생때부터 밥먹여주고 여행시켜주며 졸업할때까지 기다리고,
내 취직하는 회사가 있는 지역에 오기위해 하던 일도 그만 두고 왔는데,
그나마도 내가 신입사원이라 적은월급에 그녀도 일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내빚까지 있으니 그녀는 허무할 따름일것이다.
나는 한없이 작아졌고 집에와서 멍하니 설겆이를 했다.

그녀는 지금도 블로그를 쓰고있다.
나도 방금까지 블로그를 쓰다가 가슴이 답답해 여기다 글을쓴다. 사실 누구하나 코인으로 돈 잃었다 말할 사람이없고, 돈잃고 아내나 울리는 멍청한 놈이 될까봐 말도 못한다.

슬픈 하루다.
더 잘해줘야지 생각하는데 계속 못하기만 하는게 슬프다.
부모님께도 취업하면 월세정도는 보내드릴게요했는데 보낸적이없다.

뭐하나 잘하는게 없다.

아내는 울면서 얘기를 계속 해 나갔다.
계속 코인을할려면 그렇게 설렁설렁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서 하라고. 공부하고 해서 이익을 내던가 유지를 해라고.
그럴거아니면 다 팔고 그냥 일해서 돈갚자고.

바람핀거아니면 이혼은 안할거고, 니빚은 내빚이니까 같이 갚아 나가자고.

나는 이런 아내에게 대체 뭘 하고있는지..
미안하고 고맙다..

최선을 다해서 살아야겠다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다.
그녀의 강인함과 응원을 느끼면서 나는 눈물이 터져나올거같았다
나도모르게 입술을 꽉깨물어서 피가터질지경이었다.
오늘.. 그렇게 내 자신이 한심할수가없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다낭에 갔다면 한번은 가봤을 다낭 콩카페

얼마전 다낭에 다냐왔을때 방문한 베트남의 콩카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콩카페...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잘될거에요 힘내세요!

네 힘내겠슴다!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무작정 잘될거라고 말하는 것보다 현재 미국이나 다른 나라 상황들이 코인시장으로 기관자금들이 들어오고 규제가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해주면 기다리는 시간이 덜 힘들 것입니다. 모르기 때문에 힘든 것이죠. 잘 설명해 주세요.

네.. 저도 공부가 부족해서 설명을 잘 못한 탓에 아내가 불안해 했던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부터 공부해야겠습니다 .

꼭 잘 되실 거고 아내분에게 지신 빚은 나중에 잘 되셔도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내에게 평생 잘할겁니다 !! ㅠㅠ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

꼭 잘되셔서 아내 분이 기쁨의 눈물을 흘릴수 있도록 화이팅 입니다.

네 !! 열심히 하겠습니다 ㅜ

꼭 잘 되실 거라고 응원드립니다.
아내분 얼굴에 미소가 가득해 지는 날이 꼭
오기를 빌게요!

응원 감사합니다! 웃게만들어야겠습니다 !

적게나마보팅이 도움되셨으면..

감사합니다 !

나보다 강하고 착한 아내를 만난건 가장 큰 복입니다
아까워도 아내님 말을 따르는건 어떨까 싶어요
그리고 돈보다 소중한 사람이 옆에 있는데 무엇인들 못할까요
가정에 건강과 화목과 행복이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ㅜㅜ 아내의 말을 듣고 서로 힘내서 이겨나가야겠습니다 ㅜ

박형 힘내라.

응 형 고마워 ㅠㅠ

네 감사합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4
BTC 64742.01
ETH 3172.49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