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잘 주워담았습니다. ㅎㅎ(부제 : '검은 목요일'이라는 이름의 바겐세일(?))

in #dclick6 years ago (edited)

대문 겸 프로필.jpg



1990년대 러시아에서 살아가던 모든 이들은 총체적인 경제 붕괴를 직접 겪었습니다.
약탈과 유린이 모든 곳에서 벌어졌습니다.

하지만 일부 투자자들은 기회를 깨달았습니다. 이후 러시아 주식 시장은 세계 최대의 상승 랠리 중 하나는 경험하게 됩니다. 너무 갑작스러운 것이었습니다.
단순한 상승 랠리 이상이었습니다.

pius.pius님께서 작성하신 포스트
최고의 투자 시점은 거리에 선혈이 낭자할 때 내용중...



그동안 베트남 주식에 쌈짓돈을 넣어가며
투자를 진행하고 있었지만

[해외주식 직구] 무역전쟁에도 일본·베트남·인도 주식 뜬다

베트남 증시 반등…다시 돈 몰리는 베트남펀드
.
.
등등
그렇게 좋을수가 없다고
추천에 추천을 거듭하는 뉴스만을 접하니..

참 부담스럽게 다가와지게 되더군요
그래서 잠시 매수를 멈추고 보류하고 있었는데..


2018년 10월 11일
닥쳐온..

[마켓뷰] '검은 목요일' 美 쇼크에 韓 증시 폭락(종합)

세계 증시 덮친 ‘검은 목요일’…'조정장세 시작되나'

"美→中→日 공포의 연쇄…亞증시 폭락 불렀다”

사태로 인하여


2018 10 11일 검은 목요일.jpg

출처: 네이버 증권


맞이하게 된 폭락장...;;;
덕분에

2018 10 11일 삼전우 매수.jpg



갠적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가격대에
매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사태가 있기 전에도

노무라 펀드매니저, 보유 삼성전자 주식 전량 처분했다

D램 수요증가율 올 20%도 안돼...'슈퍼사이클' 막내리나

반도체株 던지는 외국인…극명하게 갈린 '고점 논란'

.
.
반도체 분야 전체에 대해서
그다지 좋지 않게 보고 있어서 시세가 위축되어진 상태기는 했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모레사볼까]삼성전자, 사상 최대실적 경신

삼성전자 3분기 실적 신기록

.
.
'사상 최대'라는 타이틀을 가지게 만드는 기업에 대해서
너무 박하지 않나 싶기는 하지만 선뜻 손이 가지 않았었는데

이렇게 악재로 인한 시세하락을 보여주니
절로 매수를 하지 않을수가 없겠다 싶어서 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실적도 실적이지만


삼성, 순환출자 해소 다음은 ‘주주친화’

삼성전자, 주주친화정책 확대 가능성 ↑-KTB

삼성전자가 실시하고 있는
주주친화정책은 유효하고


스파이칩 스캔들에 中기업들 '공포감' 휩싸여…"제2의 ZTE될라"

중국 IT기업에 대한 불신은 여전히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이런 가운데


삼성, 중국 5G 장비 시장 진입...화웨이 안방서 '혈투'

불붙은 5G 경쟁…삼성전자, 화웨이에 1라운드 판정승

미국서 잇단 5G 장비 수주한 삼성…글로벌네트웍 장비시장서 4위로 껑충

앞으로 다가와지는 새로운 먹거리에 대해서
선전하며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고


삼성 '폴더블 판' 키운다…중국에도 폴더블 패널 공급 추진

"삼성, 폴더블폰·5G폰 세계 최초 타이틀 뺏기지 않겠다"

삼성 '폴더블 판' 키운다…중국에도 폴더블 패널 공급 추진

일단은 지켜봐야되기는 하지만
경쟁력을 바탕으로 경쟁자에게서도 실적을 얻어오는 행보
라든지..
etc 등등을 열거하면 끝이 없겠지만
암튼 이런저런 이유들이 있어 눈여겨보고 있었네요

물론 제가 매수하여 산 종목이
지속적으로 나락의 구렁텅이에 빠질수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락하게 되면 더 샀으면 샀지 적어도 매도하거나
속이 쓰리지는 않을거 같네요

이만 글을 마치며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를 드립니다.

P.S
갠적으로

더 싸게 되어라 ㅋㅋㅋㅋ.jpg

해당 베트남 주식이라든지
지금 이 글에 쓴 주식에 대해서는
당장의 시세폭락이 있어도 'ㅋㅋㅋ' 하며 우스개소리도 하며
좋게 좋게 넘어가며 낙천적으로 받아들여지는데

'스팀'시세에서는 그러지를 못하고 있네요;;
특히나

@joeypark님께서 작성하신 포스트
[kr-event] EOS 기반 제 2의 스팀잇(?) PUBLYTO 백서 분석 / 리스팀+댓글 $0.3 보팅

로 알려주신 해당 플랫폼이 대두되어지는 걸 보노라면
심리적 동요가 없지는 않은데...
'스팀'투자도 어떠한 상황이 벌어져도
좋게 좋게 넘어가며 낙천적으로 받아들여졌으면 참 좋겠네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 An Incentivized Ad platform by Proof of Click - 스팀 기반 애드센스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오늘 여러분께 스팀 블록체인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을 소개...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떡상열차 언제 출발할까요.ㅎㅎ
c.png

화이팅입니다... 디클릭 한번 누르고 갑니다 ㅎ

떡상하길 기원하겠습니다ㅎㅎ

멋진 길~ 저도 내일 한번 ㅋㅋㅋ

시장폭락은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인데 잘 활용하고 계시네요~

그쵸 어제 같은 날 사야죠 ㅠ 맞습니다 ㅠ 전 왜 눙물이 나는지 ㅠㅋ

응원합니다. 성공투자 되시길!! 화이팅입니다!!

저는 오늘 스팀이 떨어지던데.. 줍줍할까 고민중입니다 ㅎㅎ

연말에 웃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 스팀잇 오셔서 비트소닉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하시고 치킨값 벌어가세요~~

주식도 떡락, 암호화폐 시장도 떡락 ㅜ 투자자는 웁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269.58
ETH 3204.67
USDT 1.00
SBD 4.24