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26. 운동은 다음주로..

in #dclick6 years ago (edited)

토요일마다 운동일지를 쓰려 했지만 실패했다. 운동을 아예 하지 않은 것은 아니고, 일요일, 월요일 이틀 했는데 그 이후로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9/30

운동 첫날이다. 아침 7시 50분부터 걷기 시작했고 날씨가 괜찮은 편이었다. 하지만 오랜만에 걸었고, 집에 돌아오는 길엔 체감온도가 34도까지 올라갔기에 집에 온 후 2시간은 그냥 누워만 있었다. 하지만 몸 상태는 나쁘지 않았기에 다음 날도 또 걷기로 했다.

10/1

운동 둘째 날. 전날 돌아오는 길에 더웠던 기억에 7시 30분부터 걸었는데 이날 유독 더웠다. 결국 끝까지 걸어갔을 때 체감온도가 38도로 변했지만, 다시 걸어 돌아오는 수밖에 없었다. 저녁쯤에 몸 상태가 좋지 않은 것 같아 다음 날 아침 운동을 취소했다.


다음 날 오후부터 팔이 가려워 무심결에 긁었는데 밤에 퉁퉁 붓고 통증이 느껴져 새벽에 깼다. 병원에서 상담을 했지만, 정확한 원인은 모르며 다음의 가능성이 있다.

  • 둘째 고양이에게 약을 먹이다가 발톱에 살짝 찍혔다. 하지만 상처라고 하기도 모호할 만큼 1mm도 안 되는 크기였고 피도 나지 않았다.
  • 문제가 발생한 부분은 피검사를 위해 채혈을 했던 곳인데, 다 아물지 않은 채 38도에서 운동하며 혈관에 무리가 갔을 수 있다고 한다.
  • 안방 화장실에서 거미를 발견했다.



며칠간 항생제, 소염제, 항히스타민제를 먹으며 거의 나았으나(결국 항생제를 먹을 운명이었나보다.), 라임병의 무서움에서 헤어나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또다시 이런 일이 생겨 좀 우울했었다. 게다가 거미까지 보고 나니 온갖 벌레에 시달리는 꿈도 꾸게 되었다.

과연 한국에 계속 있었어도 이런 일을 겪었을까? 라고 생각도 들었는데, 집-회사를 반복했을 테니 아닐 가능성이 매우 크다. 하지만 계속 회사에 다녔으면 목디스크 같은 직업병이 나를 계속 괴롭혔을 것이다.
다만 한국에 돌아가도 시골에서 사는 것이 꿈이었는데, 그것은 어릴 적부터 시골에서 살아 면역력이 충분하고 이런 상황에 대한 지식이 많은 사람에게만 가능한 삶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원래 매주 Pescetarian Life라는 주제로 음식 포스팅을 하려 했는데 2주 동안 밀렸다. 원래 생각해 놓은 음식들이 있었으나,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굳이 그 요리를 할 생각이 사라졌고, 다이어트를 위해 먹고 있는 샐러드 볼을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이번 주에 아프면서 요리하기도 귀찮아졌기 때문이다.

그간 탄수화물 중독이었는지 식사 시간이 지나면 배고파서 아무것에도 집중할 수 없었는데, 다이어트를 시작하고부터 하루 두 끼는 샐러드 볼, 한 끼는 생선요리를 잘 챙겨 먹었더니 탄수화물에 대한 욕구가 사라졌다. 덕분에 이번 주는 대부분 외식하거나 볶음밥으로 때웠지만, 소식할 수 있었다.


운동은 화요일부터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다음 주에는 다시 힘내서 샐러드 볼 포스팅도 할 수 있길.


이전 글 : 봉인 해제
다음 글 : 나의 시선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디클릭 클릭 응원합니당~ ^^
운동은 쭈우우우~욱 꾸준히~!
actifit DApp 추천드립니당~!

감사합니다!

진짜 탄수화물은 먹을 수록 점점 더 요구하게 되는...ㅠ

네! 진짜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제이미님은 금주하신지 꽤 돼셔서 많이는 안드실 듯도 해요. 원래 술먹고 나면 일시적으로 저혈당이 생겨서 라면이나 짜파게티 같은 탄수화물이 엄청 땡기거든요. ㅠㅠ

전 술 끊고 나서 과일주스에 중독이 되었었죠. 지금은 하루에 생수 2리터는 최저로 마시는데, 그때는 정말 하나도 안 마시는 날도 많았으니까요. 진짜 건강에 엄청 안 좋았어요.

지금은 모임 가서 술을 조금만 마시고도, 딱 충분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술과 커피만 좋아해서 ㅋㅋ
커피는 여전히 마시고, 요새는 탄산수를 냉장고에 뒀어요. 단맛의 술은 별로 좋아하질 않아서인지, 무알콜 샴페인보다 탄산수가 더 제 취향이더라고요.

막상 술을 끊으면 그렇게 싫어하던 단 맛의 음료가 땡겨요. ㅠㅠ 그래서 적당히 술을 즐기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아예 끊어서 그런 부작용도 (단기적이라곤 하지만) 있으니까요. 탄산수는 빈 속에는 드시지 마세요. 전 식도에 좀 안 좋더라구요.

아하! 알겠습니다. 좋은 정보 고마워요 :)

몸이 좀 안좋았었군요.
지금은 나아진 듯 하니 다행입니다.
기운 내시고 샐러드볼 포스팅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

에공 아무일 없이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ㅎ

감사합니다.

전 얼마전 화장실에서 발견한 귀뚜라미에 경악했습니다.ㅎㅎ

ㅜㅜ 귀뚜라미 정도는 처음부터 있었는데, 저희가 올해 페스트 컨트롤을 안했더니 개미에 좀벌레, 거미 등등 반갑지 않은 아이들이 막 생겼어요. 봄엔 말벌이 집도 지었고요. 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운동을 시작한 1인이에요~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화이팅입니다!

Hi @realsunny!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931 which ranks you at #1070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306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1200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1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몸 관리 잘하셔야 해요.. 거기는 여전히 더운가 봅니다..

네 어느날 아침 기온이 괜찮길래 운동을 시작했다가 호되게 당했어요. 작년 인스타를 봐도 중순에 시작하긴 했더라고요 ㅜㅜ

저도 요즘 야식 안하기, 과식 안하기.. 노력하는데, 습관이 될 때까지는 쉽지 않네요 ^^;

한강변 걷기 등 가끔 꽤 긴 시간을 걷는데, 써니님처럼 운동 일지 시도해 봐야겠어요~

기대하겠습니다. 저도 마음 먹었을때 꾸준히 하고 싶은데 아직 열감이 남아서 며칠 더 쉬려고요 :(

전에 라임은 아니라는 글 봤습니다. 혹시 무슨 알러지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거미는 땅을 빠르게 다니느냐 아니면 가느다란 다리로 느릿느릿 움직이냐에 따라 다른데, 느릿느릿한 애들은 주로 집 귀퉁이에 자리잡도록 놔두는 편입니다. 거미는 벌레들의 천적이니까요. ^^

아.. ㅜㅜ 그냥 내쫓았는데.. 그래도 안방 화장실에 있어서 왠지 그냥 두고싶진 않았어요.

처음에 이 집에 들어올 땐 페스트컨트롤을 했는데, 저희가 계약된 관리업체가 pet-safe한 제품을 가지고 있을지 확신이 안 서서 이후 2년동안 한번도 안했거든요. 그래서 뭔가 많아졌나 싶기도 해서 관리업체어 문의해보고 안되면 사설업체에 맡기려고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45.57
ETH 3135.76
USDT 1.00
SBD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