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working]독일 MAF** 사의 듀얼도웰 n 레일톱 사용기. 수툴만들기

in #dclick6 years ago

20180928_155905.jpg

레일톱 점점 사용이 편해져요

마펠의 MF 55 cc 는 벌써 골동품이라 할 만큼 기본 사양입니다.
백만냥 좀 넘고요
잘리는 날의 깊이, 각도 모두 간단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자작나무 지성목 18MM~24MM 정도 사용해서 다리를 만듭니다.

곡선부분은

판재가 직각 사각형이라면 트리머를 써도 되지만 스크롤 쏘를 썼습니다.

홈파기위한 톱질연습

직각으로 정확하게 홈파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목수샘 숙제 대로 연습연습 ㅎㅎ

케각기가 없어 선그리기가 너무 힘드네요 ...자로 그리다보니 틀린 부분도 있지만 ---[클릭!]

딱딱한 각재가 이렇게 흐물흐물해 집니다. ㅎㅎㅎ
연습을 했으니 용기내어 중앙에 홈을 냅니다.

조립


목공풀로 직각고정 후 피스와 목다보로 보강했어요

듀얼도웰로 구멍두개 뚫고

목다보를 끼워서 상판 고정합니다.

[Video] 듀얼 도웰

깊이와 높이등 간단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판재두께가 24mm면 도웰의 날을 12mm로 , 깊이 적당히 정하면 그대로 중앙에 뚤립니다. -비싸요 170만냥!--[클릭!!]

다리중앙에 직각 삼마무 판재로 지지대를 끼웠는데...
하나 목다보로 끼우고, 돌아가며 하나씩 끼워넣고 마지막에 기리 피스로 박고 목다보마무리 했는데

중간에 집어던질뻔 했어요
스툴 두개 만들계획인데 다음 것에는 이것 절대 안 할것. 맘대로 안되어요. ㅠㅠ

완성


상판과 그 아래 보강목이 멀바우(호두)인데 너무 딱딱해서 타카핀은 사용 불가 ㅠㅠ
상판 위에서 수직으로 8mm목다보 네 개 때려 박고 완성.

무튼 완성했습니다. 오일은 하나 더 만들면 한꺼번에 칠할 겁니다. ^^

요즘은 목공때문에 그림 그릴 시간이 없네요 ㅎㅎ

@raah 였습니다.
04_끷뀿_됣뀽_먤뀿_료꼱_녁넫_됣뀫_끷뀫_솽꼱_듄__⒰넽.gif
업봇.jpg
보팅소녀 이미지는@cheongpyeongyull 님이 그려주신 작품입니다.감사드립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손재주가 좋은 사람은 뭘해도 잘하는 법인가 봅니다 ^-^

(╹◡╹)와~ 정말 멋진데요~ 👏👏👏👏👏 정말 예쁘게 잘만드셨어요..

감사합니다. ^^ 아직 구석수석 미흡한 부분이 많습니다.

장인의 손길이 느껴집니다 짝짝짝 +_+

와~ 역시 금손은 뭘해도 다르군요:] dclick!

정말 만능이세요^^

와 만드시는 군요 대단대단, 목공도 하기고 그림도 그리시고!
손 재주 있으신 분들이 항상 부러워요 ㅠ

이 부분 이렇게 해볼까.....저렇게?
목공이 의외로 몰입도 짱입니다. ㅎㅎ

오늘도 라님의 손재주에 감탄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멋진 스툴입니다.
의자 만드셨으니 다 했네요^^

ㅎㅎㅎ 구조적으로 자신이 없어서 일단 자작나무 합판으로 해봤습니다. ㅎㅎ
호돌님이 칭찬하시니 어깨으쓱 ㅎㅎ

손재주가 정말 특별한 것 같습니다^^

라흐님께서는 못하는게 무엇입니까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598.01
ETH 3236.65
USDT 1.00
SBD 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